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시 | 주제 | 수업 내용 |
1강 | Plan | ▶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의 프로세스, 어떻게 설계할까? 주목받지 않을 용기, 프레젠테이션은 왜 두려운가? ‘공감’하는 프레젠테이션 & ‘가치’를 전달하는 프레젠테이션 청중분석과 전략, 현장에서 ‘욕망’하는 것을 찾는데서 출발한다. 프레젠테이션에서의 ‘3’이라는 마법의 숫자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첫인상 만들기와 발성법 관심과 집중의 오프닝과 마무리 Case study> TED 세인트 존, 청중을 주인공으로 초대하라 |
2강 | Write | ▶ 어떻게 차별화 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강의 설계도 작성과 단계별 모듈 채우기 콘텐츠에 프리젠터의 통찰이 빛나는 탁월한 ‘관점’ 드러내기 콘텐츠를 구체화하는 4단계 에피소드 구성 방법 설득력 있는 콘텐츠, 핵심 메시지로 ‘엘리베이터 테스트’ 통과하기 Case study>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사실 & 통찰> |
3강 | Design | ▶ 논리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효과적인 ‘구조’는 무엇일까? 위대한 프레젠테이션의 ‘심리적 패턴’을 따라가라. 일반 서사(드라마) 구조를 이용한 심리적 역동성을 이끌어낸다 ‘대비’가 이루는 극적 긴장감이 떨어지지 않도록 전개하는 방법 프레젠테이션 전체를 관통하고 흐르는 핵심 ‘단어’를 배치한다. ▶ 효과적인 ‘슬라이드 자료’ 만들기와 다양한 보조 자료의 활용 Case study> 생각을 바꾸는 『프레젠테이션 젠』, 가르 레이놀즈 |
4강 | Execute | ▶ 완벽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마지막 2%는 무엇일까? 프레젠테이션에 강한 ‘스파크 라인’을 만들라 멋진 클로징 멘트는 청중을 움직일 수 있는 마지막 기회 과학적인 스피치 발성법과 매너 있는 연단에서의 이미지메이킹 ‘큐 카드’ 만들기와 활용법 등장에서 퇴장까지의 체크리스트: 프로 프리젠터의 DO & DO NOT Case study> TED 빌게이츠 외, 잊지 못할 명장면들 |
* | 콘테스트 | ▶ 비주얼 스피치로 설득의 효과를 높여라 4차시에 걸쳐 프리젠터가 완성한 통찰력 있는 한 편의 프레젠테이션 을 개인별 발표 및 영상 촬영, 개인별 무대 이미지 메이킹 점검 |
║수강 안내 및 수강 신청
* 이번 교육은 서울로 이동이 어려우신 중부권의 일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입니다.
서울 교육원 일정을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기간: 2017. 8. 17. (목) ~ 2017. 9. 7 (4주)
매주 목요일 (오후) 7:00 - 9:00
* 강의 시작 전, 간단한 샌드위치와 음료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 소: 쳄버 소사이어티 (중부) 오송 교육원
청주시 흥덕구 오송생명로197 403호 쳄버소사이어티 스피치센터
수 강 료: ₩280,000
입금안내: 농협) 302-1149-9982-71 예금주: 이문순
교육문의: 043) 231 -5553 H.P) 010-9552-6550 기획실장 김서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