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공조 종목진단 및 기업분석
기업현황
전반적인 경기 둔화 지속 및 가계부채 부담에 따른 구매력 위축으로 자동차 생산량이 축소됨에 따라 라디이에터, 오일쿨러 등의 판매 축소로 매출 감소 되었습니다. 고부가가치 제품의 판매 비중 축소에 따른 마진율 저하에도 투자부동산처분이익, 지급보증충당부채 환입으로 전년동기대비 순익률 상승 하였습니다.
기업전망
완성차업계의 신차 출시 등에 따른 자동차부품 판매가 회복될 것으로 기대되며 휴게소, 주유소 등 사업 부문의 매출 증대로 외형 규모 유지될 듯 보입니다. 라디에이터, 오일쿨러, 변속기 등에 대한 11건의 특허권, 9건의 실용신안권 보유를 통한 기술력 우위로 시장 내 지배력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소개
Modular Cooling System
쿨링모듈은 자동차에 요구되는 성능에 맞추어 라디에터,콘덴서,인터쿨러,FAN등 냉각 부품들을 자체 시뮬레이션 시스템 을 통해 최적의 상태로 설계 조립하여 내구성,진동시험을 거쳐 공급하고 있습니다.
오일쿨러(Oil Cooler)
오일쿨러(Oil Cooler)는 엔진과 트래스미션의 가열된 오일을 냉각시켜 오일의 온도를 적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제품으로 자동차, 중장비, 선박용과 자동변속기용 오일쿨러를 생산하며, 최신설비를 이용 고품질을 유지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인터쿨러(InterCooler)
버스, 트럭, 지프형 자동차 등 대형차들의 출력증강 및 배기가스 규제강화에 대비하여 개발되었으며 점차적으로 강화되는 환경규제 추세에 따라 생산설비 및 신기술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Radiator)
라디에이터(Radiator)는 엔진에서 가열된 냉각수를 냉각하여 엔진을 적정 온도로 유지시키는 열교환기로 가볍고 열효율이 우수한 알루미늄과 동(銅)을 사용하여 내구성과 진동시험 거쳐 최고 품질의 자동차,중장비, 농기계용 라디에이터를 개발,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EGR COOLER
콘덴서 (Condenser)
콘덴서는 콤프레샤에서 전달된 고온 고압의 냉매를 차게해서 액체상태로 전환해 주는 역할을 하는 제품으로 자동차의 특성에 맞는 다품종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차트분석
삼성공조 종목은 2007년 최고가를 기록한 이후 큰 폭의 하락을 하였으며 다시 반등을 하며 현재까지 상승세는 유지되고 있지만 장기 이평선 추세가 누워 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아직은 큰폭의 상승 모멘텀이 부족해 보입니다.
대응전략으로는 보유하고 계신분들은 200일 이동평균선 근처인 7800원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좀더 보유관점이며 힘이 약한 모습이기 때문에 비중은 적게만 가져가시기 바라며 신규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직은 관망 관점입니다.
주식시장은 수십년 경험의 세력들과 싸워야 하는 정글과 같은 험난한 곳입니다. 자신의 계좌에 수익이 안나고 있다면 투자를 중단하시고 주식공부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30년 투자경력의 증권전문가 부자아빠가 봉사하고 있는 커뮤니티인 ‘부자아빠 주식학교’에서 따라만 해도 수익나는 주식투자법에 대한 강의를 먼저 들어보시고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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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