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성경 및 평화훈경 인용.
가. 평화 Message XI 인용.
* 하나님께서 이 현상 세계를 섭리하시기 위해
실체를 쓰시고 현현하신 평화의 왕 참부모를 통해
재 창조함을 받는 거룩한 혈통 전환의 의식입니다.
< 평화훈경. P. 201. 하. 5 초 ~ 하. 3 말. >
나. 천성경 인용.
*I : 하나님께서는 체를 입기 위해서 아담과 해와를 지었읍니다.
< 천성경. p. 685. 좌. 하. 12 중 ~ 하. 11 중 >
*II : 아담과 해와가 하나님의 체를 갖추면
그들의 마음 속에 하나님이 계셔서
지상세계와 무형세계를 통치한다는 겁니다.
< 천성경. 685. 좌. 하. 8 초 ~ 하. 5 초.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위 인용 말씀 요약.
*가. 와 나 I. : 완성 아담 해와 및 참부모는 실체를 쓰신 하나님이다.
* 나 II : 체를 갖춘 아담 해와 마음 속에 하나님이 계신다.
*가. 와 나 I. : 완성 아담 해와 및 참부모는 실체를 쓰신 하나님이다.
위 본문 내용은
완성 아담 해와로 오신 참부모는
하나님과 일체로서 하나님 자체이다.
* 나 II : 체를 갖춘 아담 해와 마음 속에 하나님이 계신다.
위 본문 내용은
완성 아담 해와 및 참부모는
피조 객체로서 하나님의 자녀이며,
창조 주체이신 하나님은 부모로서 자녀 내부에 존재 하신다.
따라서 위 두 존재는 각각 별도의 독립 개체이며
다만 완성 자녀 내부에 하나님이 부모로서 존재 하실 뿐이다.
< *가. 와 나 I. : 완성 아담 해와 및 참부모는 실체를 쓰신 하나님이다.
위 본문 내용은
완성 아담 해와로 오신 참부모는 하나님과 일체로서 하나님 자체이다. >
위 개념은
원리 강론 전편 제7장 < 기독론 >에 반하는 개념의 설명이 된다.
< * 나 II : 체를 갖춘 아담 해와 마음 속에 하나님이 계신다.
위 본문 내용은
완성 아담 해와 및 참부모는
피조 객체로서 하나님의 자녀이며,
창조 주체이신 하나님은 부모로서 자녀 내부에 존재 하신다.
따라서 위 두 존재는 각각 별도의 독립 개체이며
다만 완성 자녀 내부에 하나님이 부모로서 존재 하신다. >
위 개념의 설명은
위 기독론에 합당한 개념의 설명이 된다.
3. 결론.
하나님은
창조 주체로서 만유의 부모이시다.
완성 인간 ( 메시아 )은
피조 객체로서 하나님의 자녀이다.
마치
새장에 비둘기가 들어 있는 비유와 같다.
새장에 비둘가 있다고
새장을 비둘기라고 부르지 아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