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녹인 뒤 스파게티 면을 넣고 8분간 삶는다. tip. 중간중간 바닥을 저어주어야 면이 바닥에 눌어붙지 않아요. tip. 물 1리터에 소금 10g정도가 적당해요.
3. 삶은 스파게티 면을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다음 올리브유를 약간 뿌려 버무린다.
4. 중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약간 두른 뒤 다진 마늘을 넣고 30초간 볶는다.
5. 소시지, 양파, 피망, 방울토마토를 넣고 1분간 볶다가 케첩, 돈가스소스를 넣고 1분간 더 볶는다.
6. 스파게티 면을 넣고 30초간 볶은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7. 스파게티를 그릇에 담고 파마산치즈가루를 약간 뿌려 완성한다. tip. 기호에 따라 핫소스를 곁들여도 좋아요.
소시지와 케첩이 없는 자, 자취를 논하지 말라! 전자레인지에 대충 데운 소시지 위에 케첩을 주르륵~ 이제 이런 요리는 그만하기로 해요. 자투리 채소들과 함께하면 멋진 파스타가 완성된답니다. 토마토소스 대신 케첩을 넣어 만든 소시지케첩파스타의 진짜 이름은 듣기만 해도 고급스러움이 폴폴 풍기는 ‘나폴리탄’이에요. ‘자취생 요리가 다 거기서 거기지 뭐’ 혹시 이런 말을 듣게 되면 자신 있게 말하세요! 나 집에서 ‘나폴리탄’ 만들어먹는 사람이야~ 자투리 재료들이 화려하게 변신해가는 과정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