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세계 지역마다 나라마다 새해를 시작하는 날로 삼는 것이 크게 4종류가 있습니다.
첫째는 해가 가장 짧아 졌다가 길어 지는날, 동짓날을 새해 시작하는 날로 삼는 곳이 있고,
또 양력으로 1월 1일을 새해로 삼는 경우가 있고,
그리고 오늘 입춘입니다.
입춘을 새해 첫날로 첫 절기이기 때문에 삼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가 2021년이 신축년인데 주로 음력으로 1월 1일 새해로 삼는 경우에는 음력 1월 1일 0시부터 신축년이다.
이렇게 보통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육십갑자 갑(甲)·을(乙)·병(丙)·정(丁)·무(戊)·기(己)·경(庚)·신(辛)·임(壬)· 계(癸), 자(子)·축(丑)·인(寅)·묘(卯)·진(辰)·사(巳)· 오(午)·미(未)·신(申)·유(酉)·술(戌)·해(亥)로 10간, 12지로 구성해서 육십갑자를 가지고 이 세월을 계산하는 경우에는 바로 오늘 입춘날, 입춘날부터 신축년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 입춘 시간이 몇시라구요?
23시 58분입니다. 저녁.
23시 58분부터는 아직까지는 음력 1월 1일이 되기 전에 태어난 신생아라고 하더라도 사주를 구성할 때는 신축년으로 들어가는거에요. 그런날이 바로 입춘이고,
24절기 중에 첫째죠?
처음 맞이 하는 입춘이고, 태양의 시황경 315도에 왔을 때를 입춘, 입기일로 해서 이후 15일간이 입춘 기간에 해당한다.
이렇게 사전에는 나와 있습니다.
음력으로는 정월의 절기로, 동양에서는 이 날부터 봄 이라고는 하지만 추위는 아직도 강하다.
그러면 이제 입춘 전날인 어제는 무슨 날이였죠?
입춘 전날인 어제, 그러게 해마다 지금 똑같은 내용을 가지고 입춘날마다 공부를 하는데도 해마다 몰라요. 그죠?
입춘인 것은 아는데.. 절기의 마지막날, 겨울의 마지막 날이 무슨 날인가 하는 것은 누가 잘 아는가 하면 일본에서 잘 압니다.
일본에서는 어제를 절분이다 그래서 콩을 뿌리는 의식을 한다고 그럽니다.
사방으로 콩을 뿌려요.
콩을 뿌려서 나쁜 기운, 재앙을 불러 일으키는 귀신들은 쫒아 내고 좋은 에너지는 불러 들인다.
그래서 콩을 뿌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는 콩을 나이 수대로 또 먹는답니다. 주워 먹는 거에요.
우리는 동짓날 그렇게 하죠?
동짓날 팥죽을 사방으로 뿌리고 그러면서 재앙을 물러나게 하고 새알심을 나이 수대로 먹는 풍습이 우리는 동짓날 그렇게 하는데 의미는 같습니다.
어제가 무슨 날이라고요? 예, 절분, 절분입니다.
그러니까 12월 31일날이 중요하듯이, 1월 1일도 중요하고 그렇듯이 절기 마지막 겨울이 마지막 가는 날이다.
그래서 중요한 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날 밤을 '해넘이'라 부르고, 이때 콩을 방이나 문에 뿌려 귀신을 쫓고 새해를 맞는다고 한다.
그러므로 입춘을 마치 연초(年初)처럼 본다.
이 입춘 기간이 15일인데요, 15일, 15일인데
5일씩 3후( 候 )로 나눠서, 첫번째 5일 동안은 동풍이 불어 와서 언땅을 녹인다 그럽니다.
동풍이 불어 와서 언땅을 녹게 하면 그러면 이제 그때부터 이 천지가 봄 기운이 완연해 지겠죠?
두번째 5일간은 겨울잠을 자던 벌레가 움직이기 시작하고,
마지막 5일째는 물고기가 얼음 밑을 돌아 다닌다고 하였다.
동풍이 불어와서 언땅을 녹이므로써 천지가 봄 기운이 완연 해지고, 벌레도 기어 다니게 되고, 얼음 밑에 얼음이 꽁꽁 얼 경우에는 바닥까지 얼음으로 채워 지잖아요? 그러니까 물고기가 움직일 수 없습니다.
그런데 그 바닥부터 물이 졸졸 흐르기 시작하면서 물고기가 이제 드디어 움직이기 시작하는 기간입니다.
그래도 무엇보다도 우리들 마음에 봄이 오는 것이 중요하겠죠?
우리들 2020년도에는 다들 마음이 꽁꽁 언듯한 그런 세월을 보내 오고 있습니다.
오늘 입춘을 맞이 하면서 우리들의 마음에서 봄이 들어서면 마음에 봄꽃이 피어납니다. 그죠?
마음에 봄꽃이 피면 어떤 일이 벌어 질까요?
마음에 봄꽃이 필 때, 몸에도 인연에도 환경에도 우리의 세상 삶에도 봄꽃이 활짝 피어납니다.
내맘에 봄이 왔을때 산에도 들에도 봄이 오는 것이지 아무리 바깥세상에 봄꽃이 만발한다고 해도 내 집 앞뜰에 아직까지 얼음이 꽁꽁 얼고 있으면 봄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오늘 입춘 맞이 하면서 마음이 아주 따뜻~하게 언 응어리들은 다~ 녹고 그래서 사방팔방으로 봄 기운이 퍼져 나가기를 발언합니다.
입춘날에는 우리 민족의 고유의 절식이 있다고 그럽니다.
이 절식 이름이 뭐라구요?
이것도 지난해, 그 지난해에 다 말씀 드렸습니다.
이름이 오신반( 五辛盤 )이라고 하네요. 오신반 ( 다섯 가지의 자극성이 있는 나물로 만든 음식 ).
오신반이라고 하는데 5가지 눈밑에서 돋아난 햇나물을 뜯어다가 무쳐서 그러니까 매울신(辛)자를 쓰잖아요?
겨자와 함께 무치는 생채요리라는거에요.
입춘절식으로 먹는 풍습이 있었다.
이 경기도 지방에서는 왕실에 햇나물을 뜯어서 진상을 올리기도 하고 했답니다.
입춘날에는 입춘방( 立春榜 ), 또 다른 말로는 입춘서( 立春書 ), 우리들이 흔히 사용하는 말에는 입춘첩이죠?
입춘첩( 立春帖 )을 붙입니다. 입춘첩
입춘첩의 내용이 어떻게 되죠?
입춘대길( 立春大吉 )이라, 그죠? 그냥 입춘대길이다.
입은 입춘은 봄이 들어선다. 봄이 들어선다.
이 집안에 봄이 들어선다. 이 집안에 봄이 왔다는 말입니다.
이 집안에 살고 있는 부모님, 가족들이 마음에 봄을 맞이한다.
이제 봄이 왔다는 말입니다.
봄이 오면 산에 들에 도시에도, 시골에도, 학교에도, 직장에도, 여러분이 어떤 곳에 가더라도 봄 꽃을 피우게 되겠죠?
봄 꽃을 피우는 시작하는 날입니다.
여러분 마음속에 봄 꽃이 피면서 여러분들 하시는 일에도 봄 꽃이 활짝 피도록 오늘 출발하는거에요~!
"입춘대길 만사여의형통"( 立春大吉 萬事如意亨通 ) 입춘첩의 내용입니다.
만사는 모든 일입니다. 모든 일들이 여의형통은 뜻과 같이 형통하여지이다.
그리고 만복함지( 萬福咸至 ), 만복함지를 쓰죠?
만복함지는 만가지 복이 다 이른다. 만가지 복,
만가지 복이 어디서 생겨서 어디 있다가 여러분한테 다 들어 올까요?
만가지 복이, 만가지 복을 다 받는다는 말은 여러분들이 평소에 복을 많이 지으셨다는 말이죠?
만복함지,
건양다경( 建陽多慶 ) ,건양다경은 세울건, 볕양입니다.
고종 때 건양이라는 연호를 쓴것으로 봐서 건양다경은 나라의 경사가 이어지고 나라의 경사가 참 많다.
이런 말로 보입니다.
그 다음 글귀는 부모천년수( 父母千年壽 )입니다.
부모님이 천년수하시고 만수무강하시고
자손만대영( 子孫萬代榮 )이라 자손은 만대로 대대손손 부귀영화를 누릴지라. 이런뜻이 입춘첩에 표시가 됩니다.
그 입춘첩을 대문에도 붙이고 그죠?
요즘은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현관에도 붙이고, 또 어떤 분들은 방에도 붙이고 그럽니다.
우리 덕양선원의 입춘첩은 해마다 다르게 그 해에 맞는 입춘첩을 작성을 합니다.
어디에도 없는 입춘첩입니다.
올해는 입춘첩이 이렇습니다.
한번 읽어 보세요~
21 금우대길( 金牛大吉 )이라 입춘대길
건양 볕을 세웠죠? 건양다경 입춘대길
금우는 금입니다. 번쩍 번쩍 빛나는 금은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까?
변하지 않죠. 금메달 따면 가장 우승하는 거죠?
변하지 않는 진리, 변하지 않는 번쩍번쩍, 반짝반짝 빛나는 삶~
빛나는 여러분들의 21년을 나타내는 글입니다.
소는, 소도 또 진리를 나타내죠. 소도. 그죠?
소해잖아요? 신축년. 이 신이 목화토금수중에 신 금이에요.
신은 신을 나타내고 축은 소잖아요. 소띠 그러니까 소우자를 쓴거에요. 금우
금우는 금소죠?
금송아지가 새끼를 낳으면 뭘 낳을까요?
금송아지를 낳습니다. 금송아지.
그래서 여러분들이 금빛이 번쩍번쩍 빛나는, 여러분의 일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삶을 빛나는 삶을 살게 되면 여러분들이 아들 낳고 딸 낳으시면 금송아지를 낳으시죠?
그니까 빛나는 삶을 사는 아들과 딸이 되고 손자, 손녀가 되시겠죠?
대대손손 자손만대영( 子孫萬代榮 )이라고 그랬죠?
여러분들 귀하고 귀한 것을 집에 모시고 있다 할 때 집에 금송아지가 있다고 하잖아요?
여러분들의 집집마다 식구수 대로 금송아지가 사시는 집이 되신다 이 말입니다.
금소가 사는 21년도입니다.
귀하고 귀한 삶, 최상의 해가 될 수 있는 그런 해가 되겠다. 그런해로 만들겠다. 하는
발언을 가지고 오늘 불공을 올리면 점안이 되는거에요.
에너지가 들어간단 말이에요. 그것을 붙여 놓고 붙여 놓으면 이집은 정말 귀하고 귀한 분이 사는 곳이로구나.
금송아지가 감기 걸릴까요? 안 걸릴까요?
금송아지가 찬바람이 불때 감기가 고뿔이 걸리거나, 혹은 바깥에서 부정적인 지져분한 것들이 다가 온다고 해도 묻을까요? 안 묻을까요? 안묻어요.
반짝 반짝 빛나는 여러분의 21년도가 그런 해가 될 수 있도록 마음을 닮아서 축원문으로 작성한 입춘첩입니다.
한번 사용해 봐~~~!!!!! 21년도 한번 사용해 봐~~~!!!!! ^^
그래 많이 팔리지. 그죠? 무료로 드립니다. 무료로^^
요즘부터 부적을 부적이라고 해서 잘 안붙이잖아요?
그렇지만 부적의 의미가 정말 좋은 의미입니다.
어떤 부적을 바라 볼 때, 부적을 바라 볼 때 기분이 좋아지고, 또 느슨해졌다가 다시 자기 자신을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참 좋은 역할을 하는거죠. 그죠?
그리고 무엇보다도 여러분들이 이 가족들의 건강과 한해의 풍요와 행복의 원을 담은 에너지의 결정체에요. 이게
부적이, 입춘첩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보면서 가족들의 건강, 풍요, 행복을 발언하는 그러한 촉발을 해주는 작용을 하는것으로 우리 조상님들은 이것을 적극적으로 긍정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재소멸 불공을 올립니다.
삼재는 인간에게 9년 주기로 돌아온다는 3가지 재앙이다. 그럽니다.
그 종류를 보면 도병재( 刀兵災 )가 있습니다.
칼도, 병사병 연장, 무기로 입는 재난입니다.
여러분들 9년동안 마음으로 성을 내고 마음에 맞지 않는 상황이나 사람들한테 저주하는 마음을 내고 이런 적이 있습니까?
이 자리에 계신분 아무도 없죠?
사람을 볼 때 축원하는 마음, 대비심으로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많이 내셨죠?
9년동안에 어떤 삶을 살았는가에 대한 그 업보, 과보를 집중적으로 삼재 기간동안에 수확을 한다하는 사상이 삼재 사상이에요.
도병재는 연장이나 무기로 입는 재난인데 국가적으로는 전쟁에 해당됩니다.
조직과 조직간에는 서로 싸움을 이야기 하고 개인과 개인도 또 서로 트러블이 일어 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차와 차는 어떤 일이 도병재일까요?
서로 부딪히는 이러한 재앙을 도병재라고 합니다.
요즘은 권총을 차고 다니거나 칼이나 총이나 창을 가지고 다니는 분은 없죠?
그런 나라도 있다고 그러죠? 총을 소지하는 나라도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들이 정말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연장 무기가 뭔고 하면, 이게 바로 자기의 생각과 자기의 말과 자기의 행입니다.
자기 몸뚱아리가, 자기 몸뚱아리가 어느 때는 날카로운 무기로 작용이 되기도 하고, 어느 때는 자기 얼굴을 보는 사람들에게 아주 따뜻~한 미소를 통해서 공양을 올리는 공양부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조심 해야할 무기가 화살이 되는 것이 자기의 입이라고 그러는 거야. 말
그러니까 삼재에 해당되는 띠가 나가는 삼재죠?
사유축(巳酉丑)에 해당됩니다. 사유축
여기에 해당되는 분, 또 사유축 4월, 8월 12월생들,
그리고 생일에도 사유축이 들어가 있는 분들, 또 이 시간에 난분들은 무기, 연장 조심을 해야 돼요.
무기, 연장 조심 중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뭐라구요?
말을 잘 해야 됩니다. 말을
말을 줄이고, 가급적이면 입을 다물라고 지금 마스크를 하고 있잖아요.
마스크를 채워 놔버려.
특히 소띠는, 특히 소띠해, 소띠해를 맞이 하는 우리들은 소들은 어떻게 해야 되는가 하면요.
이게 부리망을 씌우지 않으면 입마개, 소 입마개를 씌우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길 가다가 좌우로 배추나 무 이파리를 다 뜯어 먹어 버려. 콩잎도 다 뜯어 먹어 버리고 그죠?
그럼 물어 주는 일이 생기거든요. 그러니까 누구 소가 그랬느냐
저집 소가 그랬다. 저집 왜 소 주인은 소관리를 잘 못하느냐 이게 뭡니까? 구설 시비입니다.
구설 시비 그리고 물어 주는 일이 일어난단 말이에요.
이것을 잘 들어서 착용을 잘 하셔야 돼요.
우린 이미 착용 잘 하고 있잖아요.
소띠해까지는 이 마스크 착용을 잘 해야돼 시절 인연이 그래요.
해자축년이 나라의 삼재에 해당 되는 시절입니다.
그러니깐 온 국민들이, 인류가 같이 고생을 하잖아요?
그렇지만 아무리 삼재라고 하더라도 우리나라의 수출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는 소식이 전해오죠?
여러분의 삶에서도 이 시절이 아무리 어렵다고 하더라도 9년동안 복을 잘 지으신 분들은 물론 어려움을 같이 겪긴 하겠지만 그래도 평생 소원을 이루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제도 무슨 일류대에 또 합격했다는 소식이 들어왔고, 또 순산했다는 소식이 들어왔고, 그리고 병원에 입원해 가지고 맨날 며칠 마음을 졸이게 하던 분이 또 가볍게 퇴원했다는 소식도 들어 왔습니다.
이렇게 좋은 일이 있는거에요.
두번째는 역려재( 疫癘災 )입니다. 질병 역, 질병 려자를 쓰는거에요. 건강관리를 잘 해야 됩니다.
삼재만 해당 되는것이 아니라, 소띠해를 같이 살고 있잖아요.
같이 건강관리를 잘 해야 됩니다.
전염병 질병에 해당되는 재앙이다 그래요.
특히 사유축 띠들, 사유축달에 태어나신 분들 (일시에?) 사유축이 있는분들은 건강관리를 각별하게 잘 해야 합니다. 그리고 건강관리에 특히 신경써야 하실분들 개띠, 그 다음에 양띠, 음력 9월생 그리고 양띠나 음력 6월생들 손들어 보세요.
이런분들은 이 축년을 건강을 크게 업그레이드 시키는 그런 해로 만드셔야 합니다.
축술미형( 丑戌未刑 ). 이라고 그래서 건강의 결산이 일어나는 그런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기근재( 飢饉災 )입니다. 기근재는 주릴기 자입니다. 주릴기, 굶주린단 말입니다.
굶주림이 다가오는 해가 바로 삼재다 그래요.
재산상의 손실, 재산을 잘 관리하고 투자를 잘 하셔야 돼요.
12월이면 음력 12월이면 지금이 12월이잖아요?
지금 12월이 참 춥잖아요.
이 추울때 성질 급한 사람들은 빨리 파종을 해서 빨리 수확 할려고 찬바람이 쌩쌩 부는데도 여태 게으름 피우다가 봄, 여름, 가을, 겨울에는 게으름 피우다가 지금 막 문 닫아 놓고, 소일거리도 없고 하니깐 남들은 노름도 하고, 뭐 남들은 공부도 하고 하는데 자긴 할 일이 없으니깐 성질이 급해 가지고 씨앗을 가지고 밭에 가서 씨앗을 뿌립니다.
어떻게 될까요? 다 얼어 죽어요.
이 성질 급해서 그런 거에요. 때를 잘 알아야 돼.
그래 요즘은 투자하면 주식 투자 안하는 분 없죠? 주식투자 하시는 분 많죠?
주식 투자 안하면 시대에 뒤떨어지는 것처럼 되어 버렸습니다. 그죠?
부동산 투자 안하면 또 그런 것 같이 마음이 조바심이 납니다.
그런데 최상의 투자가 어딘가 하면 자기일이에요.
최상의 투자, 사람이라면 누굽니까?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입니다.
자기 분야를 연구하고 능력을 향상 시키고 자기 분야, 자기 일을 통해서 다른 분에게 얼마나 더 이로움을 줘서 복을 짓는가 하는 것이 최선의 투자입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입니다.
자기 가족에 대한 투자에요.
그래서 자기 분야를 통달하게 되면, 자기 분야가 자기분야만 독립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모든 분야와 다 연결 되어 있잖아요?
그 자기 분야를 통달하게 되면 다른 분야도 잘 알수 있거든요?
그런데 뭐 부동산을 급하게 투자한다거나, 주식을 급하게 투자한분들은 자기분야로 성과를 내기 어려우니깐 자꾸 딴데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있잖아요?
이런거는 자기 것도 모르면서 자기 집안 일, 자기 전공도 모르면서 다른 사람의 전공에 해당 되는 쪽으로 투자를 하다가 손해를 본단 말이에요.
자기 분야를 잘 아는 분들은 다른 분야 남에 집 소를 거들떠 볼 필요도 사실 없습니다.
그런데 묘한 것은요. 그럴때 좋은 기회가 와서 성공 하는거에요.
그런데 자기것이 부족하다. 내껄로는 안된다. 자꾸 딴거 딴거 하는분들은요.
부족한 마음, 안된다는 마음, 이러한 자기의 에너지를 가지고 다른 분야에 손을 대기 때문에 다른 분야를 접한다고 해도 또 자기 마음에 내용물과 일치되는 현실이 일어 난다 말이에요. 이게 바로 손해입니다.
그러니까 축년에는 투자를 할 때 어떻게 해야 한다고요? 봄이 되거든 하라 이말이죠.
봄이 된 것을 확인하고 나서 투자를 해야 돼.
잘 확인하고 얼음이 꽁꽁 얼었는지 확인하고 강을 건너야 된단 말이에요.
자 또 대삼재(大三災)가 있는데 대삼재는 첫번째는 불의 재앙(火災)입니다.
오늘 저쪽 어느곳에 불이 났어요. 소방차들이 그냥 요란한 소리를 내면서 지나갔습니다. 불조심~!!
그 다음에 바람의 재난(風災) 풍재입니다. 그리고 물의 재난(水災) 수재입니다.
불의 재난은 모든 것이 마음으로부터 비롯된다.
유심소현이다. 일체 유심조다. 심위법본이다.
라는 부처님의 가르침 공식에 대입하면 자기 마음의 화로부터 그런 재앙을 만난다는 거에요.
마음 속에 불이 들어 있는 분들이 있죠?
마음 속의 불이 뭡니까?
화, 분노, 눌러 참은거, 폭발 직전에 있는 것들, 이런 것들이 쌓이고 쌓여서 화병으로 나옵니다. 몸 병으로 나와요.
그리고 경험으로는 트러블로 일어나고, 싸움으로 일어나고, 그리고 자연 재해로는 화재로 나오는 거에요.
마음속에 있는 불이 현실로 불러 나오는 거에요.
그러니 이 마음을 잘 다루게 되면 불을 잘 다루게 되면 얼마나 유용한 산업자원이 됩니까?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들 마음속의 화, 미움 에너지를 잘 다루게 되면 성취 에너지, 창조 에너지로 활용할 수 있잖아요?
이런분들이 성공하는 에너지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화 에너지입니다.
풍재는 바람이라고 그랬는데 바람이 들지 않도록 해야 된다는 거에요.
무에도 바람 들면 무를 버리게 되잖아요?
사업하는 분들이 바람들면 어떻게 될까요?
이거 말고 딴거, 딴게 더 좋아 보이거든.
그러니깐 자기의 능력, 자기의 상황을 돌보지 않고, 무리하게 과하게 억지로 뭔가를 추진하는걸 이야기 합니다.
이걸 조심하라는 거에요.
물의 재난은 물조심을 하라는 거잖아요? 물조심~!
물의 재앙을 조심하라.
이렇게 삼재가 도병재, 역려재, 기근재가 있고, 대삼재는 불, 바람, 물의 재앙이 있는데 그 해결책이 뭔가 하면 해결책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매사를 조심하는 방법이다.~ 지금 설명 드렸죠?
두번째는 부적(符籍)을 쓰고 양법(良法)을 행해서 예방하는 방법이다 그럽니다.
이 부적은 아까 설명을 드렸고, 삼재 부적은 우리 대비주 수행자들 또는 대비주 수행자들과 인연이 있는 분들이 사용하는 부적은 대비주 부적입니다.
신묘장구대다라니를 범으로 만든 그 부적을 삼재 부적으로 사용합니다.
양법이 뭘까요? 좋은 방법이에요.
좋은 방법은 이러한 에너지를 오히려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들은 대비주를 지송하고 한분 한분 만나는 사람들을 본래 부처님으로 보고 자기의 일을 통해서 복을 짓는다.
이것이 좋은 방법이죠?
법요집을 펴 보시기 바랍니다.
법요집 천수다라니경 제 8분입니다. (119쪽)
제 8분 같이 독송을 하겠습니다.
삼재를 소멸 시키는 천수다라니경의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대비신주가 천수경에 나오는 신묘장구대다라니, 그리고 우리들이 늘 부르는 대비주인 것을 다 알고 계시죠?
이러한 15가지 악한 죽음을 받지 아니한가~는 대비주를 부적으로 넣어서 삼재에 해당 되시는 분들 사용 하실분들은 가져 가시기를 바라고 또 2021년도 1년 동안 우리들이 대비주 지송을 많이 하셔야 돼요.
매일 매일 어떤 분들은 21독하시고, 어떤 분들은 49독 하시고, 108독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어떤 분은 한 3독 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그래서 이 대비주를 독송하는 것으로 우리들의 삶, 우리 가문의 삶, 더 나아가서 이 사회와 나라와 인류를 위해서 일체의 15가지의 이러한 재앙이 모두 사라질 수 있도록 하고, 또 그 다음 대목이 15가지 선생을 얻는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15가지 선생(善生), 좋은 삶으로 채워 지는 그런 가피를 모두 누리시기를 바라고 오늘이 입춘이고, 설이 지나면 음력으로 정월 7일, 8일, 9일이 산신, 약사, 독성기도죠?
그리고 그 다음날 부터 7일동안 7일기도가 잡혀 있어요.
7일부터 보름까지입니다.
7일부터 보름까지 축원하는 기간으로 삼으십시요.
이 삼재에 해당되는 분들 특히 그렇고 삼재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이 나라 전체가 삼재를 겪고 있는 시절입니다.
그러니까 우리 대비주 수행자들이 7일부터 15일동안은 늘 대비주 기도를 하지만 같이 마음을 더 모아서 매일매일 자기의 가문과 이 나라를 위해서 축원하는 기간으로 삼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자리에 오시기에는 불편하시잖아요?
오늘 오신 분들은 마스크 착용 잘 하시고 그때도 7일부터 보름까지 오실 때도 한번 정도 오시면 되겠죠?
늘 오시지 못하더라도 한번 다녀 가시면서 부처님 뵙고, 서로 법문도 공부하고 새해 덕담도, 새해 법어도 받아 가시고 이렇게 하시는 기간으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신축년 삼재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오늘 불공으로 모든 삼재가 복삼재로 바뀌어 집니다.
모든 합장 하십시요.
축원하겠습니다.
입춘대길
만사여의형통
만복은 다 이루고
나라의 경사가 이어지고
부모님 천년수 하시며
자손은 대대로 영화를 누릴 지어.
스님 감사합니다()()()
첫댓글 스님 감사합니다. _()_
성아님 감사합니다. _()_
인수 보살님 감사합니다.^^
일취월장!
성아보살님.
허공에 가득한 복을 담는데
얼만큼 받을 수 있나?
자기가 쌓은 복력대로 그릇의 크기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참 놀랍고 감사합니다.
원력이 대단합니다.
수행과 작복이 더 즐거워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자광명 보살님~
늘 따뜻하게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아보살님.
한 해를 여는 입춘법문 녹취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정말 귀한 수행이고 작복입니다.._()_
녹취하며 입춘, 삼재에 대해 공부 많이 했습니다.
타자 실력도 많이 늘었구요.
할수록 신기한 수행입니다 ^^
금문 보살님 감사합니다.^^
8.
세존이시여.
만약 모든 인간이나 천상사람이 이 대비신주를 지송하면 열다섯 가지의 선생을 얻사오며 또한 열다섯 가지의 악한 죽음을 받지 않사옵니다.
악한 죽음을 받지 않는다 하옴은
첫째는 그 사람이 굶주리거나 고난에 빠져서 죽지 아니하며
둘째는 죄인이 되어 결박을 당하거나 형벌로 죽지 아니하며
셋째는 원결이 맺힌 사람에게 갚음을 당하여 죽지 아니하며
넷째는 전쟁터에서 싸움으로 죽지 아니하며
다섯째는 호랑이나 악한 짐승에게 해를 입어 죽지 아니하며
여섯째는 독사나 지네 등 독한 벌레에 물려 죽지 아니하며
일곱째는 물이나 불의 재앙을 입어 죽지 아니하며
여덟째는 독약으로 죽지 아니하며
아홉째는 뱃속에 있는 독한 충으로 인하여 죽지 아니하며
열째는 미치거나 실성하여 죽지 아니하며
열한째는 산이나 나무나 절벽에서 떨어져 죽지 아니하며
열두째는 나쁜 사람이나 도깨비한테 홀려 죽기 아니하며
열셋째는 삿된 신이나 악한 귀신에게 죽지 아니하며
열셋째는 나쁜 병에 걸려서 죽지 아니하며
열다섯째는 일체 비명에 죽게 되거나 자살로 죽지 않사옵니다.
이 대비신주를 지송하는 사람이면 이와 같은 열다섯 가지 악한 죽음을 당하지 않사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