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가정을 보다가 같이 생각해 보면 좋은 글이 올라와서 공유드립니다.
섣부른 판단
어느 평화로운 오후, 누군가 101호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102호로 이사 온 사람입니다. 죄송하지만 망치 좀 빌릴 수 있을까요?”
101호 사람은 공구함에서 망치를 꺼내어 빌려주었습니다. 102호 사람은 다음 날 아침에도 찾아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직 이삿짐을 못 풀어서 그러는데, 혹시 드라이기 좀 빌릴 수 있을까요?”
이후로도 102호 사람은 종종 물건을 빌리러 왔습니다. 101호 사람은 슬슬 짜증이 났습니다. 102호 사람을 계속 상대했다가는 득 없이 피곤해지기만 할 것 같아, 물건을 그만 빌려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며칠 후, 예고도 없이 아파트에 단수가 되었습니다. 그날 중요한 자리에 참석해야 하는 101호 사람은 씻을 물이 없어 발을 동동 굴렀습니다. 그때 102호 사람이 찾아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커다란 통 있으세요?”
101호 사람은 집에 큰 양동이가 있지만 단호하게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102호 사람이 말했습니다.
“아쉽네요. 미리 받아 놓은 물이 많아서 혹시 필요하면 나눠 드리려고 했거든요....”
출처 : https://happyhome.watv.org/happyhome/thoughts/view/7289
삶을 살아가다보면 그 전에 있었던 몇몇의 일들로 일반화 하여 판단했었던 일들이 많았는데
행복한 가정의 나온 예화를 통해서 성급했던 지난날에 행동들이 생각이 나며 부끄러워지네요.
삶은 어디로 흐를지 모르기에 매 순간 순간마다 진실되게 행동해야겠음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첫댓글 호의를 베푸는 것이 번거롭거나 수고로울수는 있지만 좋은 마음으로 선을 행하면 어떤 형태로든 나에게 좋은 것으로 돌아 올 것을 믿고 늘 주는 사랑을 베풀도록 노력해야겠네요!!
저도 항상 선한 마음을 갖고 행하려고 노력해야겠어요~
반전이네요 ㅠ 선행을 멈추지 말아야 함을 깨닫고 갑니다^^
저도 많이 깨닫게 되었어요~
마지막부분이 반전이네요,, 101호사람 경우처럼 행동한적이 있는듯해요,, 반성되네요,, 항상 다른사람들을 대할때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임해야겠어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항상 선한 마음을 갖고 임해야되는데 가끔은 힘들더라고요ㅠㅠ
나의 말과 행위로 인해 어떠한 결과를 맞이 할지 모르니 늘 긍정적으로 선한 행실을 실천해야겠네요
베푼선행은 어느 식으로든 도움으로 찿아오는걸 느낀적이 있었는데~~다시한번 되새기게 됩니다^^♡♡
에구 .... 많은 것을 깨닫게 하는 이야기예요~
섣부른 판단은 화를 불러 오는것 같습니다^^
늘 열번을 생각해야겠어요^^
오해도 말고, 마인드컨트롤로 잘 하는 사람이 되어야겠어요^^
아.. 주는사랑은 꾸준히^^
섣부르게 판단하는 오류를 범할 때가 종종 있는데 이제는 좀 더 신중해야 겠네요
섣부른 판단보다는 항상 좋은 마음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좋은 마음으로 끝까지 믿을 수 있는 마음이 중요하겠네요
생각하게 되는 글이네요.
살면서 섣부른 판단을 하게 되면 너무 후회할 것 같아요.
아이고!!!
한번의 실수가 큰 손해를 보게됐네요
섣부른 판단을 하지 말고 늘 선을 행하면 복을 받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