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주조합同柱組合인 동가同家 이론은 직업을 판단하는 중요한 근거가 되니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자 제시한다.
을미주乙未柱 : 헤드헌터이거나 사람을 관리管理하니, 고급 관리자管理者이거나 정치인이다. 미토未土는 사람의 생활生活 자체이니 을목이 을미乙未 동주同柱로 극토克土하는 것은 지역구의 관리管理이니 국회의원이고 시의원 구의원인 것이다.
보기 1) 1964년 양 6월 15일
戊 乙 庚 甲
寅 未 午 辰 坤 辰巳空
辛壬癸 甲 乙丙丁戊己 3 54세
酉戌亥 子 丑寅卯辰巳
제시 : 어릴 때 병病으로 죽을 고비를 넘겼음.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88년 무진년戊辰年 23세 미국 유학. 93년 박사학위, 36세인 96년에 한국 개발 연구원(KDI)에 연구원으로 취직. 41세 2004년 갑신년甲申年 17대 당선. 2008년 무자년戊子年 18대 당선, 2012년 계사년癸巳年에 공천 탈락, 2016년 병신년丙申年에 20대 당선되었고 한나라당의 조윤선과 경쟁해 당선된 것이다.
단양 삼태극 象法 :
핵심은= 을미주乙未柱가 을경합乙庚合하고 목극토木克土하니 사람인 미고未庫를 극토克土하고 경관庚官으로 관리管理한다는 뜻이니 정치政治(국회의원)이다.
왜 행시行試등으로 공무원이 되지 못했는가?
겁재劫財인 갑甲이 갑경충甲庚沖하고 경관庚官은 경오주庚午柱로 상관견관傷官見官하니(午未合해서 傷官으로 變成) 공무원이 될 수 없고, 을축운乙丑運에 을경합乙庚合하니 당관當官의 상象인데 축오천丑午穿 축미충丑未沖하니 국회의원에 당선된 것이다.
41세인 2004년 갑신년甲申年은 신진申辰이 자子를 협夾해 자오충子午沖 자미천子未穿해 경관庚官을 보호하니 당선되었고 45세인 2008년 무자년戊子年은 대세운이 자축합子丑合 수반국水反局으로 자오충子午沖 축미충丑未沖으로 당선되었으며, 49세인 2012년 계사년癸巳年은 무계합戊癸合과 사오미巳午未 화방국火防局으로 극금克金하니 공천에 탈락한다. 53세인 2016년 병신년丙申年은 역시 신진申辰이 자子를 협夾해 자오충子午沖 자미천子未穿해 경관庚官을 보호하니 당선된다.
을목乙木이 월간月干의 경庚과 을경합乙庚合하는 것은 당관상當官象이니 정부기관에서 일하는 상象이다. 그러나 을경합乙庚合하지만 시지 인목寅木에서 나타난 년갑年甲이 갑경충甲庚沖하니 정식적인 공무원과는 거리가 먼 것이다.
또 경오주庚午柱는 식신제살食神制殺이지만 오미합午未合으로 상관화傷官化되었으니 상관견관傷官見官이고 대운 갑자甲子의 자오충子午沖-자미천子未穿은 반노反怒이니 명주에게서 관官이 떠나고 관에게 구속(속박)을 받는 상象인 것이다.
54세인 2017년 정유년丁酉年에 정치자금 불법수수에 대한 사건으로 바른-정당 대표직에서 물러나고 수사를 받고 있는데 월지 오午에서 투출한 정화丁火가 2017년 유년流年에 명국命局에 도달했다. 대운 갑甲이 갑경충甲庚沖하니 을경합乙庚合이 깨졌다. 경금庚金은 유인酉刃을 만나 진유합辰酉合으로 금기金氣가 강성强盛해졌다. 따라서 상관견관傷官見官이 성립되니 관재수官災數가 발생된다.
대운 갑자甲子와 유년流年 정유丁酉가 갑생정甲生丁하고 유생자酉生子하니 정화丁火가 자수子水가 증력되어 명국命局에 도달하면 자수子水가 자오충子午沖하니 명국命局을 반노反怒하고 반노反怒된 정화丁火가 경관庚官을 극克하니 관재官災에 도달하게 된 것이다.
일간 을목乙木의 특성상 경금庚金을 만나 을경합乙庚合하든지 병화丙火를 만나 을乙 자신이 병화화丙火化되는 것이 유일한 탈출구이자 성공사례인데, 경금庚金과 병화丙火가 동시에 명국命局에 출현하는 것은 둘 다를 쓸 수 없게 만드는 폐단을 조성한다.
천간에서는 을목乙木이 경庚을 만나 을경합乙庚合하니 안전하게 되었지만 경오庚午로 동주同柱이니 화극금火克金이 발생하고 오미합午未合이니 정丁에서 병丙으로 변환된다. 비록 천간과 지지地支이지만 병경丙庚이 동시에 나타난 명식命式이 암중暗中에 상존常存하고 있는 것이다.
이 사건의 발단은 병신년丙申年인데 신금申金이 명국에 도달해 경관庚官의 록祿이니 관官(정치)과 관련된 일이 발생한다는 뜻이고 신申이 년진年辰과 만나 자子를 협夾해 암중暗中 수국水局을 만드니 이미 갑자운甲子運이 먼저 명국에 도달한 것이고 갑을목甲乙木에 대해 일시적인 부체附體인데, 병경丙庚이 상존常存하는 조건을 만들어 명주命主를 착각하게 만드는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누구나 하는 관습적인 것이니까 상관없겠다???)
그런데 왜 을축운乙丑運에는 아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는가? 하고 반문할 것인데, 축고丑庫에 경금庚金이 입고入庫되니 아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다.
갑자운甲子運에 진입하면 갑경충甲庚沖과 자오충子午沖 자미천子未穿 갑극무甲克戊가 발생해 미묘未墓에 갑을인목甲乙寅木과 경금庚金이 함께 입묘入墓되니 이혜훈의 정치생명은 끝난다고 판단해야 하지 않을까???? 아마도 임자월壬子月 정도가 될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갑경충甲庚沖에 핵심이 있는데, 겁재劫財가 발동해 돈에 욕심을 내는 순간에 갑경충甲庚沖이 발동해 경관庚官이 날라 가는 것이다.
보기 2) 1962년 11월 27일
辛 乙 壬 壬
巳 未 子 寅 坤 辰巳空
甲乙 丙 丁戊己庚辛 5
辰巳 午 未申酉戌亥
제시 : 은행에서 근무했었고 2016년까지 헤드헌터가 직업이지만 2016년부터는 일이 잘 안 되고 있다.
삼태극 상법 : 자월子月에 양임수兩壬水 을목乙木 신금辛金이 나오고 일시지 사미巳未가 오午를 공협拱夾하니 수체水體에 화토용火土用인 수화격水火格 혹은 수토격水土格이 성립된다.
일주 을미주乙未柱는 을목乙木이 인고人庫인 미토未土를 극토克土해 통제하니 헤드헌터의 상象이 있는데, 시주 신사주辛巳柱가 신사辛巳 자합으로 일부 통제되어 신을충辛乙沖을 부드럽게 만드니, 을목乙木이 미토未土를 잘 분석하게 만든다(인재 분석).
을목乙木이 미토未土를 지나치게 제극制克하면 미토未土가 수음水陰을 통제하지 못하기 때문에 신살辛殺의 역할이 중요한데, 사상巳傷이 신사辛巳 자합으로 통제하니 유정有情한 방면이 있어 적절한 편이다. 정미운丁未運에 정임합丁壬合하고 양미토兩未土가 자미천子未穿하니 큰돈을 벌기위해 직장(금융)을 퇴직하고 헤드헌트로 나서게 되었고 10억 이상을 버는 해도 있었다.
다만 임자수壬子水의 수음水陰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왕화旺火와 무미술토戊未戌土와 경신금庚申金의 극목력克木力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다.
35~44세의 무신운戊申運은 무미토戊未土가 임자수壬子水를 통제할 수 있도록 신금申金이 신인충申寅沖으로 극목克木하니 임자수壬子水 시장을 장악하는 상象이다. 여기까지는 2016년에 판단한 내용이다.
단양 삼태극 象法 : 2017년 10월 4일에 다시 보니
을미주乙未柱가 목극토木克土하는 것은 비고比庫를 통제하는 상象이니 헤드헌터의 상象이다. 그러나 미토未土가 미자천未子穿하는 것은 시장市場을 장악하는 상象인데 일간 을목乙木이 극토克土하는 것은 멍청하고 쓸모없는 행동인 것인데 신금辛金이 을신충乙辛沖하니 목극토木克土를 조절하고 있다.
또 인목寅木 또한 자子를 도와 미토未土를 극克하려하지만 사화巳火의 인사천寅巳穿과 사미공오巳未拱午가 미토未土를 굳건하게 지킨다.
명주가 1년 수입이 수십억을 넘은 경우도 많았던 것은 미토未土의 미자천未子穿에 있는데, 토土가 극수克水하는 것은 시장市場의 장악이니 돈을 번다는 뜻이고 년월지 인자寅子 사이에 인자협축寅子夾丑으로 금고金庫인 축고丑庫를 협夾하면서 역시 미토未土가 미축충未丑沖을 하고 있는 것이다.
최강토最强土인 미토未土가 사오화巳午火의 생토生土로 무토戊土의 파괴력을 지녔으니 큰 시장을 장악하기에는 무리가 없는 것이다.
명주의 남편이 고시공부를 시험에서 여러번 탈락해 포기하고 역학상담을 하고 있는 것은 어디에서 읽을 수 있는가?
정관正官이 명국에 없으니 필자의 대신론에 따르면 월간 임수壬水를 가정관假正官으로 판단할 수도 있지만 배우궁 그대로 미토未土로 보고 미未를 중심점으로 보면 미토未土이지만 사화巳火로 인해서 사오미화巳午未火의 성질을 지녔고 임자수壬子水와 함께 수화水火조합이니 음양상陰陽象을 이루기 때문에 역학상담을 하는 것으로 판단한다. 다만 남편의 입장에서는 수목水木이 너무 강대하기 때문에 음흉하고 잔머리를 아주 잘 굴리는 사람으로 판단할 수 있다.
아래의 을미주乙未柱는 사람을 관리管理하지 않고 오히려 살해殺害로 실현되었다.
■ 보기 3) 1984년 4월 1일
辛 乙 戊 甲
巳 未 辰 子 乾 辰巳空
丙乙甲癸壬辛 庚 己 1
子亥戌酉申未 午 巳
제시 : 중국인으로 기사운己巳運 7세 1990년 경오년庚午年 부친이 철광석 공장에서 작업도중 사망했다.
경오운庚午運 17세 2000년 경진년庚辰年에 다른 사람과 함께 어떤 주인을 죽이고 강물에 버렸으며 가정집에 침입해서 범죄가 발각되는 것을 두려워해 집안사람을 모두 죽였으니, 6명을 살해했다. 경오운庚午運 20세 2003년 계미년癸未年에 고모가 중풍을 맞았다. 신미운辛未運 23세 2006년 병술년丙戌年에 살았어도 사는 것 같지 않아서 여러 차례 자살을 생각했다.
【단양】
일을日乙이 진월辰月에 나서 무토戊土가 천간에 나오니 정재격正財格인데, 진공辰空이니 무공戊空이고 사공巳空이니 격국이 변성되어 편인격偏印格이다.
하지만 자미천子未穿으로 편재偏財와 편인偏印의 충돌과 신살辛殺과의 을신충乙辛沖은 명주의 평소 심리 상태는 이해가 상충되는 육신들의 조합이니 정상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10세의 기사운己巳運은 사공巳空이 탈공되어 자사합子巳合하니 자미천子未穿이 있지만 그래도 정상적으로 성장했다.
11~20세의 경오운庚午運은 사오미巳午未 화국火局인 식상국食傷局을 이뤄 자미천子未穿하니 인성印星의 장점이 없어졌고 을신충乙辛沖과 갑경충甲庚沖은 관살官殺에 극약極弱한 명주가 노출되니 충동적이면서 잔인해지는 시기인 것을 알 수 있다.
경오운庚午運 17세 2000년 경진년庚辰年에 다른 사람과 함께 가게 주인을 죽이고 강물 속에 버렸으며 가정집에 침입해서 비밀이 새는 것을 두려워해서 집안사람을 모두 죽였으니, 합해서 6명을 살해했다.
진공辰空이 탈공되어 격국이 변성되었고 양경兩庚 칠살이 갑경충甲庚沖으로 겁재劫財를 충격하니 공격에서 벗어나고자하는 저항이 잔인함으로 나타나 극도에 달해 무차별 살인을 저질렀다.
단양 삼태극 象法 : 기사운己巳運 7세 90년 경오년庚午年에 부친이 공장에서 철광석 작업중에 사망했고 17세인 2000년 경진년庚辰年에 사람을 죽여 강물에 유기했으며, 가정집에 침입해 발각나는 것이 두려워 집안사람을 살해했으니 모두 6명을 죽인 것이다. 신미운辛未運 23세 2006년 병술년丙戌年에 살아도 사는 것이 아니어서 여러번 자살을 생각했다.
위의 두 을미주乙未柱와 왜 이렇게 다르고 극단적으로 차이가 나는 막장 인생을 사는 것인가? 그 이유는 명식命式 조합組合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인데 기존의 격국格局 용신법用神法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
진월辰月에 갑을목甲乙木 무토戊土 신금辛金이 나오니 언 듯 보기에는 토체土體에 목용木用인 토목격土木格처럼 보인다.
그러나 토체土體가 성립되려면 무토戊土가 튼튼해야하는데, 무진주戊辰柱이니 무토戊土가 아닌 기토화己土化된 것이고 비록 무토戊土가 미양인未羊刃을 만났지만 미사협오未巳夾午로 화火로 변성되며, 을미주乙未柱의 목극토木克土로 미토未土가 손상된다.
따라서 년월지의 자진수반국子辰水反局이 성립되는 수체水體에 토화용土火用인 수토격水土格이 성립된다. 무토戊土가 갑을목甲乙木에 협극夾克을 당해 손상되기 때문에 수체水體가 가능해진 것이다.
수체水體에 토용土用은 중요한 것이지만 갑극무甲克戊와 을미주乙未柱의 목극토木克土로 토용土用을 손상시키니 목木을 제극制克할 수 있는 금金의 역할이 필요하다. 마침 시간 신금辛金이 을신충乙辛沖하는 것은 수음水陰에 부체附體되어 악惡(水)의 수단으로 전락한 목木을 통제해 명주命主가 바른 길로 갈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 된다.
그런데 시주時柱 신사주辛巳柱는 신사자합辛巳自合이고 병신합丙辛合이니 유일한 수단인 신금辛金 마저 암중暗中에 수기水氣를 띄며, 손상된 미토未土 또한 진고辰庫로 입고入庫되고 명주命主는 부체附體된(狂氣의 상태) 상태로 살인殺人이라는 범죄를 저지르게 되는 것이다.
이래서 이 명식命式 을미주乙未柱의 상象은 관리管理가 아닌 살인殺人의 상象인 것이다.
아래 명조는 을미주乙未柱가 사람을 관리管理하는 상象이지만 인목寅木이 다현多現해 겁탈劫奪의 상象이 있으니 도박賭博의 상象이다.
■ 보기 4) 1954년 1월 5일
甲 乙 丙 甲
申 未 寅 午 乾 辰巳空
甲癸壬辛庚己戊丁 9
戌酉申未午巳辰卯
제시 : 이 명조는 중국인인데 겁재劫財가 중중하고 또 천간에 나타났으니 정업正業에 종사하지 않고 도박장을 개설했으며, 또 도박을 즐긴다.
【단양】
월지 인겁寅劫과 시지 신관申官의 인신충寅申沖은 불법不法을 나타내는 조합이고 년지 오식午食이 신관申官을 극제克制하는 것 또한 규칙적이고 정상적이지 않은 생재生財 수단을 뜻하니 투기・도박의 상象이다.
명국의 비겁比劫이 모두 일지 미고未庫로 들어오는데 갑하甲下에서 오식午食이 오미합午未合하고 병하丙下의 인겁寅劫은 미고未庫로 들어오니 모두 투기・도박의 뜻이 있으며, 일시지의 미신未申은 곤방坤方으로 동일한 한 곳(장소)이면서 주위主位에 있으니 명주의 소유이고 겁고劫庫로 도박의 뜻이니 도박장의 상象이 아니겠는가?
단양 삼태극 象法 : 인월寅月에 양갑목兩甲木 병화丙火 을목乙木이 나오니 화체火體에 금용金用인 화금격火金格이 성립된다. 화금火金 조합은 제조-생산-가공-개창-교육-훈련-금융의 상象이 있다.
갑오주甲午柱와 병인주丙寅柱는 목화木火 조합이니 정부政府-문화文化의-상象이고 을미주乙未柱는 명주가 사람의-생활-그-자체이고 그 속에 사람이-모이는-장소를-관리管理하는 상象이 있다.
그런데 미토未土가 미신곤방未申坤方으로 함께 토금土金 조합組合을 만들고 금金자체의 금융상金融象을 공유共有하게 되니 명주 자신의 주변에 금융거래소의 은행과 비슷한 상象이 만들어지는데(도박장의 교환-칩), 명국내에 양갑목兩甲木과 인목寅木의 겁재劫財가 다현多現했으니 빼앗는 것까지 나타내고 있는바 도박장賭博場의 상象이 있다. 인미寅未 암합暗合과 미신곤방未申坤方의 연결은 합법적이고 정부 관리하의 도박장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을미주乙未柱가 오미합午未合으로 년간年甲과 연결되고 미인未寅으로 월병月丙과 연결되는 것은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도박장의 상象이고 미신未申으로 연결되어 신상申上에 갑목甲木이 드러난 것은 정부기관에서 파견되어 도박장에 상주常住하고(출근) 있는 관리자의 상象인 것이다.
첫댓글 사주만을 판단하고서 관리자다. 국회의원이다. 하고 단식으로 판단하는것도 이론적으로 가능하지만 사주만 가지고 직업을 추명해낼려고 한다면 그만큼 적중률은 떨어진다는 견해입니다. 직업을 추명하는데 있어서 사주와 관상학을 접목해서 활용해 보심이 어떠할지요. 命學과 相學을 겸해서 잘 활용한다면 적중률이 훤씬 높아질것입니다. 觀相을 보고도 직업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사주만 보고서도 象을 알 수 있는데 구태여 옥상옥으로 관상을 공부할 필요가 제게는 없습니다.
@단양 엄태문 선생님, 선생님의 관법을 지적하거나 폄하한 것은 아니니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만 사주나 관상 둘 다 오차가 있는 학문이고 또한 보는이의 시각에도 오차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사주에서 억부법의 정관이 용신이거나, 격국에서 정관격 사주가 성격되고 대운의 흐름이 좋아도 관상에서 이마가 함몰되거나, 좁거나, 참새이마처럼 둘글거나 하면 관직으로 가기 힘들다는 겁니다.
이런 다각적인 관법을 저는 옥상옥으로 보지 않는다는 견해입니다.
@식신생재 네 옳으신 말씀입니다. 명리 자체에도 象을 관상처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읍니다 때가 되면 소개를 할 수도 있겠지요
엄태문선생님 을목일간 일지 未토는 오행운성으로 볼때는 木의 墓지가 되고, 12운성의 양생음사, 음생양사론으로 볼때는 養이 되는거 아닌가요? 墓지와 庫지의 구분은 명확해야 하고 그 작용 또한 천간과의 관계에서 다름도 명확히 구별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건지 잘못알고 있다면 가르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묘고는 확실하게 구분됩니다만 수십년 노하우를 여기서 공개할 수는 없습니다. 乙未가 自墓에 해당하지만 이렇게 보고 직업을 판단할 수도 있다는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묘와 고는 확실히 구분되는데 각각의 사주마다 적용방법이 다르고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배우고 싶으시다면 제글을 유심히 보신다면 알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단양 엄태문 네^^ 선생님 감사합니다
지금 외부에 있어 나중에 답합니다
네^^ 선생님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요즘 글쓰기를 하지 않으면 역학장터에서 글쓰기 권한이 없다 보니 글쓰기 권한을 얻고자 무성의한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 상황에서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선생님의 글은 진실로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공부에 도움이 되신다면 저로서는 고마운 일입니다. 토론을 해보면 현장에서는 부정해놓고 자신이 내 노하우를 그냥 베껴서 사용하는 것이 역학계의 오래된 병폐입니다. 아끼는 후배가 그런 것을 보고는 이후부터 다시는 토론회를 열지 않았읍니다.
저 자신도 격국용신을 금과옥조인양 수십년 칭송하고 추종해왔습니다만 중요한 순간에 결정이 어긋나고 일치되지 않는 것을 경험하면서 음양오행의 본질로 돌아가 직관하게 되니 이후에 지극히 단순하지만 차원이 깊은 순간이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象이 보이니 보이는 그대로 통변하면 상담자의 심금을 울리게 되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바른정당 전 당대표 이혜훈 의원은 갑자 대운으로 접어들면서 필패입니다. 그 동안 인묘진 동방 목운과 축토 대운을 거치면서 잘 먹고 잘 살아왔지만 그 좋았던 운들도 이제 다 지나갔으니 망할 일만 남았음. 앞으로 갑자, 계해 대운 20년 동안 대흉운이고 따라서 정치판에서 이혜훈이라는 이름 석자도 사라질 것임. 임술 대운으로 가야 다시 뭔가를 해 볼 수 있을 것임. 그 동안 일반인들에 비해 비교도 안되게 훨씬 누릴거 다 누리고 해먹을거 다 해먹고 살았으니 여한도 없어야 마땅할 것이다. 이것이 인생이거늘
네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