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관련 용어 및 정의
◆ 문 서(3.7.2)
: 정보 및 정보 지원 체제
◆ 기록(3.7.6)
: 달성된 결과를 명시하거나 수행한 활동의 증거를 제공하는 문서
◆ 품질 매뉴얼(3.7.4)
: 조직의 품질경영시스템을 규정한 문서
◆ 절 차(3.4.5)
: 활동 또는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하여 규정한 문서
◆ 지 침(2.7.2 d)
: 권장사항 또는 제안사항을 명시한 문서
◆ 품질 계획서(3.7.5)
: 특정 프로젝트, 특정 제품, 특정 프로세스 또는 특정 계약에 대한 어떤 절차와 관련된
자원이 누구에 의해 언제 적용되는지를 규정한 문서
◆ 시방서(3.7.3)
: 요구사항을 명시한 문서
※ 기타 관련 용어
정보(3.7.1) : 의미있는 데이터
조직(3.3.1) : 책임, 권한 및 상호 관계의 체계를 갖춘 인원 및 시설의 집단
품질 경영 시스템(3.2.3) : 품질에 관하여 조직을 지휘하고 관리하는 경영시스템
- 품질 : 고유특성의 집합이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정도
- 경영 : 조직을 지휘하고 관리하는 조정 활동
- 시스템 : 상호 관련되거나 상호 작용하는 요소의 집합
프로세스(3.4.1) : 입력을 출력으로 변환시키는 상호 관련되거나 상호 작용하는 활동의 집합
프로젝트(3.4.2)
제품(3.4.2) : 프로세스의 결과
요구사항(3.1.2) : 명시적인 요구 또는 기대, 일반적으로 묵시적이거나 의무적인 요구 및 기대
문서관련용어정의.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