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흥미돋 교포들이 느낀다는 “백인들 사이에서도 이방인,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이방인이다” 이게 완전 이해갔음
(본인닉네임). 추천 0 조회 37,974 25.07.11 11:46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잠깐 해외에서 살기면 해도 외롭던데 마음이 힘들겠다ㅠㅠ

  • 25.07.11 11:49

    나도 ㅜ그랬어ㅜ 살명 살수록 이방인 같아서 결국 한국 돌아옴

  • 나도 그래서 대학교다닐때 우울증 심했고 졸업하고 한국왔고 왜 한인교회 이런데에 의지 많이 하겠어 진짜 어딜가든 평생 이방인인데 교포들은 더그러지 그리고 2세들은 한국어 서툴면 더그럴거고

  • 25.07.11 12:02

    교포끼리도 2세냐, 1.5세냐 따지고 그랴~ 걍 이민자체가 서럽고 또 독기생기고 뭐 그런..

  • 25.07.11 12:15

    오랜만에 이민 간 친척 만났는데 외국인처럼 느껴졌어 그 애도 이런 기분 이려나

  • 25.07.11 12:35

    쟤네는 완전한 미국인도 한국인도 아니라 힘들지. 사람들 인식도 진짜 무례해

  • 25.07.11 12:36

    그래서 교민들이 한국 욕하고 비하하고 하는 게 여성이 여혐하는 것처럼, 내재된 혐오거나 미국사회에서 터득한 열등감의 발로같을 때가 있음

  • 25.07.11 12:41

    저런 정체성 혼란 오는 건 이해하는 데 그렇게 생각하면 한국 욕하고 이래서 내가 한국 싫어 이런 말 하면 안되지.. 2세 3세들 자기 부모 나라이고 어릴 때 부터 한국 문화 배워왔으면서 맘에 안들면 한국은 넘 꽉막혔어 이런 식으로 깎아 내리는 거 보면 짜침

  • 25.07.11 12:47

    외모보다는 사고방식이 달라서 그런듯…
    그래도 아예 미국물먹은 아시아인들은 타인종들하고 잘 지내더라

  • 25.07.11 13:02

    🤖 인기글 알림 봇 🤖

    * 여시 개인이 개발한 봇 입니다.
    * 인기글은 최대 3번까지 기록됩니다.
    * 다음카페 공식 기능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 ========== ※ ==========
    🎉 2025년 07월 11일 13시 → 인기글 15위 달성!

  • 25.07.11 13:03

    해외에서 사는 유튜버가 가족들이랑 한국 왔을 때 자녀들이 자기랑 같은 말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신기했다 좋았다 이런 말 했다는 거 보면 뿌리에 대한 교육은 중요한듯 해외산다고 자국 비하하고 욕하는 게 좋은게 아닌데 ㅋㅋ

  • 부모의 역할이 진짜 중요한듯 한국어도 능숙하게 가르쳐야하고 한국 정서나 문화도 어릴때 빡세게 접하게 해줘야지 나중에 한국와서도 잘 지낼듯

  • 25.07.11 13:23

    고모가 미국가서 사시는데 고모자식들(언니 두명)한테 한국어도 다 가르치셨고 한인타운도 자주가고 한식도 자주 접하게 했는데 언니들 처음 한국 왔을때 음식도 그렇고 우리의 생김새를 보면서 드디어 내 고향에 온 기분이라고 울고 그랬음.... 근데 지내다보니 문화적 차이가 너무 크고, 양놈들은 언니들한테 동양인이라고 하는데 우리는 언니들한테 서양인이라고 하고 그 괴리 사이에서 힘들어하더라

  • 그나마 엄마아빠가 한국말 한국문화 열심히 가르치고 한국음식 해주고 주말에 한국학교가고 이렇게 한국식으로 키운 집은 외국에서 자라도 혼란이 좀 적은것같더라고 걍 자란게 여기일뿐 한국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혼혈이거나 아니면 집에서 한국에 대한 인지? 교육을 많이 안시킨집은 되게 혼란스러워하더라ㅠㅠㅠㅜ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