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cpa 재시객 수업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관련 교재는 미시 마인드 1판 p.19 입니다.)
이 부분에서 "수요곡선의 기울기 : 공급곡선의 기울기 = 공급의 가격탄력성 : 수요의 가격탄력성" 이라고 하셨는데요.
dQ/dP x P/Q에서 P/Q는 동일하고, dQ/dP가 기울기의 역수인 것까지는 이해를 했습니다만,,,
왜 " 수요곡선의 기울기 : 공급곡선의 기울기 = 공급의 가격탄력성 : 수요의 가격탄력성" 되는 건지를 모르겠습니다.
첫댓글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의 기울기는 dP/dQ의 절대값으로 비교됩니다.탄력성의 차이는 dQ/dP의 절대값으로 비교됩니다.그러니 수요곡선의 기울기가 더 크면 공급의 가격탄력성이 더 클 것이고, 변수는 역수의 관계를 보이므로 "수요곡선의 기울기 : 공급곡선의 기울기 = 공급의 가격탄력성 : 수요의 가격탄력성" 가 되어야 합니다.현재 균형 교점에서[수요곡선의 기울기 : 공급곡선의 기울기] 가 2:3 이면[수요의 가격탄력성 : 공급의 가격탄력성] 은 1/2 : 1/3 이 될테니까요.
첫댓글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의 기울기는 dP/dQ의 절대값으로 비교됩니다.
탄력성의 차이는 dQ/dP의 절대값으로 비교됩니다.
그러니 수요곡선의 기울기가 더 크면 공급의 가격탄력성이 더 클 것이고, 변수는 역수의 관계를 보이므로
"수요곡선의 기울기 : 공급곡선의 기울기 = 공급의 가격탄력성 : 수요의 가격탄력성" 가 되어야 합니다.
현재 균형 교점에서
[수요곡선의 기울기 : 공급곡선의 기울기] 가 2:3 이면
[수요의 가격탄력성 : 공급의 가격탄력성] 은 1/2 : 1/3 이 될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