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침부터 쌀랑한 바람이 불어 긴소매의 티셔츠를 입고 상담실을 들렀다. 며칠전 부터 약간의 감기 기운이 있었던 것이다.
조금 앉아있으니 30대 여인이 와서 "사주좀 보아 주세요" "궁합도 보아 주세요"한다.
"예. 두분 생년 월일을 알려 주셔요"
"우선 제사주 부터 보아 주시겠어요?
" 그러시죠. (제기럴 또 임자 만났구만....)"
癸 丙 壬 庚
巳 子 午 申 (坤命) 丁酉. 38세.
59 49 39 29 19 9
丙 丁 戊 己 庚 辛
子 丑 寅 卯 辰 巳 (대운 )
庚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己 (세운)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세
⊙ 해설.......
** 午월 양인월에 丙화니 약하지 않은데. 월간 壬수 편관이 제어 하고 있고 .일지는 월지와 子午충. 시간 癸수로 보아 이성및 부부관계의 불안정함을 보인다. 이런사주는 일지 子수를 보내고, 亥년생을 만나야 그나마 인내하고 갈 수있고, 子년생과 酉년생은 정말 안좋은 악연이 된다. 格은 양인격 이지만, 나의간법은 월지가 일간과 오행이 같으면, 월지 참조하고. 假格으로 월간의 壬수에 이사람의 주된 정신력과 방향 감각이 있다고 보고, 편관격에 庚금성격을 쓴다고 보니, 사업성이 있고. 월지 午는 乙목과 己토 성격....즉, 상관과 정관 성향을 갖는다.
** 이성의 만남과 이별은 대운에서 만날 환경. 헤어질 환경이 주어지면, 세운 천간에서 庚.乙.己가 만남과 이별의 타이밍이 된다. 즉. 이 看法은 흐름을 정확히 읽어야 하는 것이다. 庚대운(19-23세) 庚편재가 壬을 動하며 格을 쓰니 필히 사랑했던 남자가 있었고, 庚편재는 假格 壬수의 偏印이되니 경제에 관련된 공부를 했을 것이다.
⊙ 相談.....
"이사주는 성격을떠나서, 34~38사이에 남자를 만나게되는데. 인수운이니 분명 결정을 해야 되는 시기입니다(인수이면서 午화 格을 쓰는 오행이 乙卯인수). 시기는좋은데, 년운에서, 삼각관계입니다."
"작년 丙申년 9월쯤 만난분 같은데, (丁酉월은 정임합) , 다만 이사주는 , 돼지띠 남자아니면 불안한 궁합이되니. 돼지띠를 만나야 합니다."
(상담녀) "어머! 정말 잘 보시네요. 작년 9월에 만낮고
돼지띠(辛亥)예요. 어머.선생님 잘보신다." 심각하던 여자가 얼굴이 확 피었다.
"(양인에 편관격. ㅎ 이정도로 날려 놓으면 , 나의 포로가 된다 다 털어놓게된다) 한술 더 떳다.
"2011년(辛卯년 ..丙辛합) 혹은 2013년 (癸巳...지지 巳申합. 정관 癸) 에 만난 남자와 삼각 관계 인데. 올해 그분과 7 월 아니면(丁未월...겁재년 겁재윌). 11월 (辛亥...丙辛합으로 이별)에 헤어지는데 어떻게 됫나요?"(己대운도 格을 쓴다.)
(상담녀) 얼굴이 홍당무가 되었다. " 어머! 그것도 나와요? 아직 안헤어졌는데 그래지 않아도 헤어지기로 결심 했어요" " 우우."
"그것만 나오나요?" "대학생활때 사랑했던 남자도 있군요 괜찮은 남자 였었군요" "추억속에 남자가 됫겟죠,그분이야" "예 마자요. 그때 기억이 많이나요. 우"
" 2013년 만난 남자는 혹시 무슨띠인가요?" 69년 생. 닭띠예요"
"아까도 말했지만,닭띠는 안되고. 결국 올해 11월을 못 넘기고(丙辛合) 헤어집니다" "크게 싸우고 헤어지니, 조심해서 결별을 이야기 하세요" " 아. 예 선생님. 감사합니다. 다음에 다시 뵙겠읍니다"
****약 3~40분간 두남자를 비교 분석하고, 辛亥생과 결혼 할것이라 했다. 무척 흐믓해하며 돌아갔다.*****
첫댓글 이 명조를 보니 비내리는 호남선이라는 노래가 떠오르네요.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9.21 22:51
좋은 글 감상 잘했습니다.
감사 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9.21 23:56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명리마당에서 운명상담 의뢰나 유도글 쓰면 강퇴됩니다.
새롭게시작하자님 강퇴했습니다. 명리마당은 학인들의 연구 토론하는곳입니다. 일반인들 이 들어와서 물 흐리지 마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어쩌다 그런것 올려본겁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 합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월지를 격으로 칭하고 월지가 동일오행이면 월간으로 가격을 삼는 법은 고전에 근거하지는 않지만 고박제산 선생과 인연이 있는 듯합니다. 난ㅇ 선생의 감정실례나 제산선생 감정지에 그러한 경우가 많으며 서강 우..선생도 그런관점을 주장하십니다. 그분은 그것을 통해 쌍생아의 운명차이를 해석하려는 적극적인 관점도 보입니다 .. 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아 일산 고..선생님의 영향을 받으신듯 합니다..격을 정하는 법이 유사하더라도 운의 통변은 각자 스스로의 재량인듯 합니다.격은 틀이니 구조를 파악하고 변화를 이해하면 글자에 얽메일 필요는 없지 싶습니다. 예리한 경험에 한수 배웠습니다.
별말씀을 다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