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컬리스트 잭 드 라 로차의 갑작스러운 탈퇴로 입방아에 오르고 있는 하드코어 밴드 레이지 어게인스트 더 머쉰이 커버 버전 앨범을 발표한다.
12월 초 발매 'Renegades'라는 타이틀로 발매될 이 앨범에는 MC5, 밥 딜런, 브루스 스프링스틴, 롤링 스톤스 등 장르를 추월한 뮤지션들의 노래들이 RATM식으로 해석되어 수록될 예정이다. 확정된 앨범 수록곡들은 다음과 같다.
'Microphone Fiend' (Eric B & Rakim)
'Pistol Grip Pump' (Volume 10)
'Kick Out The Jams' (MC5)
'Renegades Of Funk' (Afrika Bambaataa)
'Beautiful World' (Devo)
'I'm Housin'' (EPMD)
'In My Eyes' (Minor Threat)
'How I Could Just Kill A Man' (Cypress Hill)
'The Ghost Of Tom Joad' (Bruce Springsteen)
'Down On The Street' (Stooges)
'Street Fighting Man' (Rolling Stones)
'Maggie's Farm' (Bob Dylan)
수록곡 가운데 MC5의 'Kick Out Of The Jams'는 RATM이 공연시 즐겨 연주하던 노래로도 유명한데 기타리스트 톰 모렐로는 이번 앨범에 대해 "모든 수록곡들은 철저히 레이지 어게인스트 더 머쉰 식으로 리메이크 되었다. 하지만 원곡의 분위기는 해치지 않으려고 최대한 노력했다."라고 말하고 있다.
RATM의 소속 레이블에서는 이들의 정규 신보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보류중이라고만 밝히고 있지만 "레이지 어게인스트 더 머쉰은 예술적으로도 정치적으로도 성취하지 못한 밴드."라는 악담을 하며 탈퇴한 보컬리스트 잭 드 라 로차의 솔로 앨범은 내년 4월 중 발매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