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대극동문제연구소]평양의 대표적인 ‘뱀장어료리 봉사기지’ 류경릉라식당
[경남대극동문제연구소]평양의 대표적인 ‘뱀장어료리 봉사기지’ 류경릉라식당
북한의 월간 화보잡지 <조선> 2011년 5월호는 <뱀장어료리 봉사기지>라는 제목의 글에서 류경릉라식당을 했다. 다음은 기사의 全文이다.
평양의 풍치아름다운 대동강의 릉라도에 꾸려진 류경릉라식당은 뱀장어료리를 전문으로 하는 봉사기지이다.
주방과 식사실들이 지하에 특색있게 꾸려져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온화한 감을 느끼게 한다.
대중봉사기지로 훌륭하게 꾸려진 식당에서는 뱀장어료리전문식당으로서의 특성에 맞게 료리방법을 부단히 개선하여 뱀장어구이, 뱀장어간꼬치구이, 뱀장어레몬즙구이, 뱀장어보신탕, 뱀장어생강즙찜, 뱀장어인삼장과, 뱀장어껍질랭채, 뱀장어잣죽 등 70여가지의 뱀장어료리들을 만들어 봉사하고 있다.
뱀장어는 오래전부터 로화를 막고 정력을 높혀주며 여러 가지 병치료에 좋은 강장보혈제로 써오는 물고기로써 그 료리는 건강장수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뱀장어에는 사람의 몸에 필요한 단백질, 지방질, 탄수화물, 광물질, 비타민 등이 다른 물고기에 비해 많이 들어있을 뿐아니라 시력을 높이고 항암작용을 하며 영양실조증, 결핵, 간경변증, 귀앓이 등에 특효가 있다.
뱀장어양어에는 원가가 많이 든다. 이러한 뱀장어를 조선에서는 근로하는 인민대중을 위해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공장을 현대적으로 건설하고 사철 생산한 뱀장어들을 류경릉라식당을 비롯한 여러 대중봉사기지들에 정상적으로 보내주고있다.
류경릉라식당을 찾는 사람들은 뱀장어료리를 들면서 기쁨을 금치 못하고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