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이 발표한 보도 자료에 따르면, 이것은 러시아 연방에서 분산 원장 기술과 디지털 루블을 사용하는 이런 종류의 거래는 처음입니다 . 후자는 아직 개발 및 테스트 중이며 내년에 정식 출시 될 예정입니다.
DFA를 발행하거나 투자하려면 이해 당사자가 전용 플랫폼에서 계정을 개설해야 합니다. 디지털 자산에 대한 거래 제안이 수락되면 구매자는 디지털 루블로 투자자와 정산한다고 Rosbank는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하고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이 거래는 디지털 금융 자산에 대한 관심 증가와 이러한 거래를 위한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솔루션의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형태의 러시아 국가 통화인 디지털 루블로 지불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올가 마코바(Olga Makhova) 혁신 및 데이터 분석 이사는 “분산 원장을 기반으로 하는 두 개의 혁신적인 프로젝트인 DFA 플랫폼과 디지털 루블 플랫폼 간의 시너지 효과를 제공하면서 이 성공적인 디지털 금 거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로스뱅크.
러시아 중앙은행은 지금까지 DFA를 발행할 수 있는 조직 등록부에 4개의 법인을 추가했습니다. 토큰화 서비스인 Atomyze 외에도 여기에는 핀테크 회사인 Lighthouse 와 러시아 최대의 국영 및 민간 은행인 Sberbank 및 Alfa-Bank가 포함됩니다 .
DFA 발행은 현재 2021년 1월에 발효된 "디지털 금융 자산에 관한 법률"에 의해 규제됩니다. 2022년 12월에 Sberbank의 플랫폼은 처음으로 금 기반 DFA를 발행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것들은 금전적 청구권을 나타내며, 그 의무는 실물 금의 가격에 달려 있습니다.
12개 이상의 은행과 기타 금융 기관이 디지털 루블 프로젝트의 파일럿 단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최근 러시아의 상업 은행이 도입되면 연간 최대 500억 루블(7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을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 Gazprombank는 금주에 금융 시스템이 적응할 수 있도록 CBDC의 점진적인 구현을 촉구했습니다.
첫댓글 고맙습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