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0월의 첫날! 옷깃을 스치는 차가운 가을 바람을 가르며 출근했어요. 일기예보에서는 기온이 평소보다 10도 정도 떨어졌다고 하네요. 이렇게 온도차가 급격히 떨어지면 면역력도 떨어질 수 있으니 늘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때일수록 끼니를 든든히 챙겨야 해요. 그래서 오늘의 교육과정 엿보기!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수강할 수 있는 한식조리 기능사 자격증 실기 대비반 과정을 알아보러 함께 오시죠! Go Go!
오늘은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과정 마지막 수업이 있는 날이었어요. 훈련생분들이 여느때처럼 강사님 조리대 앞에 모이셔서 열심히 필기도 하고 시연을 보고 계시네요.
지글 지글~ 후라이팬에서 볶아지고 있는 이 메뉴는? 바로 버섯 오이 볶음요리입니다.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두 번째 요리는 바로 육회입니다. 강사님께서 육회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해 주셨어요.
세 번째 요리는 바로 칼.국.수! 뜨끈한 국물이 그리워지는 날씨에 딱이네요! 우리가 집에서 해먹는 칼국수하고 다른 점이 보이시나요? 한식조리 자격증 과정이다 보니 반죽 얇기부터 체크하고요! 썰때도 아주 가늘게 채 썰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발을 삶는 시간 등을 체크해 주시면서 꼭 알아야 할 팁들을 설명해 주셨어요.
자 이젠 수강생들의 본격적인 요리시간이에요. 먼저 재료들을 준비하고요~
본격적으로 요리가 시작되었어요~ 투닥투닥~송송 송~
준비한 재료들을 손질해서 육수를 내는 모습이예요~
칼국수 밀가루 반죽도 해놓고요 자격증 과정에 맞게 재료도 얇게 채썰기~도 하고 있어요~
모두들 열심히시죠? 으샤~으샤~ 파이팅입니다~
짜 짠~ 한식조리자격증반 마지막 시간에 이루어진 세 가지 요리입니다~ 어떤가요~ 정갈해 보이시나요? 보통 집에서 해먹던 요리보단 화려하거나 푸짐하지는 않아요~ 딱 일인분씩 규격에 맞추어 만들어낸 음식이거든요!
이과정은 나도 한식조리 기능사 자격증에 도전해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는 자격증 대비반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