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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벨트란 피스톤을 왕복운동시키고 실린더 헤드의 밸브를 여닫기 위한 캠축을 연결하는 구동벨트로서 엔진의 핵심밸트라고 볼수 있습니다.과거에는 고무밸트보다는 체인방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체인방식의 경우 반영구적인 반면 엔진 소음이 크다는 단점이 있어 요즘에는 대부분 고무벨트 방식으로 많이 사용됩니다.고무벨트 방식은 소음이 적어 조용하나일정기간 주행을 하면 벨트의 장력느슨,고무의 경화발생으로 인해 끊어질 염려가 있어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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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타이밍 벨트는 주기적인 점검으로 교체시기에 제때 교체해주는 것이 바람직한데, 이는 주행중 타이밍벨트가 끊어지면 DOHC의 경우 엔진 의 헤드,블록 또는 피스톤까지 손상을 가하여 많은 정비비용 을 발생시키기때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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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벨트류(에어컨벨트,파워핸들벨트,알터네이터 벨트)의 경우 외부에 장착되어 있고 육안으로 균열여부를 확인할수 있으나 타이밍벨트의 경우 에는 먼지,오일류,기타물질에 간섭받지 않도록 커버로 씌어져있어 모든 커버부위를 탈거 하지 않으면 점검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주행거리에 신경을 써서 교체시기를 늦추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교체시에는 벨트뿐 아니라 벨트의 장력을 조정하는 텐셔너 베어링과 함께 교체해주는게 바람직 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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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SOHC엔진의 경우 7~10만Km 정도 주행시 교체가 필요하고 DOHC 엔진의 경우 5~8만KM때 점검및 교체가 필요 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교체비용:SOHC:12~15만원 DOHC:23~30만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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