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 평온로 61.에 소재한 인천광역시 장사시설로 화장장, 봉안당(납골당), 공동묘지가 한 곳에 위치해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연혁으로 미루어 보아 1930년대부터 조성이 시작된 것으로 보이며, 현재 인천시설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유일한 화장장. 편의시설로는 지하1층에 카페테리아, 지상2층에는 매점과 식당이 위치해있다. 화장 예약은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에서만 가능하다. 참고로, 화장장에서 봉안함을 판매 및 각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천가족공원 홈페이지에 종류와 가격이 나와 있다.
수목장림 2곳과 잔디장 2곳이 조성되어 있으며, 하늘정원 잔디장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만장되었다.
인천가족공원 내 묘지시설은 과거 자연발생적으로 생겨난 일반묘와 계획적으로 조성한 조성묘로 나뉘어져 있으며, 과거에 계약한 자 외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인천가족공원을 검색하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다. 고인위치 찾기, 관리료 연장납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전철편으로는, 인천 지하철 1호선 부평삼거리역 2번 출구로 나와 "평온로"를 쭉 따라가면 인천가족공원 입구가 나오며 인천가족공원 관리사무소까지 도보로 10분 가량 소요된다. 버스편으로는, 송내역과 동수역, 모래내시장역에서 20번을 타면 인천가족공원 바로 앞에서 하차할 수 있다. 20번 외에도 동암역에서 539번을 이용할 수 있으나 539번이 단방향 순환노선으로 역방향으로 가려면 걸어가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