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
-내 감정을 더 잘 느낄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좋았다.
내 자신에 핵심자아를 찾을 때 마음이 평온해지고 집중할 수 있어 좋았다.
내 감정을 살기위해 연결놀이와 활동했는데 놀이와 활동으로해서 지루하지않고 좋았다.
-즐겁다/재밌다:패턴볼이 재밌었다.후반엔 여러가지를 던져서 헷갈리고 재밌었다.
-복잡했다. 패턴볼이라는 공놀이를ㅇ했는데 순서가 복잡했고 외우기가 어려웠다.
좋았다. 쉬는 시간이 있어서 책을 봤다.좋았다.재미있었다. 그림을 그려서 재미있었다.
-재미있었다.이유:공통점찾기할 때 재미있었다.
새롭다.이유: 패턴볼.자아찾기등을 처음해봐서 새롭다.
-종이에 있는 감정을 보고 공을 던지는것이 재밌었다.
나랑 안친한 친구들이랑 0.1%정도 친해진 것같아 좋았다.
명상할 때 마음이 편안했다.
-재미:패턴볼을 아주아주 재미있게 한 것 같다.
이런 수업이 또 있으면 좋겠다.
좋음:그림그리기가 재미있고 잘 그려서 좋았다.
행복:싸우지않고 재미있게 끝나서 행복하다.
-재밌다:패턴볼에서 공이 말랑말랑해서 좋고 던지는게 재밌었다.
휴식시간에 논 놀이는 왜 재밌는지는 모르겠다.
연결놀이는 사람찾는 재미가 있었다.
제밌다~^^:휴식때 놀아서 정말 제밌다.
-시원,상쾌하다.:바람이 계속 불어 상쾌한 기분으로 이야기할 수있었다.
-즐거움ㆍ기쁨:각자의 가치를 알게되어 기쁨
-흥미로움:내가 어떤 친구랑 말을 잘 안하는데. 안친한지를 잘 알고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흥미로움.관계성을 볼 수 있어 흥미로움
-즐겁다.:서로에 대해 이야기나는 시간이 즐거웠다.
따스하다.:내가좋아하는,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리던 순간에 마음이 따스해졌다.
아름답다:전지에 서로가 연결되는 모습이 아름다웠다.
-신기했다.:친구들과 나의 공통점이 적은줄 알았는데 꽤 많아서 신기했다. 편안해졌다.:멈춤을 할 때 아무 생각도 나지 않아서편안해 졌다. 재미있었다.:패턴볼 할때 빨리빨리 주고 받아서 재미있었다.
-놀이가 재미있었다. 명상이 마음을ㄹ 편안하게 해줘서 좋았다.
-애들이 이런것을 좋아하는지를 알아채서 신기함. 갑자기 존홍이가 공을던져 깜짝 놀람.
-멈춤할 때 편안했다. 놀이할 때 공을 돌리는 것이 재미있었다. 그림을 다그리자 뿌듯했다.
-긍정이름 정하기가 좋았다.
알아차림
-긍정이름을 들으니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긍정단어가 다양하구나. 다른 친구들과 공통점을 알아차렸다.
-애들이 이런거러 좋아하는것을 알아차렸음.
-친구들을 어떻게하면 잘 사귈수 있는지 알아차리고 또 어떤말을 하면 행복해지는지 알았다.
-그림을 그릴때 친구들의 마음을 알아차렸다. 친구와 나의 공통점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차렸다. 나를 표현하는 말을 내이름과 붙이면 감정을 더 잘 표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연결놀이 수업을 알게 되어서 유익하고 좋았다.
-아이들이 집중하기 어려울 때 패턴볼놀이를해봐야지'
다양한 색연필 색이 모여 조합을 이루는 모습을 보니 아름답고 색으로 표현하기흘 혼자시간될 때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든다.(치유돠는 느낌)
-멈춤때 현재에 집중하지못하고 잡생각이 많다.
긍정단어가 생각보다 안 떠오르네..좀더 일상세서 생각해봐야겠다.
아이들이 각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어/가치가 다양하구나,알게되어 기쁘다.
-편하다.도서관이 널붜서 좋다.(편하다)
-나와 공통점이 있는 사람을 알아냈다. 패턴볼,연결놀이도 처음 알았다.
-공통점:처음엔 누구랑 공통점이 있는지 몰랐는데 수업을 해보니까 배웠다.
알아차림:몰랐던걸 아라챘다.
-친구들이랑 이렇게도 친해질 수있구나!를 알았다.
-공통점찾기할 때 친해지는 방법을 알아차림.
-공통점찾기에서 다른 친구의 특징을 살게되어 기뻤다.
-연결놀이할 때 다른 친구를 찾아가서 이야기를 나눠봐서 좋다.
위에 놀이 방법이 되게 친구와 밀접한 관계를 쌓아 올려 갈 수 있다는 점을 알아차렸다.
괜찮아 서인과 더 친해진걸 알아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