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영주시에서는 9월 21일 시민운동장 및 보조경기장에서 제27회 영주시민체육대회를 개최해 12만 시민과 함께 스포츠를 통하여 시민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명랑하고 질서 있는 사회기풍을 조성하게 된다.
◦영주시∙영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영주교육청이 후원하는 제27회 영주시민체육대회는 9시 30분 개식 통보에 이은 선수단 입장과 동산여자중학교 사이클부 안선화 선수와 동양대학교 복싱부 김진훈 선수의 성화 점화를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리게 되며, 19개 읍면동, 29개 학교, 14개 직장단체 등에서 출전한 2,679명의 선수∙임원들이 소속 읍면동과 학교, 직장의 명예를 위해 갈고 닦은 기량과 단결된 힘을 발휘하게 된다.
◦특히, 이번 체전은 범시민적인 화합과 단결을 위하여 출전 팀 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단체경기와 생활체육, 전통놀이 재현 등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을 채택함으로써 문화∙생활체전으로 승화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개최 종목으로는 초등부 육상, 씨름경기와 중∙고등부의 육상, 줄넘기, 훌라후프, 씨름경기가 펼쳐지며, 읍면동 대항으로 육상, 줄다리기, 중량들기, 훌라후프, 씨름, 투호, 줄넘기, 중량들고달리기(400MR)가 있으며, 직장∙단체대항은 육상, 족구, 줄다리기, 배구 등이 있다.
◦또한, 번외경기로 장애인단체의 휠체어 경기, 내빈경기, 게이트볼 경기와 노인경기로 장기대회와 식전 공개행사로 읍면동 연합 농악시연, 식후 공개행사로 2군사령부 군악대의 군악대시범이 펼쳐지는 등 시민 화합의 제전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체육대회 결과
읍면동부 1,2,3위 : 풍기읍, 영주2동, 가흥1동
직장단체부 1,2,3위 : 영주경찰서, 영주시청, 한국철도공사 경북북부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