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5일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양주시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파크골프,게이트볼,볼링,수영,배드민턴,보치아,당구 등 종목별 동호회원 및 장애인자원봉사자,장애인복지단체 관계자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양주시 장애인체육회 어울림마당이 열렸다.
이성호 양주시장의 격려사
이날 행사에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박길서 양주시의회 의장, 박경수 양주시의원 과 종목별 회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양주시장애인체육회 김진석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1부에 2016년도 체육공로자 표창장 수여 및 공로패 증정을 시작으로 이성호 시장의격려사와 정성호 국회의원,박길서 의장의 축사가 진행되었다.
2부에는 2016년도 장애인체육회 사업설명회를 비롯하여 종목별 회장 소개와 인사말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종목별 자원봉사자 소개와 인사말도 나누는 시간도 같이했다. 이어 함께한 동호회원,봉사자모두 준비한 점식식사를 끝으로 행사를 마쳤다.
이날 수상자는 장애인체육회 유금성 지도사, 제10회 전국장애인학생체육대회 배드민턴 은메달 장우주 학생. 게이트볼 봉사자 온명순씨와 시각장애인 볼링봉사자 황연주(양주시청)선수가 양주시장 표창을 받았고, 양주시장애인골프협회 강형배 회장이 공로상을 받았다.
양주시장애인체육회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로 부터 2009년 설립 인준(31개 시군중 5번째)을 받았으며, 현 김진석 사무국장을 주축으로 지도자 4명이 1만 3천여명의 양주시 장애인들이 체육을 통해 건강하고 밝은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고있다.
함께그린양주 시민기자 남상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