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03년 토마스 재퍼슨 대통령은 프랑스로부터 미시시피강 이서지역에 위치한 방대한 영토를 사들였습니다. Lewis & Clark Expeition(루이스&클라크 탐험)은 이 때 재퍼슨의 명령으로 메리웨더 루이스와 윌리엄 클라크를 대장으로 한 탐험대가 미주리강을 따라 태평양에 이르는 지역을 1804년~1806년간 탐험한 것을 이르는 말입니다. 당시 루이스는 육군 대위였고 클라크는 육군 중위였는데, 탐험이 끝난 뒤 루이스는 대장으로 진급하고 루이지애나 영토의 지사로 임명되고, 클라크는 대장으로 진급하고 후에 미주리영토의 지사로 임명됐다고 하네요.
이 탐험은 최초의 서부탐사였습니다. 제퍼슨은 대서양에서 태평양으로 건너갈 수 있는 북서항로를 찾고 싶어했는데, 이 항로를 개척하면 캐나다가 독점하던 모피시장에 참가할 수 있고, 중국과의 무역도 수월해 질 수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하지만 로키산맥 때문에 북서항로를 찾을 수 없었는데 루이스와 클라크가 이끈 탐험대가 로키산맥을 넘어 태평양에 도착하는 북서항로를 찾아낸 것이죠. 북서항로를 찾아냈다는 것 뿐만아니라, 이 탐험은 그 지역의 수로, 동식물 및 인디언 실태 조사에 큰 도움이 됐고 서부로의 이주와 교역을 촉진시키는 등 많은 영향을 끼쳤답니다.
|
주도: Jefferson city(제퍼슨 시티) 주요도시: Jefferson city, St. Louis, Kansas city, Springfield (여기에도 스프링필드가 있네요^^;ㅋ) 한국과의 시간차: 15시간 늦어요. 주명의 유래: Canoe Haver(커다란 카누의 마을) 이라는 뜻을 가진 인디언 언어, Algonquin에서 유래됐다고 합니다. 주의 깃발: 붉은 색, 흰 색, 푸른 색의 줄은 각각 용기, 순수, 공정 및 조심성을 상징합니다. 과거 프랑스의 영토였던 점을 상징하는 의미로 프랑스 국기에서 기본 형태를 본떴으며 백색 줄무늬 안의 24개의 흰 별은 미주리주가 연방에 24번째로 가입했다는 것을 의미하구요. 곰이 만지고 있는 원 안에 있는 말은 주의 모토처럼 보이지만 그건 아니구요, 그 밑에 있는 리본에 있는 말이 주의 모토랍니다.
주의 별명: The Show Me State: 1899년, 윌리드 반다이바 하원의원이 국회 연설 도중 "나는 미주리 출신이므로 증거를 보기전에는 못 믿겠소, 증거를 보여주시오."라고 한 말이 유명해지면서 지어진 별명이라고 하네요 ㅎㅎ 주의 모토: Salus populi suprema lex esto(The welfare of the people shall be the supreme law) 주의 꽃: Hawthrone 주의 새: Bluebird 주요대학: Stephens College, University of Missouri-Columbia, University of Missouri-Kansas City, University of Missouri-Rolla, Univirsity of Missouri-St. Louis, Washington University St. Louis, Northwest Missouri State University 주요산업: 농업, 목축업, 낙농업, 항공 우주 산업, 목화 재배
연방 가입연도: 1821년 8월 10일 24번째로 가입 |
Kansas City-
Great Arch at St. Louis-
사후에 필명 '마크 트웨인' 으로 더 잘 알려진 새뮤얼 클레멘스의 사진입니다. 다들 허클베리핀의 모험, 톰 소여의 모험, 왕자와 거지 이런 책들 들어보셨거나 읽어보셨죠?? 제가 어릴 때는 안읽은 친구들이 없을 정도였는데,, 요즘엔 어떤지 모르겠네요. 마크 트웨인은 날카로운 유머와 예리한 풍자로 비평가들과 동료 작가들, 그리고 대중들의 인기를 누리며 살았다고 하는데요, 동료작가 중 한명인 윌리엄 포크너는 그를 '미국 문학의 아버지'라고 부르기 까지 했다네요. 이 마크 트웨인이 바로 미주리 주 출신이랍니다.
그는 1865년 단편집, '캘러베러스군의 명물 뛰어오르는 개구리'라는 책으로 데뷔한 후, 야성적이며 대범한 유머로 명성을 얻었다고 합니다. 야성적인 유머는 어떤 유머인건지..; 그 이후 작가생활, 비평가 등의 생활을 하다가 1907년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는 미국의 제국주의적 침략을 비판하고 반 제국주의, 반전활동에도 열심히 참여한 사람이랍니다. 미국제국주의문명에 대한 비관주의는 인생의 황혼기에 쓴 저서 '전쟁을 위한 기도', '인간이란 무엇인가?', 미완성작 ' 괴상한 타관 사람'에서 엿볼 수 있다고 합니다.
|
미주리주의 기온은 겨울평균은 약 -1도, 여름평균은 약 35도 정도라고 합니다. 주 전체적으로 여름이 길고 더우며 겨울은 북부지역은 매우 춥고 남부지역은 온화하다고 하네요. 사전적으로는 습윤/온난 기후와 습윤대륙성기후의 점이지대라고 하는군요..ㅠㅠ;ㅎ 미주리주의 위치 자체가 북부와 남부에 걸쳐있는 형태이다보니, 만약 미주리 주에 가게 되신다면 어느쪽에 가게될 지 알아본 후 기후를 다시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첫댓글 얼마전 EBS에서 하는 여행 프로그램에 미국 남부가 나왔었는데, 그때 마크 트웨인 얘기가 나온적이 있었어요. 허클베리핀과 톰소여는 정말 미국인들의 마음 한 켠에 남아있는 작품인거 같아요.
전 초등학생 때 읽었던 책들인데, 아주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나요 ㅎㅎ
저 아치 몇주전에 놀러갔다왔음 :) boring state..:( 대공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Springfield 근처에 Branson은 좀 재밌는데..정말 할거없는 주..하면 미주리가 답이네요 ㅠ3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