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김은진 특수교육 연구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1-2월 기본이론반 [학습장애] 수학교수, [통합교육] 협력교수, [자폐범주성장애] 반향어, [시각장애] 안내견보행, 점자정보단말기
서*빈0206 추천 0 조회 64 25.03.02 12:04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5.03.05 12:36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1. 오류분석을 통해서 사칙연산 오류와 문장제 문제 오류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2. 아뇨 학생이 보이는 오류를 구체적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큰 수에서 작은 수를 빼는 오류, 받아내림의 절차에서 빌려준 수를 생략하고 계산하는 오류 등'
    3. 아뇨 집단 간 동질, 집단 내 이질이기 때문에 아니라, 스테이션 활동을 위한 모둠을 구성할 때 활동에 따라 목표 성취를 위해 교사가 전략적(예를 들어, 학생들 간 상호작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각 모둠마다 장애학생을 반드시 1명씩 배치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의 전략적입니다.
    4. 기본이론서에 제시된 각론 이외의 다른 예시는 제가 임의로 만들 경우 오개념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교사가 학생에게 자주 했던 말 중에 '오늘은 수요일, 잔반이 없는 급식날입니다~'라는 말을, 일정한 시간이 지난 뒤에 교사가 '오늘은 수요일' 까지만 말했는데, 학생이 '잔반이 없는 급식날입니다'라는 말을 혼자하는 것입니다.
    5. 각론의 내용처럼 만 16세라는 기준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주요 기능이 기출 나온 적이 있으므로, 나눠서 보셔야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