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오니 참고로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정보를 공유하는 차원에서 올린 글이라 매매에 대한 질문은 답변이 어렵고 비댓은 가급적 양해 부탁드립니다.]
작년 9월 28일에 카카오페이지 상장에 따른 관련주를 게시글로 올렸었습니다. 그때는 상장이 가시화 되려면 상당히 오랜 기간이 있었야 했기에 그냥 참고삼아 올렸었는데 이제는 상장이슈가 가시화 되는 시점이라 인지하고 있으면 투자에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
최근에 카카오뱅크의 상장예비심사 청구가 임박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알려지기로는 올해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지의 순서로 상장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페이나 뱅크는 상황에 따라 순서가 바뀔수 있다고 본다면 올해 하반기엔 카카오페이지의 상장이 유력하다 봅니다.
[현재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M과 카카오페이지가 합병하여 '카카오엔터'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카카오엔터로 언급하겠습니다.]
지금부터는 카카오엔터의 상장에 따른 관련주들에 관심을 가져도 될만하다 판단되어 집니다. 그럼 관련주가 어떤게 있을까요? 최대주주 카카오는 당연히 수혜주가 될 것이고 그 외에는??
관련하여 작년에 올린 글을 잠시 언급해 보겠습니다.
작년 9월 28일 챠트
위 내용을 보면 지분을 보유 중인 상장사는 보이지 않고 카카오엔터가 투자하고 사업을 함께 영위하는 상장사는 대원미디어와 디앤씨미디어 2곳으로 나옵니다. 그외 파악하지 못한 상장사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이 2종목의 현재 챠트를 볼까요?
1. 대원미디어: 얘는 카카오재팬과 일본합작사 설립등의 사업시너지로 이미 추천일 대비 500% 폭등을 한 상태입니다. 이종목은 보유자의 영역이지 싶습니다. (신규매수는 X)
2. 디앤씨미디어: 얘는 그나마 크게 움직임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엔터가 이 회사의 2대주주이며 사업파트너인데 계속 이렇게 조용하게 있을까요? (영업, 재무 좋습니다.) 얘는 세력들이 작업한다고 봅니다.
결론적으로 디앤씨미디어는 카카오엔터의 상장이 이슈화 될때 관련주로 역할을 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됩니다. 분할매수로 모아 가보는 방법을 추천드리며 관련재료에 대해 깊이 공부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첫댓글 문어발 문어발 하는데 카카오같은 문어발이 있었냐.... 좌파정권이랑 친해서 문재인정부 들어서고 카카오가 오를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이정도로 밀어줄 줄이야...
문어발 재벌 욕하는 애들은 어디갔는지 카카오에는 별 언급도 없고 음...
감사합니다 흑흑
디앤씨미디어 사놓을라고 쩐 모으는데 바로 날아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