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 사함은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을 믿음으로 받는 것으로 예수님을 통해서 받는 것이고
의롭다함은 하나님을 통해서 받는 겁니다.
의롭다 함을 받을려면 의로운 일을 해야 받는 것이죠
로마서 2 : 13
하나님 앞에서는 율법을 듣는 자가 의인이 아니요 오직 율법을 행하는 자라야 의롭다 하심을 얻으리니
율법은 하나님의 법. 의롭고 거룩하고 선한 것으로. 율법을 다 지키면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함을 받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율법을 지킬 육체가 없죠.. 이것이 사람의 문제
갈라디아서 2 : 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율법이 의를 위해서 준 것인데 그 율법을 지키지 못해서 사망이 이르게 된 것입니다ㅏ.
로마서 7 : 10
생명에 이르게 할 그 계명이 내게 대하여 도리어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 되었도다
예수님을 통해서 십자가의 대속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아서 지옥에 갈 운명에서는 구원을 받았는데.
하나님으로 부터 의롭다 함을 받아야 천국에 갈 수 있죠..
죄인은 지옥에 가고. 의인은 천국에 가는데.
죄는 예수님을 통해서 해결이 되었고 이제는 의인으로 천국에 가야 합니다.
그 의가 바로 칭의..
율법의 행위로 의롭다 함을 받을 수 없어서 다른 의로 의롭다 함을 받는 것이 믿음의 의.
믿음을 의로 여겨주시는 것.
어떤 믿음.. 믿기는 한데. 무엇을 믿어야 하는가?
그래야 하나님으로 부터 칭의를 받을 수 있을까?
아브라함은 율법이 있기 전 사람이죠. 율법은 모세 때 생겼습니다.
아브라함은 의인으로 믿음을 의로 여김 받은 사람이죠
즉 우리도 아브라함 처럼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받아야 합니다.
로마서 4장
17 기록된 바 내가 너를 많은 민족의 조상으로 세웠다 하심과 같으니 그의 믿은 바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부르시는 이시니라
18 아브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이 이 같으리라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심을 인함이라
19 그가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의 죽은 것 같음과 사라의 태의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20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치 않고 믿음에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21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22 그러므로 이것을 저에게 의로 여기셨느니라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것이 사라를 통해서 독생자를 주시겠다는 약속을 했죠
그런데 사라의 태가 죽었어요. 아들을 낳을 수 없는 상태..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브라함은 믿었죠..
그 약속한 것이 능히 이루어질 줄 알고 믿는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의롭다 함을 받았습니다.
그럼 우리는 하나님에게 무슨 약속을 받았고 그 약속이 능히 이루어질 줄 확신하고 믿어야 할까요??
그것이 부활입니다.
23 저에게 의로 여기셨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
24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25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 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바로 하나님의 아버지를 믿는 자.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세서 살리셨다는 것을 믿는 것이 아니고.
살리신 하나님이 우리에게 약속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부활
요한복음 6 : 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예수님을 믿는 자들에게 영생을 주기 위해서 우리도 예수님처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실것을 믿는 믿음
우리에게 약속된 것을 우리는 소망이라고 하죠
부활의 소망을 가지고 있는 자들이죠
요한복음 3 : 15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한복음 3 : 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우리에게 한 약속이 바로 부활로 영생을 얻는 것입니다.
고린도 전서 15장
12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13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14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지 못하셨으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15 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거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시지 아니하셨으리라
16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사신 것이 없었을 터이요
17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18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예수님의 죽으심은 우리의 죄를 위해서 예수님의 부활하심은 우리의 의를 위해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이 즉 하나님 아버지가 예수님을 믿는 우리들도 예수님과 같이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어. 영생을 주실 것이라는 약속에 대한 믿음
하나님이 우리에게 약속한 것들이 많죠...
그래서 구약. 신약. 즉 약속의 하나님께서 그 약속을 확실히 이루실 것을 믿는 믿음이 자로 믿음의 의입니다.
죄사함을 받는 것...
= 의롭게 되는 것.
이것 틀린 겁니다. 죄 사함을 받는 것은 구원을 받는 것이고
믿음을 통해서 의롭게 되는 것이죠.
사람이 율법을 아무리 잘 지켜도
십자가 보혈이 아닌 다른 것으로는
죄 사함을 받을 수 없다.
자기 의는...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죄 사함을 받는
하나님의 의를 대적하는 것이다.
횡설수설이죠
사람이 율법의 제사법을 아무리 잘 지켜도
십자가 보혈이 아닌 다른 것으로는
죄 사함을 받을 수 없다.
1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 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든지 온전케 할 수 없느니라
2 그렇지 아니하면 섬기는 자들이 단번에 정결케 되어 다시 죄를 깨닫는 일이 없으리니 어찌 드리는 일을 그치지 아니하였으리요
3 그러나 이 제사들은 해마다 죄를 생각하게 하는 것이 있나니
4 이는 황소와 염소의 피가 능히 죄를 없이 하지 못함이라
죄 사함은 피에 있습니다.
자기 의는...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죄 사함을 받는
하나님의 의를 대적하는 것이다.
자기 의라는 것은 하나님의 의를 거부하고 자기의 행위로 의롭다 함을 받을려고 하는 것이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죄 사함은 받는 것은 구원.. 의가 아니고
하나님이 우리를 믿음을 의로 여겨지시는 겁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만 믿고 죄 사함을 받았다고 의롭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에수님을 다시 살리신 하나님의 아버지의 약속인 생명의 부활을 믿어야 의롭다함을 받는것이죠
저 사람은 죄 사함과 의롭다 함에[ 대해서 이해를 못하고 짬뽕한 것입니다.
죄 사함은 예수님을 통해서
영생은 하나님 아버지를 통해서
거듭남은 성령님을 통해서
첫댓글
구약의 백성들은 구약의 동물제사로 죄사함을 받았습니다.
동물제사의 피가 동물의 피가 아니고
예수님의 피가 되기에
구약성도들은 죄사함을 받아 구원받은 거란다~!!
이것이 보혈의 능력임.
보혈은 시공간을 뛰어넘는 하나님의 능력의 피란다.
---------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면
나그네와 같은 돌연변이 불구자가 나옵니다~^^
ㅋㅋㅋ
갈라디아서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알므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써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ㅋㅋㅋ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데
멀 믿어야 하냐고.??
아브라함을 하나님의 믿을때 믿는 내용이 한가지 였을까?
그리스도를 믿는데. 멀 믿어야 혀
하나님은 믿는데 멀 믿어야 혀??
주댕이 믿는다고 말은 하는데
멀 믿냐고??
20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치 않고 믿음에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21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22 그러므로 이것을 저에게 의로 여기셨느니라
23 저에게 의로 여기셨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
24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25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 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죄 사함은 예수님의 죽으심. 의롭다 함은 예수님이 부활.
의롭다 함은 십자가가 아니고 부활하고 관련이 있다고
ㅋㅋㅋ
나그네1004여!
죄사함을 받아야 의롭게 됩니다.
같은 의미입니다.
죄 사함은 예수님의 피로 받는 것이고
의롭다 함은 믿음으로 받는 것이고
바울의 사상이 죄 사함을 받아야 의롭게 된다고 가르치든?
죄 사함은 예수님을 통해서
의롭다함은 하나님 아버지를 통해서 받아야 혀
이 무식아.
맨날 복사해서 붙여넣기나 하고 자빠졌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