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ONE/OES) 010-2776-9263
***유두영: 최근들어 각종언론에서는 신금융연결에 분주해짐을 엿볼수있다. 2024.10.07.월
최근들어 각종언론에서는 신금융연결에 분주해짐을 엿볼수있다.
대표적인게 스위프트 국제송금망이다.
기존금융과 신금융이 칵테일로 사용성이바뀌는 과정을 준비해야 이들도 살아남고 더나가 화폐혁명에 다리역활을하게되니 손놓고있지않는 모양세다.
▣ 카드사는 어떠한가?
구금융의 편리성으로 반듯이 필요했던시스템이자 금융혁명에 일찍이 브릿지(다리) 역활을 할수있도록 준비했다고 보면맞다.
카드사들도 메타마스크지갑을 통해 새롭게 등장할 스테이블코인과 칵테일로 사용범위를 넓힘과동시에 화폐혁명에 동참하고있다.
또하나 가장중요하다볼수있는 블럭체인에서 누구나 쉽게 정보를저장하고, 자산을 토큰화해서 쉽게 공유할수있게끔 허브역활을 담당할 회사가 등장하고있다.
▣ 각나라 CBDC는 어떠한가?
그들이 관장하는 수십게의 국가들은 이미 수년전부터 준비하고 우리나라도 다음달부터 은행을통해 일반소비자들과 테스트를 본격화한다고 떠들썩하다.
우리원이 2019년 은행시스템과 연결한다고 주간뉴스래터를 수주간 재공하고 준비한시기가 있었다.
이미 각국 은행들은 세계은행BIS를 중심으로 준비단계로 접어들어 지금은 완성단계로 시장에진출하여 본격출발을 예고하며 뉴스에 냄새가 진동하고있다.
중요한건 우리 ONE 백서에서다루는 칵테일사용ㆍ메타마스크지갑ㆍ하이브리드블럭체인등 다양한전술들이 세상을 들썩이고 있다는 것이다.
▣ 블럭체인은 어떠한가?
과거코인들이 사용한 블럭은 규모가 작아쓸모가없었다.
그런데 기술이없어서가 아니라 그들은 이미 2017년도에 폴리곤 블럭을 만들어놓고 때를기다렸던 것이다.
비트코인을 완벽히만들지않았듯 생태계출발인 블럭체인도 복잡하고 왜소하고 비용이많이드는 시스템으로 비젼만 제시하는 정도 였다.
지금의 블럭체인은 무한하다.
크기ㆍ속도ㆍ보안ㆍ안정ㆍ편리 어느것하나 부족한게없단다.
그렇다.
그들은 지금까지는 연습이였고 데몬에 불과했다.
세상사람들이 이런것을 알리가 없다.
그러니 지금도 비트코인이 최고인냥 찬양하는 자들이 있다.
적어도 세계은행장들이 내뱉는말정도는 찾아보든가 얼마든지 그들이 행동하는 의도를 파악할수있다.
IMF 총재ㆍ유럽중앙은행총재ㆍBIS(국제결제은행)총재ㆍ연준의장, 글로벌기업총수들이 하는 말정도를 안다면 비트코인이 수억 수십억갈거라는 헛소리는 안해야맞습니다.
그런데 자칭 교수ㆍ박사, 경제, 금융전문가 등 다양한 사람들이 현재거래소 코인의 단면만보고 지꺼리는 세상이 돼가고 있습니다.
결론은 지들이 많이 보유하고있으니 비트사놓으라고 홍보하는데 나는 그런게 사기행세라고 보여집니다.
이유야 어떻든 남을 짖밟아야 내가 성장하는 개임이아니라 같이 성장하는 ONE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다.
어차피 세상은 내가 참여안해도 변한다는 것이다.
인터넷이 세상을 바꾸어놓았고, 코로나펜데믹이 또바꾸어놓았고, 이젠 블럭체인혁명이 세상을 완전히 바꾸게됩니다.
마지막 블럭체인혁명은 ONE이 없으면 끔직한 세상이 된다는 것을 우리모두가 알고 준비해야 한다는것이다.
"생존킷트가 될 ONE"
▣ 국제송금, 은행을통한 해외송금망 --- 스위프트
▣ ONE 행사에서 언급했던 원자교환의 의미.
부연설명을 하자면 --
블럭체인에서 어떤디지털자산이든 이프로그램속으로 들어오면 24시간 자동교환이 이루어질수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 아래바이낸스는 유니스왑이라는 탈중앙거래소와 연동이 된다.
딜풀이 연동되는 유니스왑을통해 교환이 이루어지면 바이낸스 거래소를통해 전세계각나라 거래소로 교환된코인들을보내 자국화폐와 교환해서 사용하면 된다.
▣ 비자와 마스타카드?
메타마스크와 협업하기때문에 우리원가족들은 메타마스크지갑을이용 카드사들이 시작할 패킹ㆍ담보후 전세계어디든 카드사용이 가능하게될것이다. 이게바로 혁명의 단초라할수 있다.
▣ 각나라 중앙은행들이 준비한다.
CBDC (컨트롤뱅크디지털커런시) 즉 기존종이화폐 종류가다양한 기존화폐를 하나로 통합해 사용도편리하고 보관도 편리하다.
▣ 기존전자화폐와 다른게 뭐야~~
어차피 숫자만 주고받으니 비슷해보이지만 - 많이달라요
다말할순 없고 세계은행이 만든 단일세계화폐가 만들어진 블럭체인 ㅡㅡ
전세계모든중앙은행들은 폴리곤 블럭체인에다 돈을 다시 맹글어야 교환이 가능해지니 각국은 따라갈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그래서
어느나라든 세계화페를 외면하고 받아들이지않는다면 그나라 화폐는 제로0 가 될거라고 말했다.
▣ 유럽중앙은행총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