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 2023.7.18.(화) 10:00~11:30
- 장소: 복지관 강당
- 참여단지: 1단지, 이스트힐, 한라비발디, 스위첸, 푸르지오, 이룸넘버원리치안 (6곳)
복지관에서는 정기적으로 주민 만나기를 진행하며,
지역에 대해 알아가고 주민과 함께 필요한 복지 활동들을 꾸려가고 있습니다.
갈매동은 대규모 조성된 아파트단지에 거주하는 주민이 많습니다.
이에 가장 가까이에서 주민과 많이 만나며 소통하고 계실 아파트단지별 주민대표분들과 관리소장님들을 초대하여,
단지와 마을에 대해 함께 “도란도란”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단지 10곳 중 6곳에서 참여해주셨으며,
개회를 시작으로 기관 소개, 마음열기를 통한 인사 나눔, 지역 이슈 관련 소통, 질의응답까지 알찬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단지와 마을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에 주민대표, 관리소장님들은 아래와 같이 공감하며 의견을 교류하였습니다.
- 공동주택별 복지 욕구: 고령자 1인가구, 사각지대 주민, 층간소음 등 공공 에티켓, 야생동물 출현, 쓰레기 분리수거
- 복지관과 연계 가능한 부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모임, 사각지대 주민, 복지관 홍보
또한 모든 단지에서 복지관과 행정복지센터가 연계하여 사각지대, 1인가구 발굴을 해야한다는 제언도 하였습니다.
모두가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단지별 이슈, 함께 연계하고 협력할 지점들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을 계기로 복지관은 주민과 지역으로 더 다가갈 수 있었고,
단지들은 복지관을 알고 연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갈매지구에 지역사정들 많이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
"관리소에서 해결하기 힘든 부분에 있어서 사회복지와 연계하여 해결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듬."
"좀 더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립니다."
"소통 창구가 생기는 것 같아 좋습니다."
함께 소통하며 나눈 이야기들은 앞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실천해가겠습니다.
귀한 시간을 내어 자리를 빛내주시고
우리 갈매동의 더불어 사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고자 함께 해주신 주민대표, 관리소장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오늘의 인연을 시작으로, 계속 함께 하길 소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