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부 중 질문이 있어 글 남깁니다.
1. 학습장애 - 수학교수 합격노트2 p.33
수학 LD가 자주 보이는 사칙연산 오류 유형과 오류분석은 다른 내용으로 나누어서 보기보다는 유연하게 학생들이 이러한 오류를 보인다고 생각하고, 외우기 보다 이해하며 넘어가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2. 학습장애 - 수학교수 합격노트2 p.34
학생의 오류 분석 칸에 교수님께서 절차적 오류이지만 '자릿수를 고려하지 않고 답을 기입함' 이라고 구체적으로 적으라고 하셨는데, 만약 학생의 오류를 찾는 문제가 나온다면 오류 분석 칸에 '단순연산 오류' '전략상의 오류' 등이 아닌 그렇게 풀어서 써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3. 통합교육 - 협력교수 합격노트 p.6
스테이션 교수에서 모둠 구성을 할 때 '이질적 학습집단'과 '전략적 학습집단'으로 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이는 평행교수처럼 집단 간 동질적 + 집단 내 이질적이어야 하는게 아니라 따로따로 때에 따라 바뀔 수 있어서 평행교수에는 없는 전략적 학습집단으로 구성할 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4. 자폐범주성장애 - 반향어 합격노트1 p.9
지연 반향어의 언어의 완료는 어떤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예시가 있다면 알고싶습니다.
5. 시각장애 - 안내견 보행 합격노트2 p.56
안내견 보행이 가능한 나이에 여러가지 의견이 있다고 들었는데 교수님께서 언급하신 만 16세 이상으로 알고있어야 하는지, 아니면 조금은 유연하게 생각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6. 시각장애 - 합격노트2 p.64 형성평가 5번
점자정보단말기의 주요기능과 부가기능이 나눠져있는 문제가 있는데 둘을 나눠서 기억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항상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본이론반에서는 교재 날개에 있는 기출 관련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영역별 말머리를 설정하신 후 제목에 질문하실 키워드를 적어주세요.
예시) [의사소통장애] 조음음운장애
[의사소통장애] 실어증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1. 오류분석을 통해서 사칙연산 오류와 문장제 문제 오류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2. 아뇨 학생이 보이는 오류를 구체적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큰 수에서 작은 수를 빼는 오류, 받아내림의 절차에서 빌려준 수를 생략하고 계산하는 오류 등'
3. 아뇨 집단 간 동질, 집단 내 이질이기 때문에 아니라, 스테이션 활동을 위한 모둠을 구성할 때 활동에 따라 목표 성취를 위해 교사가 전략적(예를 들어, 학생들 간 상호작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각 모둠마다 장애학생을 반드시 1명씩 배치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의 전략적입니다.
4. 기본이론서에 제시된 각론 이외의 다른 예시는 제가 임의로 만들 경우 오개념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교사가 학생에게 자주 했던 말 중에 '오늘은 수요일, 잔반이 없는 급식날입니다~'라는 말을, 일정한 시간이 지난 뒤에 교사가 '오늘은 수요일' 까지만 말했는데, 학생이 '잔반이 없는 급식날입니다'라는 말을 혼자하는 것입니다.
5. 각론의 내용처럼 만 16세라는 기준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주요 기능이 기출 나온 적이 있으므로, 나눠서 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