케이블카로 단풍 보는 국내 여행지
출처 : 하이원리조트 인스타그램
10월 중순이 되면서 단풍 여행지들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올해 단풍나무는 전국에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개화할 예정이다.
하지만 단풍 명소라고 알려진 곳들은 흔히 산에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트레킹이나 등산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거동이 불편하거나 등산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조금 더 편한 방법으로 단풍놀이를 즐기길 원할 것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런 사람들은 주로 수목원이나 단풍나무 가로수에서 단풍 놀이를 즐기곤 하지만, 등반 없이 산의 풍경을 보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런 이들을 위해 케이블카를 타고 편하게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 3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가리왕산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41-35에 위치한 가리왕산은 대한민국 100대 명산 중 하나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경기가 열렸던 장소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올림픽 이후 새롭게 단장된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누구나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상부에는 2,400㎡ 규모의 생태탐방 데크로드와 함께 농산품 무인판매점, VR체험관, 카페 일오육일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가리왕산 케이블카의 요금은 성인 기준 15000원이며, 정선군민과 정선군자매도시 주민, 폐광지역 주민의 경우에는 성인 기준 1만원으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단풍 시즌에는 아름다운 가리왕산의 절경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단, 기상 상황에 따라 운행 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사전 확인은 필수다.
설악산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에 위치한 설악산 케이블카는 설악산의 장대한 절경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에서 출발해 해발 700m의 권금성까지 단 1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 울산바위와 만물상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권금성에 도착하면 설악산의 웅장한 산세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은 성인 기준 15000원이며, 성수기인 가을 시즌 동안에는 별도의 경로 우대 할인이 없다.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권금성은 고려 시대에 세워진 성터로, 그 역사적인 의미와 아름다운 단풍 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운탄고도 케이블카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265-1에 위치한 운탄고도는 과거 석탄을 나르던 길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출처 : 하이원리조트 인스타그램
현재는 트레킹 코스와 케이블카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인기 명소로 변화했으며, ‘운탄고도 1330’이라는 이름은 가장 높은 지점인 만항재의 해발고도 1,330m에서 유래했다.
하이원 하늘길 트레킹 코스는 아이들도 걷기 쉬운 무릉도원길과 운탄고도길로 구성되어 있다.
산을 타고 올라가는 운탄고도 케이블카는 성인 기준 1만 8천원이며, 하이원리조트 투숙객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산 시에는 스카이 1340 케이블카를 이용해 편안하게 내려올 수 있어 가을 단풍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산행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