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다섯 번째 인 나팔 대접을 이야기하고 추가로 말하고 싶은 것이 있어서 지난번 이야기 끝에 설명했습니다.
지난번 이야기
계시록 6번의 재판, 6번의 판결, 6번의 집행
요한계시록4장부터 20장까지는 심판하고 벌하는 내용이다. 심판은 재판하고 판결하고 형을 집행하는 것을 말한다.
첫 번째 재판(인봉 두루마리)과 첫 번째 판결(나팔) 그리고 첫 번째 형집행(대접재앙) 은 짐승
두 번째는 왕들
세번째는 음녀 (큰 도시 바벨론)
네 번째는 하늘의 용(마귀 사탄)
다섯 번째는 순교자
여섯 번째는 세상 모든 나라와 민족(짐승나라)
이 중에서 다섯 번째 재판과 판결 그리고 집행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섯 번째 재판은 제단아래에 있는 순교자들의 호소로 이루어진 재판인데 순교자들은 "우리를 죽인자들을 심판하고 벌하시기를 언제 하시겠습니까?" 로 시작 된다. 재판정에서 흰옷 한벌을 받는다. 이 흰 옷은 순교자의 옳은 행실을 뜻한다.
하나님만을 경배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세상나라(징승나라)에서는 증오의 대상이었다. 유일신 경배사상은 국가의 통합강국정책에 반하는 행동이었다. 정복전쟁에서 얻은 나라와 민족을 제국아래 하나의 국가기틀 아래 모으는 방법 중에 왕을 주인으로 섬기는 정책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었기 때문이다.
로마시대 그들이 요구한 것은 일 년에 한 번 "왕은 주인이시다."하고 경배만 하면 끝이었다. 그런 다음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의 신을 섬길 수 있게 자유를 주었다. 그러나
하나님의 백성들은 이것을 거역했다. 우상숭배이기 때문이다.
세상 신을 섬기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해가 되지 않았다. 왕을 경배하는 것은 신앙이 아니고 통치행위라고 보거나. 여러 신을 섬기는 사람들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백성을 미워한 사람은 짐승 뿐만 아니라 분봉 왕들 도시사람들 더 나아가 그 나라에 속한 모든 민족과 나라의 백성들이 모두 미위했다.
순교자를 죽였으므로 심판을 받고, 벌을 받을 대상은 제국 아래 사는 모든 사람들이다.(하나님의 백성은 제외, 하나님의 백성을 풀과나무계9:4)이다.
다섯 번째 판결 나팔이 불어지면서 짐승의 나라 곧 바벨론,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로 이어지던 짐승 제국은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서기476년
다섯 번째 나팔이 불어지면서 전투 모습이 보이는데
이것은 훈족의 서진과 게르만족의 대이동으로 서로마가 멸망하는 모습을 단편영화로 보여준 것이다.
다섯 번째 대접을 보면 더 확신할 수 있다.
다섯째 천사가 대접을 짐승의 왕좌에 쏟아 붓자, 어둠이 짐승의 나라를 뒤덮었습니다. 사람들은 고통 때문에 혀를 깨물었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이 당하는 고통과 아픔을 하나님 탓으로 돌리며 저주하였습니다. 그러면서 회개하지도 않고, 악한 행위에서 돌이키지도 않았습니다. 계16:10,11
두루마리의 인봉을 떼면서 공판 재판을 했다. 그리고 나팔을 불어서 판결을 내렸다. 판결 내용은 삼분의 일로 정했다. 나머지 삼분의 이가 끝나면 다시 잠깐 나타났다가 영원히 사라진다.
나팔을 불어서 삼분의 일을 선포한 것은
1나팔, 2나팔, 3나팔, 4나팔, 6나팔이다.
5나팔이 빠졌다.5나팔에는 삼분의 일이 없다.
과거 짐승제국은 유프라테스강과 이스라엘 땅을 중심으로 바벨론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가 제패했었다.
마지막 짐승은 이곳에서 제국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삼분의 일이 지나고 삼분의 이의 기약을 판결하지 않았다는 것으로써 알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이방인들에게 유대인들에게 약속하신 복을 함께 누리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역사의 땅이 유대인의 땅에서만 국한하여 역사하지 않는다.
또한
계시록11장은 마지막 짐승이 나타나서 일어나는 일을 보여주는데, 그곳에 성전이 나온다. 그러면 지금 없는 성전이 다시 세워지는가? 아니다. 그곳에 성전이 세워질 이유가 없다. 그럼 없는 성전 이야기는 왜 했는가?
땅에 있거나 있었던 사건을 통하여 설명하므로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사용한 것 뿐이다.
삼분의 일에 대하여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만 경배한다.
이 땅에서 하나님만 경배하며 살 수 없다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에게는 큰 불행이다.
박해가 심해지면 합법적으로 재산이 강탈당하고 공개처형도 당한다. 이런 일은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에 의해 바벨론으로 유배당한 이후 로마시대까지 언제 어느날 일어날지 모르는 공포속에 살았다.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이 세상에 이루어지게 하소서" 자유롭게 하나님만 경배하는 세상이 오기를 기도하라고 하신 것이다.
서기313년 누구나 하나님만 경배하는 자유를 얻었다. 그 순간 짐승은 사라졌다. 하나님만을 경배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박해하기 때문에 짐승이지 그러지 않으면 어떤 권력도 징승이라고부르지 않는다.
이 시점이 삼분의 일 시점이다.
로마제국 정확히 서로마가 멸항하는 것은 서기476년이다. 다섯 번째 나팔이 불어지면서 일어난 일이다. 삼분의 일 이야기를 할 수 없는 또하나의 이유이다.
삼분의 일의 기점은
서기476년이 아니고, 서기313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