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5회(2월26일)금요자유영화 오후 2시
Boloshoi Ballet Spartacus(스파르타쿠스)
ballet music by Aram Khachaturian(1954)
Choreographed by Yury Grigorovich
Directors: Ross MacGibbon
Run Time: 133 minutes
2008년1월22일 Bolshoi Ballet team
국립 파리 오페라극장 공연 실황
Orchestra Colonne
지휘 Pavel Klinichev
Adagio in Spartacus
동영상은 스파트타쿠스와
그의 아내 프리지아의 2인무
발레중 가장 아름다운 선율~
Cast:
크라수스( 집정관 Alexander Volchkov)
스파르타쿠스(트레이스의 포로 왕 Carlos Acosta)
프리지아,(스파르타쿠스의 아내 Nina Kaptsova)
아이 기나( 크라수스의 첩 Maria Allash)
storyline:
제1막
집정관 크라수스는 승리의 행렬에서 자신의 최신 정복에서 로마로 돌아갑니다.
그의 포로 중 트라키아 왕 스파르타쿠스와 그의 아내 프리지아입니다.
스파르타쿠스는 그의 포로를 한탄과 첩의 크라수스 '하렘 가입 이륙
프리지아에 쓴 작별을 입찰. 크라수스와 그의 측근을 즐겁게하기 위해,
스파르타쿠스는 검투사 반지로 전송되고 절친한 친구를 죽일 것을 강요한다.
자신의 행동에 충격을, 스파르타쿠스는 반란에 그의 동료 포로를 선동.
제2막
탈출 포로들이 자유를 축하합니다.
한편, 크라수스는 눈을 가린 검투사 사이의 싸움을 포함한 호화로운
엔터테인먼트 로마 귀족을 즐겁게.
매혹적인 아이 기나 섹스 난교를 선동.
스파르타쿠스와 그의 남자는 난교을 방해하고 프리지아 포함 노예 여성을 구출.
모욕 에기는 크라수스 즉시 노예 군대를 추구한다고 주장한다.
연인은 "스파르타쿠스와 프리지아의 아다지오"그들의 탈출을 축하합니다.
제3막
에기는 스파르타쿠스의 캠프를 발견하고 다음날 아침
자신의 텐트에서 신흥 연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에기가 추구하는 그의 군대를 보내는 크라수스에 단어를 보냅니다.
죽이는 투쟁은 스파르타쿠스의 군대들 사이에 휴식.
마지막으로, 크라수스의 힘은 스파르타쿠스을 발견하고
자신의 스피어스에 그를 찌른다. 스파르타쿠스의
가장 가까운 추종자들은 그의 몸을 복구하고 프리지아
그녀의 손실을 신음 동안을 수행한다.
*발레 스파르타쿠스 이해 하기:*
로마제국 말기에 이탈리아의 카푸아에서 스파르타쿠스라는
검투사의 주도로 일어난 노예반란에 대한 실화를 기초로,
검투 장면의 광경을 그대로 재현하여 인기를 얻었다.
스파르타쿠스와 부인 프리지아, 부패한 로마의 장군 크라수스,
그리고 로마의 사악한 매춘부 에기나 등 4명의 주요 인물이 등장하며,
빠른 전개와 강렬한 주제 의식, 관객을 압도하는 연출법이 돋보인다.
발레를 비디오로 보는 것에는 분명 감상의 언저리에 아쉬움이 남겠지만
비디오로 발레를 본 느낌은 기존의 발레에 가지고 있던 느낌과 확연히 달랐다.
단순히 우아함과 아름다움만을 강조하는 것이 발레이고 남자무용수 역시
그런 아름다움과 유연성만을 강조하는 무용수들의 공연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스파르트쿠스 안의 남자무용수에게서는
무엇보다 남성적인 힘을 느낄 수 있었다.
육체의 섬세한 아름다움이라기보다는 어떤 노예들의 반란이라는
강력한 힘을 남자무용수를 통해 전해지는 남성다움에 매료되기 시작하였다.
고대 로마 시대에 실제 일어났던 스파르타쿠스의 반란이라는
점에서 물론 남성적인 힘을 느낄 수 있지만, 자유를 갈망하는
남자무용수들의 군무 속에서는 인간 속에 내재해 있던 분출하고자
하는 욕망을 전달받을 수 있었다. 아름답게 돌고
유연한 남자무용수의 모습보다는 박력 있고
힘찬 모습 속에 자유에 대한 갈망이 분출되는 것 같았다.
춤이라는 틀 속에 과연 스파르타쿠스와 크랏수스의
강인한 남성성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그들의 열정적인 모습과 열연 속에서 춤으로 승화된 것 같았다.
자료: 발레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