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소유즈 로켓이 금요일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발사대로 데뷔했다. 신용 : ESA / CNES / 아리안 스페이스 - Photo Optique Video du CSG - P. Baudon
러시아가 건설 한 소유즈 부스터 (Soyuz booster)는 금요일 남아메리카의 열대 발사대에 도착했으며 화요일 밤에 유럽 기상 위성에 합류했다.
Airbus Defense and Space에 의해 지어지고 유럽 기상 위성 방송국 인 Eumetsat가 소유 한 MetOp-C 기상 관측소는 Soyuz ST-B 로켓과 Fregat 상부 스테이지를 대략 504 마일 (811 킬로미터)의 극지방 27:00 GMT 수요일 (화요일 7:47:27 pm, 9:47:27 pm 프랑스 령 기아나 시간)에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이륙 한 후 궤도에 진입했다.
최종 발사 준비는 기아나 우주 센터 (Guiana Space Center)에서 일출 직후 시작되었습니다. 러시아 팀이 소유즈 로켓을 조립 건물에서 철도 트랙을 따라 아마존 정글 가장자리에서 조각 한 전용 발사대로 옮겼습니다. 유압 피스톤은 2,300 피트 (700 미터) 롤아웃 후 로켓을 수직으로 상승 시켰고 발사대의 모바일 갠트리는 소유즈 주변으로 이동했습니다.
Crew는 가까운 금요일에 MetOp-C 날씨 탑재 물과 그 러시아 제 Fregat 상단 단계를 가까운 클린 룸에서 발사대로 옮겼는데, 그곳의 기술자들은 지난 며칠 동안 Fregat에 위성을 탑재하고 Soyuz 탑재 물 속에 캡슐화했다. 페어링. 금요일 밤에 패드의 모바일 타워 안에있는 소유즈 발사기 위에 크레인이 9,003 파운드 (4,084 킬로그램)의 우주선을 올렸다.
MetOp-C 기상 위성이 포함 된 슈라우드가 소유즈 로켓 위에 올려집니다. 크레디트 : ESA / CNES / Arianespace - Photo Optique 비디오 뒤 CSG - S. Martin
노동자들은 소유즈 로켓에 MetOp-C 위성을 설치 한 다음 토요일에 추가 탑재량 점검을 실시했으며 관리자들은 월요일에 발사 준비 검토와 발사 리허설을 실시했습니다. 관리들은 화요일 카운트 다운의 진전으로 발사 준비를 계속할 것을 승인했다.
화요일 밤의 발사는 러시아 발사기가 처음으로 정글 우주 정거장에서 2011 년에 비행 한 이래로 남아메리카의 유럽 행 기아나 우주 센터에서 소유즈 로켓의 19 번째 비행이 될 것입니다. 임무는 Arianespace에 의해 올해의 여덟 번째 비행을 기록 할 것입니다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발사를 담당하는 프랑스 발사 서비스 제공 업체.
또한 Soyuz-FG 부스터가 고장난 후 Soyuz 로켓이 발사 될 때가 3 번째이며, 10 월 11 일에 카자흐스탄에서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이륙 한 직후에 2 인승 승무원이 비상 착륙하게됩니다. 다음 스테이션 승무원은 MetOp-C를 포함한 Soyuz 로켓을 사용하여 일련의 성공적인 위성 발사를 가정하고 12 월 3 일에 발사 될 예정입니다.
MetOp-C 기상 위성은 Eumetsat의 극좌표 궤도에있는 MetOp-A 및 MetOp-B와 같이 전 세계의 예측 자에 대한 데이터 및 이미지를 수집하는 2 개의 다른 위성과 결합합니다.
"유럽의 MetOp 인공위성을 통해 극지 궤도의 기상 관측을 일신 예보와 기후 모니터링을 대폭 향상시킨 혁신적인 유럽의 장비로 새로운 표준으로 만들었으며 여전히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라고 유럽기구의 알랭 라티에 (Alain Ratier) 사무 총장은 말했다. 기상 위성의 착취.
"최근의 영향 연구에 따르면 현재 궤도에있는 두 개의 MetOps 인 MetOp-A와 -B는 모든 실시간 관측 소스에 기인 한 일기 예보의 오류 감소율의 27 %를 차지합니다"라고 Ratier는 말했습니다.
MetOp-A는 2006 년에, 그리고 MetOp-B는 2012 년에 출시되었습니다. 둘 다 카자흐스탄의 Baikonur Cosmodrome에서 Soyuz 부스터를 타고 출범했으며, 5 년간의 디자인 수명 이후에도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MetOp-C는 두 개의 초기 인공위성과 거의 동일합니다.
기아나 우주 센터에서 연료를 공급하는 동안 MetOp-C 위성. 신용 : ESA / CNES / Arianespace - 사진 광학 du 뒤셀도르프 - P. Piron
기상 학자들은 MetOp 세 번째 위성을 추가하면 기상 예측 모델에 데이터를 제공 할 수있는 개선 된 결과가 기대됩니다. MetOp-C는 두 개의 전임 위성과 거의 같은 궤도에서 약간의 시간 지연을 가지고 비행 할 것입니다.
"지구상의 모든 단일 지점이 매우 빠르게 연속적으로 세 번 관찰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MetOp 인공위성과 함께 할 것 인이 삼차원 별자리는 매우 동기 부여가된다고 생각합니다. "유럽 중급 일기 예보 센터 (European Centre of Mid-Range Weather Forecast)의 플로렌스 라비에 (Florence Rabier) 사무 총장은"
세 위성은 2022 년 초에 MetOp-A 우주선이 폐기 될 때까지 함께 작동 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궤도에있는 MetOp 인공위성은 기상 예측 정확도에 중요한 공헌을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진보 된 극지방 궤도 기상 위성을 대표합니다"라고 European Space Agency의 MetOp 프로그램 관리자 인 Graeme Mason은 말했다. Eumetsat에 대한 MetOp 위성. "또한 원래 디자인 수명을 크게 뛰어 넘음으로써 기상 커뮤니티에 대한 투자 수익률이 우수합니다.
MetOp 인공위성은 Eumetsat와 NOAA 사이의 대서양 횡단 제휴의 일부로 미국 민간 기상 관측 위성 함대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NOAA의 극지 선 궤도 기상 위성은 Metsop 위성이 오후 중반에 위성을 제공하는 반면 오후에는 오버 헤드를 통과하는 궤도에서 지구를 돌고 있습니다.
또한, 미 공군의 극지방 궤도 기상 관측소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기상 관측소는 이른 아침 통과로 궤도를 비행합니다.
개방형 데이터 공유 계획은 미국, 유럽 및 전 세계의 기상 학자가 기상 시스템의 형성과 이동을 주도하는 더 넓은 조건을 파악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우리는 다음 MetOp 위성을 탑승하게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NOAA, NASA 및 미 국방부 간의 다중 기관 연구 센터 인 위성 데이터 동화 공동 센터의 수석 행정관 인 James Yoe는 말했다. "3 번째 MetOp 위성을 궤도에 올려 놓는 것만으로 백업을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또한 더 많은 데이터와 우리의 일기 예보 요구에 대한 안정성을 의미합니다. "
극지 궤도의 기상 위성은 폭풍과 대기 역학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가장 적합하며 Eumetsat에 따르면 12 시간에서 10 일 사이의 중기 예보에 대한 수치 기상 예측 모델로 들어갑니다. 러시아, 인도, 중국, 한국, 일본의 NOAA, Eumetsat 및 기상청은 또한 적도를 기준으로 22,000 마일 (약 36,000 킬로미터) 이상의 정지 궤도에있는 기상 위성을 운영하여 단기 예보에 유용한 거의 실시간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MetOp-C는 온도, 습도, 미량 기체, 오존 및 해양의 풍속을 감시하기위한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기상 위성을 운항하는 유럽의 기자재 공여에 대한 대가로 NOAA가 제공 한 여러 장비가 있습니다.
MetOp-C는 유럽 기상 위성의 최신 설계 중 마지막입니다. Eumetsat는 MetOp Second Generation으로 알려진 새로운 일련의 MetOp 위성을 계획 중이며, 2022 년에 극지 궤도에 진입 할 것입니다.
러시아 소유즈 로켓이 금요일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발사대로 데뷔했다. 신용 : ESA / CNES / 아리안 스페이스 - Photo Optique Video du CSG - P. Baudon
MetOp-C를 탑재 한 소유즈 (Soyuz) ST-B 로켓은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북쪽으로 향하게 될 것이며, 이륙 후 2 분 내에 등유 연료가 공급 된 1 단계 부스터를 대서양에 떨어 뜨릴 것이다. Soyuz는 MetOp-C 우주선을 지구의 대기권의 조밀하고 낮은 층 위에 밀어 낸 후 T + plus 3 분 36 초에 코의 페어링을 버릴 것이다.
Soyuz 로켓의 핵심 단계는 T + plus 4 분 48 초로 떨어지고 Soyuz의 3 단계 RD-0124 엔진은 T + + 9 분 24 초에 발사기의 Fregat 상단 단계에서 분리되고 분리됩니다.
예비 타원형 주차 궤도에 도달 한 다음, Metop-C 우주선을 498 마일 (803 킬로미터)에서 819 킬로미터 (819 킬로미터) 사이의 계획된 거의 원형 배치 궤도에 주입하려면 Fregat 주 엔진에 의한 두 번 터트가 필요합니다. 지구, 경사도 98.7도.
Fregat 상단 단계에서 MetOp-C 위성 분리는 T + 플러스 60 분 18 초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독일 다름슈타트에 위치한 ESA 운영 센터의 컨트롤러는 새로운 위성에 대한 3 일간의 초기 활성화 및 체크 아웃 기간을 감독 할 예정이며, MetOp-C가 도착한 직후에 태양 광 패널을 펼칠 수 있도록 미리 프로그래밍 된 명령을 모니터링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궤도.
Eumetsat는 발사 후 약 72 시간 후에 인공위성을 장악하고 수개월 동안 MetOp-C의 도구를 켜기 시작합니다. 당국은 내년 초 운영 서비스를 위해 MetOp-C를 선포 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Soyuz 로켓의 더 많은 사진과 Launcher 꼭대기에 MetOp-C 위성 설치가 아래에 게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