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시간으로 26일 오후, 볼보의 신형 플래그십 SUV XC90의 모습이 독일에서도 아우토모토운트슈포트와아우토프로둑지온 등의 전문매체들을 통해 공개됐다. 컨셉카의 과감함이 다소 풀이 죽은 느낌이 들지만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안락한 느낌을 주고 있다.







아우토모토운트슈포트지에 따르면, 엔진은 모두 4기통을 기본으로 장착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까지는 총 5가지의 엔진 라인업이 공개가 된 상태다.
디젤 (바이 터보)
D4 :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
D5 : 225마력, 최대토크 47.94kg.m
가솔린 (트윈 터보)
T5 : 254마력, 최대토크 35.7kg.m
T6 : 320마력, 최대토크 40.8kg.m
T8 : 400마력, 최대토크 65.28kg.m
가장 상위급 엔진 T8의 경우 터보차져와 수퍼차져, 그리고 전기모터 등이 함께 작동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순수하게 전기로만 40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다. 또한 8단 자동 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가 적용되었으며 21인치 합금휠과 22인치 알루휠 등이 기본 적용되고 있다. 또한 D4 모델은 리터당 유럽 복합연비 기준 약 20킬로미터 정도에 다다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60kw 전기모터와 4기통 트윈엔진 모습.
그 밖에 앞쪽 서스펜션은 더블위시본이 적용되었으며 곳곳에 경량화 작업이 이뤄졌다. 또한 전자 제어 에어서스펜션 등과 함께 총 5가지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며, 로드 오프 프로텍션 기능과 교차로 제동 보호장치 등의 새로운 안전 기술이 적용되었다.
현재 가장 낮은 트림인 D4의 기본 가격은 49,000유로 정도이고, D5를 베이스로한 한정판매용 1927대의 기념 모델은 90,000유로 조금 넘는 가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모그룹 지리의 11억달러 투자로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한 볼보는 다양한 신 모델들을 점차적으로 내놓을 예정에 있으며, XC90의 공식 데뷔는 파리오토쇼이고 판매는 내년 4월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1400와트 오디오



5가지 주행모드 가능


사진출처 =auto-motor-und-sport.de
첫댓글 잘 생겼다 ~~
스케치북님 말대로 좀 순해보이네요. 조금 더 과격해도 괜찮을뻔 했습니다. (그러면 스웨디쉬 분위기가 아니긴 하지만요...ㅎㅎ) 플러그인이 땡기지만, 가격이 후덜덜 합니다...
정말 가격이 후덜덜한데요.. 그래도 멋지다 볼보..
그간 보아오던 볼보중 가장 멋진듯합니다. 가격도요 ㅋ
작정하고 만들었네요. 볼보는 이정도면 "비싸도 팔릴만한 매력"이 있는 브랜드가 아닌가 싶습니다.ㅎ
차가 중후하네요. 말씀대로 투아렉하고도 옆모습이 닮았고요.
조금의 더 날렵함... ㅠ_ㅠ.. 개방감 때문이라지만.. 마지막 창문을 좀 더 작게 날렵하게 했음..쩝..
딱 보고 저도 투아렉이 떠올랐네요.
전면 디자인이 조화롭지 못한 느낌이에요.
인테리어는 볼보의 스칸디나비아 감성이 충분히 느껴집니다...만... 익스테리어는 그동안의 스케치와 감성적으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냥 평범한 웨곤형의 suv, 그 이상 이하도 아닌 듯 하네요
컨셉카의 날렵한 느낌이 없어지고 원래의 뚱뚱한 suv로 돌아왔네요. xc90은 되었으니 다음 모델의 디자인 변경을 기대해봐야겠네요.
다들 비슷한 생각이시군요... 딱 보자마자 뚱뚱해 졌다는 생각이 드는게..ㅎ.. 가족을 태우고 다녀야 한다면 주저없이 선택할 브랜드...
뭔가 고민이 많았던거 같은 익스테리어네요. 헤드램프도 컨셉때 보다 멋을 더 부린거같은데 심플한 컨셉때의 헤드램프가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헤드램프 양끝을 잡아 짼것도 뭔가 느낌이 레인지로버의 그것과도 비슷해 보인다는... 그러나 신차이기에 막 안좋아보이진 않습니다 ㅋㅋ 인테리어는 뭐 --b
XC60 에서는 컨셉카의 느낌이 살아나길 바래봅니다!
멋지게 잘 나왔네요~~ 실 주행을 해봐야 겠지만 디자인에서 무척 맘에 듭니다.
이보크의 경우 컨셉때와 거의 비슷하게 나오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았는데 볼보는 많이 아쉽네요
좀더 슬림했으면 하는 생각은 들지만 그래도 이쁘게 잘나왔네요. xc90 구매할 형편은 안되니 ^^;; 이 컨셉 및 플랫폼을 활용한 하위 세그먼트 새모델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바꿀때가됐는데 볼보라 좀 꺼림직하지만 가격이 맘에드네요
실내는 좋네요. 진짜 크리스탈 기어봉도 나오는 건가요?
외관은 약간 실망이네요.
전면은 신선하고 옆라인은 중후하고 실내는 진짜...워어 거기에 사운드시스템은 B&W 라니...!!!
진자 맘에 드는데 비싸다 ㅠ
최근 승용차들이 슈퍼컴퓨터로 설계해서 모양이 비슷비슷해지더니, 이제는 SUV 도 그런 양상인가 봅니다. 뭐 나름의 개성은 있지만 서로들 닮아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