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사⇒세렴폭포⇒비로봉⇒계곡⇒세렴폭포⇒구룡사(10.9km, 6시간)
○ 구룡사⇒세렴폭포⇒비로봉⇒고둔치⇒부곡리(횡성) (15.8Km, 8시간)
○ 구룡사⇒세렴폭포⇒비로봉⇒입석사⇒황골(10.7km, 5시간)
○ 구룡사⇒세렴폭포⇒비로봉⇒향로봉⇒행구동(14.2km, 7시간)
○ 구룡사⇒세렴폭포⇒비로봉⇒남대봉⇒영원사⇒금대리(22.6km, 12시간)
○ 구룡사⇒세렴폭포⇒비로봉⇒남대봉⇒상원사⇒성남리(23.8km, 13시간)
※ 입산통제기간 - 산불예방을 위해 개방등산로 외 전지역 통제
○ 기간 - 매년 춘계 3. 1 ~ 5.31, 매년 추계 11.15 ~ 12. 15
○ 개방등산로
- 구룡사⇒세렴폭포⇒사다리병창⇒비로봉
- 구룡사⇒세렴폭포⇒계곡길⇒비로봉
● 한자명 : 雉岳山 (주봉 : 비로봉)
● 소재지 : 강원 원주, 횡성
● 높 이 : 1,288m
● 특 징 : 산림청 추천 100대 명산 (국립공원)
주봉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남대봉 (1,181m)과 매화산(1,085m) 등 1천여 미터의 고봉들이 연이어 있어 경관이 아름다우며 곳곳에 산성과 사찰, 사적지들이 널리 산재해 있고 국립공원으로 지정(1984년)된 점 등을 고려하여 선정. 구룡계곡, 부곡계곡, 금대계곡 등과 신선대, 구룡소, 세렴폭포, 상원사 등이 있음. 사계절별로 봄 진달래와 철쭉, 여름 구룡사의 울창한 숲과 깨끗한 물, 가을의 단풍, 겨울 설경이 유명.
● 등산로 : 관련사이트 참조
은빛산악회 산행코스
A코스 :::::: 구룡사⇒세렴폭포⇒비로봉⇒입석사⇒황골(10.7km, 5시간)
B코스 :::::: 황골=>입석사=>비로봉=>입석사=>황골 (4시간)
높 이 : 치악산 [稚岳山] 1,282m
위 치 : 강원도 원주군 소초면, 횡성군 강림면 관리사무소
치악산은 동악명산, 적악산으로 불렸으나, 상원사의 꿩(또는 까치)의 보은전설에 연유하여 꿩치(雉)자를 써서 치악산이라 불리게 되었다 한다.
치악산은 단일 산봉이 아니고 1,000m 이상의 고봉들이 장장 14㎞나 능선으로 이어져 있어 치악산맥으로 불리기도 한다.주요 봉우리는 주봉인 비로봉(1,288m), 남대봉(1,181m), 향로봉(1,043m), 매화산(1,085) 등이다.
"치악산에 왔다 치를 떨고 간다"는 말이 나돌 정도로 치악산은 산세가 웅장하고 험하다.주봉 비로봉에서 남대봉까지 남북 14km에 걸쳐 주능선 양쪽으로는 깊은 계곡들이 부채살처럼 퍼져 있다.
주봉인 비로봉은 치악산의 최고봉으로 이곳 정상에서는 원주, 횡성, 영월지방이 한눈에 들어 온다. 이를 중심으로 남대봉(1,181m), 향로봉(1,043m), 매화산(1,085)등의 고봉들이 솟구쳐 있고 4계절마다 그 모습을 달리하여 많은 산악인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치악산 곳곳에는 산성과 수많은 사찰 사적지들이 있다. 남대봉을 중심으로 꿩의 보은지라는 상원사를 비롯해서 서쪽으로 세존대, 만경대, 문바위, 아들바위 등 유래깃든 경관이 있다.
그외 영원산성, 해미산성, 금두산성, 천연동굴과 북원적 양길이 궁예를 맞아들여 병마를 정돈했다는 성남사가 또한 이곳에 있다.
치악산은 단풍으로도 유명하다. 우뚝우뚝 하늘로 치솟은 침엽수림과 어우러져 자아 내는 치악산 단풍 빛은 신비하리만치 오묘하다. 구룡사 입구의 우거진 단풍은 한 폭의 수채화같은 풍경을 연상시킨다.
하얀 폭포 물줄기와 어우러진 울긋불긋한 단풍길이 끝없이 이어진다. 치악산은 가을단풍이 너무 곱고 아름다워 본래 적악산이란 이름으로 불려왔다.
10월 중순께 단풍이 절정을 이루면 치악산은 또다른 운치를 자랑한다. 특히 구룡사 계곡은 설악산, 오대산 못지 않게 단풍이 곱게 물드는 곳. 폭포와 바위가 멋진 조화를 이뤄 쾌적한 단풍을 즐길 수 있다.
겨울의 치악산 정상 일대는 온통 만발한 설화와 상고대가 또한 장관이다. 가지에 눈 내린 것이 두툼하게 감싸인 것이 눈꽃, 눈가루와 서리가 내려 녹다가 다시 얼어서 투명하게 된 것이 상고대다.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산 중에서 특히 눈꽃과 상고대로 이름난 산은 소백산, 덕유산, 치악산 이다.
구룡사에서 출발하는 코스 중 사다리 병창 코스와 쥐너미 코스, 배너미 코스로 해서 비로봉에 이르는 등산로가 눈에 쌓이면 나뭇가지에 쌓이고 얼어붙은 눈은 "환상의 세계"이다.‘사다리병창’은 치악산의 상징이다. 오름이든 내림이든 치악산 산행의 백미로 꼽힌다. 치 떨고 악 받히게 하는 장본인이다. 그 지난한 사다리병창에 몸을 내던진다. 헌데 사다리는 없고 철계단 천지다. 1984년 12월 치악산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후 철계단이 하나 둘 놓이면서 사다리가 사라졌다.
그러나 그 험준한 명성은 예나 지금이나 같다. 비로봉에서 내려다 본 사다리병창은 탄력 좋은 활처럼 휘어져 별 어려움이 없어 보인다. 하지만 그 속은 독하고 날카롭다. 소나무 숲속에 칼날 같은 암릉이 숨겨져 있다.
치악산 주 능선의 허리를 동서로 가로 지르는고둔치고개는 가족산행이 가능하다. 늦가을이면 넓은 억새풀밭이 펼쳐지는 고둔치는 바람에 일렁이는 억새풀이 수만 자루의 촛불을 연상케 한다. 고둔치코스는 원주시 행구동을 기점으로 고개를 넘어 향로봉과 남대봉을 오른 뒤 상원사로 내려온다.
볼거리: 구룡사계곡, 성황림, 구룡사, 상원사, 영원사, 입석사
출발지:송탄(구)귀빈예식장6시30분-등기소6시35분-장당육교6시40분-세교동사무소6시45분-평택역전6시50분-공설운동장6시55분-문예회관 7시-주은청설-삼성아파트앞-안성ic
산행 신청회원은 예약순이며 차량 한대만 예약받습니다...
준비물:도시락(약간에간식) 물(생수) 스틱 장갑은 필수 방수복 등등 ~~~~
회비:25.000원 차량비,아침식사 하산 후 간단한 뒷풀이 식사,!!
*본 산악회는 산행 안내와 도움을 드리는 비영리 단체이며 산행 사고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안전을 위해 조심 하시고 안전 산행 부탁 드립니다,^^~
연락처:회장님 010-8962-4168 총무:010-3355-9430
관광버스:우정고속관광, 부회장님 010-2279-1555 입니다,
등반대장 011-353-9269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대장님
왕눈이가 1 빳다로 신청합니다 ㅋㅋ
추카추카 친구야 1등상품으로 빳따한방야 ㅎㅎ
저요~~저요.기대만땅 임다ㅎ
기대해도 좋아요 코스모스님 ~~
임고문님 외1명 신청 합니다,(역전)승차요
회장님 총무도 나란히 나란히
두명 등기소에서 타요^^ 안 탔는데 출발하면 아니~~아니~~아니되어요ㅎㅎ
안단테님 오실때까지 꼬옥 기다립니다,^^
환영 합니다,설마 때어놓고 가겠나,ㅋ~~
푸하하하 ~~~ 내도 갑니다.. 역전 1명 탑니다.. 그냥가면 우에되는지알지요 ???
가을아,,너의 계절이 왔다,,,부지런히 돌아댕기렴~~
암요 알고 말구요^^
등기소 2명 신청합니다
어서 오세요 환영 합니다
등기소1명탑승신청합니다
환영합니다,,산행때 뵙지요~~^^
송죽님 외 몃분인지 지는 잘몰라요 여아튼 찡어두 감니다
어서들 오세요 환영 합니다
날세님과 함께 신청합니다. 문예회관 승차요,,
반갑습니다 환영하구요~~
등기소 2명 탈래유..~~~~
고마워요 코코님~~
김복규님 외3분 신청합니다(세교동)승차요
이정안 님외3명 신청 합니다,(세교동)승차요
서상용 신청합니다(장당육교)승차요
한영섭님 신청 합니다,(운동장) 승차 합니다,
경희님 외1명 신청 합니다,
황보혜님 신청 합니다,(등기소)승차요
기동박사님 신청요^^(세교동)승차 합니다,
이택근 이영수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