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나라 도자기 가장 아름답습니다 !瓷,还是宋代的最美!
출처:중국 상성 컬렉션 저자:admin 소스: :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도자기는 송나라 때 가장 아름답습니다!
도자기는 생활에 관계된다.
중국 도자기 예술은 인류 문명의 중요한 상징이다.
국민의 미적 추구는 일종의 의경의 표현이다.
이런 자연의 멋을
극치를 발휘한 것이 바로 송자다.
송나라 사람은 아직 사치하지 않고,
신기할 것 없이 자연을 좋아하고 잘 씹으며 생활한다.
세련된 삶에 대한 집요한 추구,
바로 송자 경세의 아름다움을 이루었습니다!
송자의 아름다움은 수렴, 온후, 함축,
내면의 느낌을 강조하다.
송자의 소박하고 꾸밈없는 독특한 기운을 담아낸
세대를 깊이 끌어당기다.
송대는 서양 학자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중국 회화와 도자기의 위대한 시기.
송대(宋代)는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나라 도자기 역사의 절정 시대입니다.
송나라 사람들의 삶의 질 추구
이미 각종 일상에 스며든
그릇, 접시, 컵, 잔 중.
그들은 예술의 미학을 생활의 모든 방면으로 확장시켰다.
예술로 삶을 재정의하고,
이런 운치가 넘치는 삶의 미학,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하북성 곡양정요의 아름다움
고풍스러운 고색아의심, 송은 도기 족진이라 이름 붙였다.
송정요분청유인화인물호지망구반宋代无疑是我国陶瓷史上的巅峰时代。
딩요는 허베이성 취양(曲陽)에 위치해 수나라에서 창소되었으며, 당과 송나라가 한창이던 시기, 특히 북송 시대에는 송나라에서 궁중용 도자기로 선정되기도 하였다.원나라에 이르러 정요는 전란이 끊이지 않아 몰락했다.1970년대에 이르러 600여 년 동안 사라진 정요가 백자를 다시 굽고, 현재 남아 있는 정자공방도 십여 곳에 불과할 정도로 정자의 귀중함을 알 수 있다.
딩야마는 주로 백자를 굽는데 백자의 태토는 섬세하고 태질은 얇고 광택이 있으며 유약은 순백색이며 촉촉하고 눈물 자국이 있으며 유약은 흰 유리질 유약으로 약간 가루가 있어 분정이라고도 하며 백정이라고도 합니다.딩야오 백자는 품질이 좋고 색상이 우아하며 무늬와 장식이 아름답고 태체가 가볍고 얇으며 태질이 흰색입니다.유약은 대부분 유백색이고 흰색은 연한 베이지색으로 상아와 같은 질감을 나타내며 부드럽고 따뜻하고 고요한 아름다움을 주기 때문에 중화의 아름다움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백자의 색은 옥과 같고 소리는 경과 같고 유약의 근육 무늬와 유약층의 진주 가방은 기묘한 빛의 변화로 유약층을 생생하게 만들어 도자기의 물리적, 화학적 조합을 정하는 귀신들의 솜씨에 감탄하게 한다.딩야오 화자오우, 빛깔은 천하가 희다'는 말이 있다.
백정
백정
다른 도자기는 태질이 거칠고 유약이 황색이며 일반적으로 토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주색인 것은 자정으로, 옻칠과 같은 검은 것은 흑정으로, 붉은색인 것은 홍정으로 희귀합니다.도자기의 품질이 우수하고 문양이 아름다워 궁궐에 선정되었으며 딩야마는 비교적 거대한 도자기 가마 체계이다.
흑정
홍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