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단체 '어울림상주', 상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재능기부
자장밥 200인분과 호떡 600개(150만원 상당) 기부
▲어울림상주 단체사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호)과 어울림상주(회장 김영기)에서는 2월 15일(수)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 경로 무료급식소에서 자장밥과 호떡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늘 봉사활동은 어울림상주 김영기 회장 및 단체 회원인 세천낙원반점 김윤섭氏와 함창 육남매호떡 김은희氏의 재능기부활동으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자장밥 200인분과 호떡 600개(150만원 상당)를 준비하여 손수 전달하는 배식봉사활동까지 진행하였다.
김영기 어울림상주 회장은 “자장면 한 그릇에 행복해하시는 어르신들을 뵐 때면 늘 따뜻한 감동과 뿌듯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봉사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상주시 종합사회복지관 이광호 관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을 위해 적극 후원을 해 주시는 어울림 상주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어울림상주와 함께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주시, 2023년 자전거 보험 ...상주시민 자동 보험 가입
최대 50만원, 입원 시 20만원, 후유장해 시 천만원, 사망 시 천만원, 벌금 최고 2천만원 등을 보장
상해 최대 50만원, 입원 시 20만원,
후유장해 시 천만원, 사망 시 천만원,
벌금 최고 2천만원 보장
▲상주시청 전경
경북 상주시는 작년에 이어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자전거로 인한 각종 사고에 대비하기 위하여 2023년도 상주시 자전거보험을 2023. 2. 17.~2024. 2. 16.의 보장기간으로 보험계약을 체결하였다.
상주시는 시민 자전거보험을 매년 1년 단위로 계약하여 보험을 보장하고 있다. 피보험자는 상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시민과 상주시민 외에 공영자전거 이용자이고 보험에 자동으로 가입되어 혜택의 대상이 된다.
보장내용은 상해 시 최대 50만원, 입원 시 20만원, 후유장해 시 천만원, 사망 시 천만원, 벌금 최고 2천만원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금은 사고일로부터 3년까지 청구 가능하고 증빙서류를 보험사에 청구하면 된다.
문경시, "공중화장실 문화개선 운동" 추진
▲3게 긍정 실천운동과 연계한 공중화장실 문화개선 운동" 문경새재 공중화장실 모습(사진-문경시제공)
문경시는 2023년 전국 최고의 깨끗한 공중화장실 조성을 목표로 읍면동을 중심으로 "공중화장실 문화개선 운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은 공중화장실 시설정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목표로 읍면동을 중심으로 민과 관이 하나 되어 3게 긍정 실천운동과 연계하여 새롭게, 재밌게, 멋있게 공중화장실 문화개선 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공중화장실 내·외부 환경정비 및 캠페인 실시, 공중화장실 수리수선 및 동절기 개방, 청소상태 점검 강화,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 몰래카메라 불법촬영 탐지장비 운영 등이 있다.
▲점촌4동 신규설치 공중화장실(사진-문경시제공)
또한 문경시는 2022년 점촌4동 저류지 및 영순면 이목리에 공중화장실을 설치하였고 2023년에는 점촌1동 문화의 거리, 산북면 김용사계곡, 문경새재 등 6개소에 7억6천여만원의 예산으로 신축 및 보수공사를 진행중이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공중화장실 문화개선 운동을 통해 앞으로도 문경시를 찾는 관광객 및 시민이 깨끗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해당 운동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경시, 맞춤형 관광여행상품 개발 팸투어 개최
한국여행사연합회·(사)한국여행발전협회 대표 등 31명 참여
▲한국여행사연합회와 (사)한국여행발전협회 소속 여행사 대표와 관계자기 참가한 문경여행상품 발굴을 위한 팸투어 개최(사진제공-문경시)
문경시는 지난 14, 15일 양일간 국내 여행사 대표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문경여행상품 발굴을 위한 팸투어를 개최했다.
이번 팸투어는 한국여행사연합회와 (사)한국여행발전협회 소속 여행사 대표와 관계자 31명이 참가하였으며, 문경의 주요 관광지 소개 및 체험활동을 통해 문경만의 관광상품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데 집중했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고모산성, 한국다완박물관, 오미나라, 에코월드, 마성 환혼 세트장 등을 방문하여 매력 있는 문경관광 스토리텔링과 새로운 문경여행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문경의 여러 가지 여행정보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팸투어에 참가한 한국여행사연합회 어지영 부회장은 “문경은 전통문화, 역사, 레저 등 특색 있는 관광지가 많아 여행상품을 발굴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라며 “매력이 넘치는 문경을 알리고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도록 홍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