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도 석류를 좋아해~'...무좀-숙취 등 효과 |
붉은 석류의 웰빙 바람이 거세다!
최근 석류의 효능이 일반인에게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음료, 화장품, 발모제품, 다이어트식품, 아이스크림, 스테이크에 와인까지 석류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석류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같은 작용을 하는 천연 호르몬 성분이 들어있어 여성의 생리기능 및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갱년기 장애 증상을 다스리고 불규칙한 생리를 완화시켜주며 피로한 남성의 정력제로도 쓰인다. 또 무좀과 설사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빈혈, 눈의 피로 및 숙취에 좋다. 석류에 들어있는 유기산과 칼슘 등의 미네랄 성분은 피를 맑게 하여 면역기능을 강화하고, 한쪽으로 기울기 쉬운 몸의 균형을 바로잡는 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롯데칠성의 석류 음료 CF.
▶ 마시는 것은 기본, 석류 음료
롯데칠성음료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는 새로운 건강 음료를 원하는 젊은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왕의 남자'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이준기가 부르는 귀여운 CM송으로 올 봄 음료시장의 스타로 떠올랐다.
이에 대응하여 다른 식음료업체들도 석류 음료의 신제품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지난해 봄에 출시해 크게 성공한 청정원의 '마시는 홍초'는 우유나 물에 타서 음료처럼 부드럽게 마실 수 있는 과실 식초이다.
'마시는 홍초'는 석류, 오미자 감, 자색 고구마 맛 등의 제품이 있으며 특히 석류 맛은 30~50대를 중심으로 혈액순환, 피로회복 등의 기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 다이어트,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젊은 층으로부터도 큰 호응를 얻고 있다.
▶ 탈모 고민을 해결한다, 석류 발모제
석류의 효능은 발모제품에도 적용된다. 발모제품 전문업체 ㈜모라클에서 출시한 모라클 시리즈는 석류와 인삼, 은행잎, 쑥, 하수오, 뽕잎, 단삼, 산초, 천궁 등의 한방 생약초 추출물과 업계 최초로 코엔자임Q10을 첨가해 만들어졌다. 여성호르몬은 남성의 몸에도 꼭 필요하기 때문에, 에스트로겐을 보충하고 호르몬 균형을 잡아주는 석류는 탈모나 흰머리 예방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다이어트에도 그만, 살 빼주는 석류
㈜이롬의 '황성주 생식 빈'은 곡류와 채소, 버섯, 해조, 석류추출물분말 등이 주요 성분으로 식이섬유와 기타 생리활성 물질이 체중을 줄여주고 체질 개선, 지방간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인공 색소없이 석류추출물, 비트, 토마토의 고유색만으로 분홍빛을 띠며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포츠조선
강병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