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르노삼성 자동차를 운행하고 있는 1인입니다.
품질 서비스 좋다하여 10년동안 기아를 몰아내고 르노삼성으로 온지 2년째 입니다.
막상 르노삼성이라는 품질을 접해보니 좋은 점도 있고 그렇지 못한 점도 있었습니다.
현재 QM5 라는 SUV 차량을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의 승용은 잘 모르겠지만, 현재까지 QM5 자동차를 구입한것에 대해 많이 후회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출근을 하다보면 아침일찍부터 서비스부문 9년연속이라는 현수막을 앞세워 영업활동
을 보고 도대체 누구를 상대로 또 어떤방식과 공정하게 설문을 했을까하는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실상은 서비스가 정말로 엉망이고 부품구하기도 어렵고, 지방은 서비스가 되지 않는 곳이 더 많아 수도권으로 안내받는 일이 허다 하고 고객센타인 엔젤센타의 통화는 하늘의 별을 따는 것보다 더 힘들고 하는데 9년 연속이라
물론 저 혼자만의 주관적인 의견이 섞일수도 있지만 여러동호회를 통해 보다보면 불만투성인글들이 있는 현실인데도 불구하고~~
몇일전 정말로 차량때문에 와이프와 싸우기도 하고, QM5 차량을 몰고 르노삼성을 쳐들어가 차량을 불태우고 싶은 마음이 정말로 굴뚝같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QM5차량을 팔고 다른차량으로 구입하기위해 QM5중고시세를 알아보니, QM5 차량은 중고시장에서 쳐다도 보지 않더군요~~
차량출고가는 비싼데, 중고가격을 책정하기가 곤란하고 매입하더라도 찾는 사람이 없어 많은 가격을 줄수 없다고 하더군요~~
지금은 모든것을 다 포기하고 그냥 운행을 하기로 마음 편히 먹고 있습니다.
관리자님 전 9년연속이라는 서비스 품질 1위라는 문구를 앞세워 영업을 하는 르노삼성을 참을수가 없습니다.
어떤방법으로 어떻게 해야 저런 부분을 제가 찾아 볼수 있을까요~~~
온라인상에서 이런말을 쓰면 되지 않겠지만 르노삼성 품질은 광고성 만큼이나 좋지 못합니다.
|
|
완식씨 차에 또 문제가 생겼나 보군요 언제가 되어야 차량을 뽑기에 의존하지 않고 만족할 만한 품질의 차를 구입할수 있을지..... 저도 얼마전에 직영 사업소에서 판금 도색한 것이 생각만큼 품질이 되지 않아 직영사업소의 기술력에 실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판금 도색을 다시 해달라고 할까 하다가 담당정비사가 자기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한 것이 보여 특별한 이의제기는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수리한 곳을 볼때마다 속상합니다. 9년연속 고객만족도 1위의 선정에 대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저에게 전화주세요 제가 아는 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
원완식님의 차량에 어떤문제점들이 있는지
상세한 설명이 나와있지 않습니다만
처음으로 구입한 QM5차량이 소위 말하는 뽑기에
실패한 것으로 사료가 됩니다.
서비스품질 9년연속이라는 캐치프레이즈도 신뢰할수
없을만큼 자존심이 많이 구겨진 상태가 아닌가 싶습니다.
적어도 르노삼성차의 품질과 서비스를 믿고 구입한
오너한테는 상당한 심적부담으로 작용할 듯 합니다.
QM5는 국내최초 크로스오버(승용형SUV)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자리를 잡는듯 했습니다만 국내SUV시장의 특성상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하지 못한 측면에 힘입어
갈수록 선호도가 떨어지고 있고 국내에서는 명맥만 간신히
유지하고 있는 입장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주로 수출에 역점을 두고 매장이나 영업점에서도 전략판매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만 수출실적도 썩 호쾌하지만은 않은것 같습니다.
새롭게 '환골탈퇴'한 QM5가 나오기 전까지는 내수,외수 모두
고전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르노삼성은 QM5가 처한 현실을 인정하고 새로운모델이 나오기까지
최대한 품질,정비 서비스만이라도 철저히 해서 더이상 현 운행중인 오너나
예비오너들에게 부정적인 평가를 받는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