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丁丑 | 乙酉 | 癸酉 | 甲戌 |
남자.유유로 육해가 두 개다.술토와 축토안에 유금들이 있으니 실제로는 육해가 4개이며 축토는 천살이다.거기다가 유금두개가 축토를 향해가고 축토를 향해간 다음에 축술형을 한다.이사주는 육해가 보이지 않게 난동을 부린다.대운이 술해자축인묘진으로 흐른다.을목입장에서는 유유축이며 대운이 해자축으로 흐르다 보니 사주가 음습다.이런구조들이 술을 좋아한다.술을 먹으면 몸이 달구어 지면서 축축했던 냉기가 뜨겁게 오르면서 월간에 있는 계수가 정신줄이기 때문에 술을 먹으면 증발이 된다.이런 결과로 술먹고 땡깡을 부린다.
평상시에 술을 너무 좋아해서 매일 취해 사는데 가족들을 못살게 굴고 실수가 많고 임신년에 정화까지 잡아버리므로 술먹고 넘어져서 몸을 상했다.
문제는 을목이 시절을 잃었고 대운의 흐름도 좋지 못하고 육해가 너무 많다.만약에 이사주가 대운의 흐름이 사오미로 갔다면 훨씬더 좋았을 것이다.
癸酉 | 甲子 | 壬子 | 丁酉 |
유금입장에서 육해가 3개나 있다.이렇게 되면 단명의 문제가 있다.14살때부터 경술대운이오면 고등학교때 산소를 갔는데 그 때부터 정신병이 발생하였다.이런 구조는 혼줄이 금방 쉽게 들어와서 접신한다.특히 임계자자가 수기가 전부다 영혼이다.이러다보니 산소에 가서 조상신이 붙어 왔다.
庚子 | 庚寅 | 辛酉 | 戊午 |
여자.월주 육해가 두 개다.무오의 뜨거운 열기가 신유를 달구면 이신유는 뜨거워져서 자수를 향해간다.그 과정에서 인목을 건들고 간다.인목은 오화와 합을 하면서 유금을 달군다.인유의 문제를 가지고 있다.만약에 수기가 해결해주지 않으면 인유의 문제가 생긴다.
그나마 수기인 자수기 있기는 한데 유금이 자수를 향할때는 인목을 건들고 가고 인목이 오화를 향할때는 유금을 거치고 가고 오화가 인목을향할때는 유금을 거치고 간다.
대운이 경신 기미 무오로 흐르므로 화기가 센쪽으로 가기 때문에 신유의 육해는 자수를 향해 가려고 한다.
이사람은 19살인 기미대운에 자취를 하고 있는 밤에 방창문으로 초생달같은 칼날을 본 후루 인생이 뒤죽박죽이 되었다.
乙未 | 丙子 | 癸酉 | 甲寅 |
월지 유금이 육해에 해당하고 인유물상이다.유금이 계유,유자로 되어 있는데 정축대운이 오면 유축합을 하고 자축합을 하고 축미충을 한다.육해인 유금을 잡고 유축합을 한다.유축진,유축합,축진합,유진합등은 모두 교통사고의 물상이다.이사람은 정축대운 기축년에 축축이 만나고 자축합,유축합,축미충이므로 교통사고가 났다.기축년이면 축토가 천살이다.육해와 천살이 짬뽕이 되면 흉하다.보상문제가 해결이 안되고 한쪽 시력이 실명의 위기가 있고 후유증으로 고생한다.육해,천살운에는 잘 풀리지도 않는다.
乙巳 | 壬午 | 戊午 | 癸亥 |
임수나 계수나 오월이나 미월을 만났을 때 화기를 이길 방법이 없고 만약에 이것이 심해서 수기가 증발이 되어 버리면 정신줄이 이상이 온다.그런데 임수보다 계수가 훨씬더 심하다.왜냐하면 계수는 근본속성 자체가 하늘에서 우후죽순으로 비를 집중적으로 뿌리는 역할을 한다.근본적으로는 열기를 끌어 올리다이다.계수는 근본적인 성향이 증발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오월 미월 이렇게 되면 열기가 가득해서 계수를 증발시켜 버린다.여름에 땀이 나는것과 똑같다.위에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안정이 안되고 방황을 하며 이리갔다 저리갔다 정신줄이 왔다리 갔다리 한다.
임수의 문제는 임수는 땅을 이리저리 흘러 다닌다.화토가 많으면 이미 토가 탁해지고 열이 많다.그런데 임수라는 생명수는 상하면 안되고 차가워야 한다.그런데 이것이 탁한상태에서 흘러 다니므로 몸이 멀쩡할 수가 없다.피가 탁해지고 흘러가는 와중에 흙이 무너지면 물이 끊어지는데 이런 것이 실질적으로 몸이 상하는 것이다.
| 壬寅 | 己未 | 戊申 |
뽀맹이사주.31~37살 사이에 임수가 이곳저곳에 물을 줘야 한다.토들이 물달라고 아우성이다.물주러 다니다가 토들이 성에 차지 않으면 그 물을 막아 버린다.이렇게 되면 사람이 실종되어 버리거나 단명하거나 교통사고가 나거나 희안한 일들이 발생한다.
乙巳 | 壬午 | 戊午 | 癸亥 |
이 사주는 년월이 무계합을 해버린다.무오의 입장에서는 계해가 반드시 필요하다.임수입장에서도 계해가 반드시 필요하다.그런데 무토가 계수를 합하여 잡아오고 오화가 해수를 합하여 잡아 오는 것은 좋은 상황이 아니다.이 사람의 대운이 기미대운이다.병인년이 오면 해수를 말리고 무계합을 한다.갑오월이 되면 이사주의 핵심은 무계합까지 하기 때문에 년지의 해수에서 천간에 투간하면 나쁘다.갑오월 4세에 교통사고가 나서 사망하였다.
오오로 육해가 연이어서 있는 것은 좋지 않다.자오묘유에서 12신살로 원국의 구조를 따질때에는 년살,장성,육해,재살 네가지가 있는데 자묘오유가 육해살인지 아닌지를 꼭 보아야 한다.
壬寅 | 壬子 | 戊子 | 乙巳 |
정축년이 오면 자축합을 두 번하고 사축이다.흐름이 막히거나 상하거나 하면 문제가 있다.이렇게 되면 축토의 땅이 춥기도 하고 열기도 오른다.유방암 수술을 하고 경진년이 오면 사축진,유축진,축진,유진,유축으로 암이 폐로 전이되어 치료중이다.사중경금이나 축중 신금이 임임자자로 녹아나서 폐가 안좋다고 볼수도 있다.육해는 그 자체로도 질병인자다.
庚戌 | 壬子 | 甲申 | 乙巳 |
이 사주는 사기 26범이다.명리학자 이수의 사주다.을사 간지는 공익이다.왜냐하면 을목이라는 좌우확산 활력 생기를 사화를 통해서 만방에 전파하다는 뜻이다.그러므로 을사라는 뜻은 생기를 이곳 저곳에 전파를 하므로 공익으로 쓰면 이세상에 활력을 불어 놓는 글자다.년주에 을사가 있다면 이것은 공익으로 써야 한다.그런데 이것을 잘못 사용하면 년주에 있음에도 짝짓기 사리사욕의 개념으로 쓰게 된다.이것을 공익으로 쓰게 되면 결혼을 못한다.년주에 있기 때문에 개인사가 아니다.그러므로 을사간지 자체가 개인적인 일은 잘 되지 않는다.
년주는 특히 국가자리다.을사에서 일을 공익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노총각 노처녀가 많다.글자 자체의 의미가 그렇다는 것이다.
갑신은 갑목을 신금월에 갑을 금으로 바꾸겠다는 것이다.사업을 통해서 수확하겠다는 것이다.갑신월주는 직업물상이 사업이다.갑신일이면 공직이고 갑신월이면 사업이다.갑목의 입장으로 보면 갑과을이 서로 만나서 사신합을 해서 사신자로 흘러 가면서 사중경금과 신중 경금을 부풀리기는 한다.신금은 근본적으로 병화가 필요한 사람이다.병화로 병신간지가 되어야 하는데 이 사람은 사신간지다.년지에 분명하게 조상의 음덕이 있는데 이것을 잘못쓰면 음탕한 조상의 음덕이다.
임자일주는 깊은 정신과 내면이다.이것을 잘쓰면 깊은 공부이며 못쓰면 자수의 비밀스럽다는 의미다.첫번째는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고 자수에는 빅뱅이 일어난다.
왜냐하면 자수속에는 임수와 계수가 있기 때문이다.임수라는 육음을 오음일양으로 바꾸는 것은 엄청 힘들다.이것을 계수가 열을 올리는 작용을 통해서 1양을 만든다.이것이 빅뱅으로 뻥 터져서 계수화되고 계수가 맥심엄까지 간 것이 병화다.
그러므로 우주는 지금도 팽창중이며 이 팽창이 끝나면 병화가 되고 병화가 오므리기 시작하면 임수가 된다.이때가 지구 멸망의 시점이다.
아직까지는 계수화 과정을 지나고 있다.어느순간 병화에 이르면 정화로 다시 응축하기 시작한다.그러므로 계수는 말그대로 뻥티기이며 자중 계수는 뻥티기라는 개념이 있을 수밖에 없다.그래서 유자파는 뻥티기인데 유금을 임계수로 뻥티기 하는 것이다.임수로 풀어내고 계수로 뻥티기 하는 것이다.마늘 혹은 양파를 조그마한 컵에다 물을 넣고 올려 놓으면 물을 타고 뿌리를 내리면 쑥쑥 자라는 것이 뻥티기이며 어느순간 다 자라면 썩어 버리는데 이것이 유자파의 문제다.그 다음에 유금이 자수화 되고 유자축으로 들어간다.
축토안에는 신금과 계수라는 어둠의 자식과 뻥티기를 하겠다는 불법,비리,불로소득으로 뭔가 정상적인 것이 아니라 순간적으로 뻥티기하는 속성을 가진 계수와 기토가 있다.
기토는 완성하다 저장하다 짱박다의 의미이기 때문에 축토에는 도둑,감옥,사기꾼,절차를 거치지 않는 불법비리,사기,공갈등의 물상이 있다.이 축토가 진토를 만나면 콩이 축토에서 싹으로 준비하다가 인묘진에서 을목이 나오는 순간에 원래 콩의 모습이 콩나물로 바뀐다.
따라서 유축진이 만나면 뻥티기로 가다가 진토에서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면서 고유의 가치를 상실한다.그러므로 유축진이 만나면 순간적으로 대발한다.자수의 계수와 진토에 계수가 있기 때문이다.그러므로 돈을 벌어도 수백억 수천억을 번다.지지가 유축진으로 되어 있므면 사람들을 끌어 모을수 있는 능력이 있다.문제는 진토에 이르는 순간 한순간에 그 가치가 상실되어 버린다.
진토에 이르면 탁수화된 계수가 증발한다.이것은 잘못쓰면 정신줄이 오락가락 하는 것이다.
하지만 좌우확산하는 을목이 있으며 계을무조합이 되어서 짝퉁을 대량으로 유통시키는 뜻이 되어버린다.미진은 명리학적으로는 아무 관계가 없다.미진형의 뜻은 가치없는 것을 부풀려서 가치를 높게 속여서 유통하다가 미토에서 그 행위가 잡히는 것이다.
짝퉁,상품권,약장사,사기공갈,다단계등 자기 능력보다 훨씬 범위를 넓혀서 사업한다고 벌리다가 미토가 성장을 완성하는 순간에 잡혀서 활동이 중단되기 때문에 부도나 차압의 일들이 일어난다.
壬辰 | 辛未 | 丁卯 | 己卯 |
미진형,묘미조합이다.49세 임술대운 을해년에 남자의 처가 사업을 시작하였다가 가산을 탕진하였다.진술미 조합의 문제이지만 원국에 진미로 무리하게 벌리겠다는 것이 이미 있다.진미는의 자신이 가진 가치보다 훨씬더 많이 있는것처럼 거짓말하고 부풀려서 확장하다의 개념이다.
戊辰 | 己未 | 癸丑 | 壬子 |
무기 계임으로 비겁이 재성을 공격하는 구조이긴 해도 일시지에 미진이 있다.또한 자축진 조합이 있다.종자가 많지 않은 사람이 축토안에 있는 유금을 자축합 축진으로 자축진으로 파를 시키는 단계에서 일지궁 미토를 만나서 미진 축미충의 관계를 형성하기 때문에 부수어 져 버린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이사람은 주식 투자를 해서 1억 5천을 날리고 월급의 절반을 차압당하고 그 나마 남은 돈 5천만원으로 또 주식을 한다.그러므로 진미의 개념은 이것저것 벌리다가 망하는 개념이다.
庚戌 | 壬子 | 甲申 | 乙巳 |
이 사람은 임자가 있으므로 어두운 그림자가 있고 자수가 육해살이다.이것은 정신줄이므로 정신줄을 곱게 써야 하는데 곱게 쓰지 못한다.
시주의 경술간지는 개다.월주가 술토이면 유금이라는 가을에 수확한 물건을 술토의 창고에 저장한다.이술토는 근본적으로 열리면 안된다.개고되면 좋다는 것은 실상 그것이 아니고 축술형으로 대발해서 수백억을 벌었다는 것을 마치 술토가 개고 되어서 좋은 것으로 착각을 하는데 술토가 개고되어서 좋은 것이 아니라 축토가 개고 되어서 좋은 것이다.
축토라는 것은 이안에 유금이라는 종자를 계속 뻥티기 하면서 근본 종자자체가 상실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쉽게 말해 유금이라는 다이아몬드가 수기를 만나서 부패되는 과정에 있는 것이다.물론 이것은 물질적으로 뻥뻥 티길수는 있다.하지만 신금 유금의 근본 가치는 축토안에서 계속 상실되고 있는 것이다.그러므로 축토는 가능한 때려 주는 것이 좋다.때려주지 않으면 유축진으로 돈을 벌긴 하는데 진토를 보면 한방에 훅간다.그것도 국가에 의해서 홀딱 몰수 당하고 감옥간다.대부분 진토 때문에 몰수당한다.진토는 짝퉁이라는 개념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 자격증을 받았지만 사용을 못한다.그러므로 진미가 만나면 가치없는 것을 가치가 있는것처럼 부풀려서 가지고 있다가 미토에서 활동이 정지 당한다.
축토는 가능하면 열어주어야 좋은 것이고 술토는 그 속에 유금이라는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열리면 좋지 않다.그래서 축술형이 만나면 사기꾼,도둑놈,강도,사업하다 부도내고 감옥간다.왜냐하면 축토라는 도둑놈이 술토 창고를 툭툭 건딜어서 문제를 일으킨다.축미충은 노공적이고 공개적이고 직접적인 것으로 건딜지만 형이라는 것은 직접적인 것이 아니고 사이드를 돌면서 측면을 공격한다.그렇게 되면 술토 창고에 있는 유금이 밖으로 나오기 때문에 다 집어가 버린다.이것이 축술형의 개념이다.
이것은 축토를 열어주는 것이 아니라 축토가 술토를 깨어 버린다.일지궁에 축토면 술토가 시지에 있어서 술토가 축토를 때려주면 37~45살이 되면 축토를 때려주면 축토에 있는 물건들을 공개적으로 내가 득하는 것이다.만약에 열어주지 않으면 불법,비리로 음습하게 되어 버린다.따라서 불법,비리를 저지러지 않으려면 축토를 열어 주어야만 한다.축미충으로 축토를 바로 열어주면 충미충은 흉이 없다.축토의 못된것과 미토에 잡힌 을목이 서로 정면으로 충돌해서 서로 상하는 것 같지만 술토나 진토가 가미 되지 않으면 축미충만으로는 그렇게 상하지 않는다.자수가 와서 자축합에 축미충,오미합에 축미충이 아니면 그렇게 나쁘지 않다.
축토가 와서 술토를 때려 버리면 술토의 창고가 무너지기 때문에 도둑놈이 창고를 도둑질하는것과 똑같다.그러므로 축토가 술토를 때렸는지,술토가 축토를 때렸는지의 방향성이 그만큼 중요하다.이것을 구별하지 못하면 정반대로 말을 한다.해석여하에 따라서 부도나고 감옥갔다고 볼수도 있고 대발했다고 볼수도 있는 것이다.그러므로 축술형의 방향성이 그만큼 중요하다.일지궁에 축토가 있으면 때려주는 것이 좋다.이것은 일지궁의 속이 시커멓다는 뜻이다.
내 일지궁인 내 뱃속을 가득 채우겠다는 의미밖에 안된다.이것을 술토가 때려 주어야한 그 사상이 건전하다.그런데 만약 때려주는 것이 없으면 조폭,깡패,강도의 물상이다.
그러므로 유축합이 되면 다 감옥을 가는 이유가 그것을 열어주지 않고 깡패짓을 하면서 노력도 하지 않고 뻥티기를 하겠다는 것이다.
술토를 미토가 술미형으로 때리면 창고가 열려서 사업하다가 부도난다.
사업하다가 부도가 나서 감옥을 가는 것이 축술형이고 미토가 술토를 때리면 미토에서 마구 확산을 하다가 저당을 잡히는 문제로 인해서 창고를 열고 룰루랄라 하다가 저당잡힌다.
술토 창고를 마음대로 열어서 까불다가 자기의 활동이 잡혀서 부도나는 것이다.그러므로 술미형은 부도까지이고 축술형은 부도내고 도망가다가 감옥까지 가는 것을 말한다.
축술형은 축토가 아기이므로 축술형을 해주면 제왕절개이다.그래서 축술형에서 산부인과 의사의 물상이 많이 나온다.마치 감옥문을 열겠다는 개념과 같으므로 형법에 관련된 물상도 많이 나온다.
진술미 조합은 주로 암이나 생각지도 않은 질병,갑작스런 사망의 물상이다.진미술이기 때문에 진토에서 벌리다가 미토에서 잡혀서 술토에서 종자가 확 바뀌어버리는 것으로 살아 있는것이 죽은 것으로 바뀌는 것이다.진토에서는 팔팔하고 미토에서는 다 성장했고 술토에서는 목이 금으로 바뀐 것이다.그러므로 진미술 조합이 되면 암이나 교통사고로 급작스런 사망을 말한다.자운샘은 갑술대운 신미년에 진술미 조합을 이루어서 쌍코키가 터져서 한달간 입원 하였다.술월 한달 내내 누워있었다.을목이 신금화 되면서 잘못하면 급작스럽게 죽어 버린다.
庚戌 | 壬子 | 甲申 | 乙巳 |
이사주는 경술로 술토는 지키다의 개념이다.그러므로 경술월이면 직업이 군인,국방부,세콤,보디가드가 나올 수밖에 없다.미토는 사업하다의 성향이 훨씬더 강하고 술토는 지키다의 성향이 훨씬더 강하다.술토에서는 공직이 주로 나오고 사업가가 잘 안나온다.군인 공직으로 주로 지키는 행위로 나온다.진술축미가 열려야 좋다는 하는 것은 개똥같은 소리로 열어야 할 것은 축토밖에 없다.
미토를 열면 미중을목이 죽어버린다.이미 고생하고 있는 미중 을목을 때려 버리면 을목의 생기를 잃어 버린다.그러면서 술미형은 화기만 폭발한다.미중을목의 이미 다커서 저당잡혀 목줄을 죄고 있는 을목을 술토가 와서 때리고 화기를 폭발시키면서 을목을 더욱더 묘오파를 한다.그러므로 술미형에서는 장애가 나온다.
경술은 지키다의 개념인데 이 것이 가장 좋은 곳은 월주다.왜냐하면 월주는 실질적인 물질이 있는 창고이기 때문이다.그러므로 여기에서 실질적으로 지키는 직업이 나온다.
년주는 기적이기 때문에 년주에 경술이 있으면 타향에서 찌그러져서 살아간다는 의미다.
남들이 알아주지 않는 것이다.개가 문밖 있는 것으로 버림받은 개다.월주에 있으면 물질이 있는곳으로 사회자리로 가장 쓸만한 것이 경술이다.
일주가 경술이라면 과단성을 가진 개다.마치 나자신이 개와 똑같은 것이다.잘못쓰면 호전적이고 굉장히 깡패같은 기질로 드러난다.잘쓰면 굉장히 겸손하다.개는 화기에 의해서 통제를받으면 말을 잘듣는다.
시주가 경술이라면 이 개가 침대까지 간 것이다.시주에 경술이 있으면 잘못쓰면 엄청나게 버릇이 없다.이런 것이 보이지 않은 사기성향이다.거기에다 과단성이 있기 때문에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일들을 저지르는 것이 시주의 경술이다.
경술은 월주에 있어야 가장좋다.
庚戌 | 壬子 | 甲申 | 乙巳 |
이 사주는 임수일간이고 년주가 을사이기 때문에 전생의 기운은 상관생재로 상관이라는 말,재주,언변으로 편재인 사화라는 돈 즉,재성을 벌겠다는 것이다.이것이 전생으로부터 받은 기운이다.주로 말로 먹고사는 사람이다.년주에 상관이 있다는 것은 할아버지대에 몰락을 의미한다.집안은 몰락했고 입으로 돈을 벌겠다는 것이다.갑신은 사업의 의미다.
그러므로 말로 먹고 살겠다는 의미와 사업의 의미가 결합이 된 것이다.즉 사업적인 성향,언변,수단이 굉장히 좋다는 것이다.
임자는 좋게 사용하면 깊은 내면이고 을목은 좌우확산하는 아직 딱딱하기 전인 개인의 상태다.이개인이 확산해서 열매를 맺어서 실질적으로 거두어 들이는 것은 경금이다.
이 을목과 경금이 합하면 천갑합의 경금이다.부드러운 것과 딱딱한 것이다.
딱딱한것에 부드러운 벨트가 돌아 가므로 컨베이어벨트라고 생각하면 된다.핸드폰은 경금이고 그안에 담겨있는 소프트웨어는 을목이다.을목은 좌우로 확산하는 물상이므로 문자,소식,메신저,쪽지,문자,편지등이 을목이다.
년에 을목이 있다는 것은 집안이 비리비리 해서 다 기울어진 상태인데 을목이 시간에 있는 경금을 향해서 을경합을 해 간다.을목은 봄에 각각의 싹들이 나오는 것이고 경금은 가을에 열매가 한꺼번에 뭉쳐 있는 것이다.벼를 생각하면 된다.모내기를 해 줬더니 가을이 되면 쌀나무들이 한꺼번에 다 몰려있다.이 쌀나무를 타작을 하면 알갱이 들이 하나씩 떨어져 나가는데 이것을 신금이라고 한다.이것은 개인이고 경금은 단체를 의미한다.
을경합은 봄에 커서 쌀나무가 되는 것을 을경합이고 생각하면 된다.
년간의 개인이 시간에 있는 경금으로 을경합을 해간다는 의미는 단체,조직을 형성한다는 의미다.이것이 넓으면 넓을수록 세계적인 인물이 된다.이사람은 세계적인 사기꾼이 되었다.
빌게이츠는 년과 시에 을경합이 있다.이사람은 년과 시에 을경합이 있다는 것은 단체를 이루려고 하는 성향이 강한 사람이다.
그런데 을목이 경금을 향해가는 과정에서 을목은 갑목을 통해서 경금까지 간다.경금의 입장에서는 갑목과 갑경충을 한다.갑목과는 갑경충을 하지만 을목과는 을경합이 된다.
이 의도는 임수일간의 사상에서 보면 경금의 나의 생각이 삐뚤어진 것으로 인성이 잘못되면 월간에 있는 갑목 즉,직선으로 바른생각,고지식,융통성이 없는 직선적인 성향을 경금이 갑경충으로 때리고 대신에 상관 즉,순서를 거치지 않는 불법비리,잔재주,잔머리다.이런 것을 통해서 을경합을 하고자 하므로 직선적인 성향이나 바른 성향은 사라지고 을경합을 통해서 세치혀를 놀려 단체를 형성한다는 의미다.이것은 천간의 상황이다.
이제 지지를 살펴보자.
庚戌 | 壬子 | 甲申 | 乙巳 |
술토는 사화를 담는다.인술을 인목은 아직 어린아이다.삼합중에 인오술 삼합은 병화라는 기를 인오술 삼합을 통해 질로 바꾸는 것이다.인술은 출발하자마자 마감이기 때문에 이곳은 아무리 해도 물질이 없다.오술이라는 것은 고지로 오화라는 음질을 술토안에 오술로 집어 넣은 다음에 해자축을 지나면서 꺼내 써야 한다.이것은 내가 완벽하게 완성한 물질이 아니다.물질이 있기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완성해서 쓰는 물건이 아니라 일단 저장했다가 꺼내써야 하는 물건이다.
그런데 사화는 천간의 인오술 삼합의 병화가 지지로 내려오면 사화가 된다.이것은 땅에서의 실질적인 물질로 사화가 술토로 들어오는 것이다.동일한 이치로 신금이 축토를 향해서 오는것이고,인목이 미토를 향해서 오는것이고 해수가 진토를 향해서 오는 것이다.
양기를 담아야지 오,유,자,묘등은 허깨비를 담는 것으로 언젠가는 다시 뺏기는 것이다.그래서 유축진이 뺏기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으로 실질적인 물질을 담지 않았기 때문이다.해수를 담아야 실질적인 물질을 담는 것이다.
庚戌 | 壬子 | 甲申 | 乙巳 |
이사람은 사화가 년지에 있고 술토가 시지에 있다.이 사화는 그냥 자빠져 있는 것이 아니라 술토를 향해서 끊임없이 가려는 속성을 가진 글자다.왜냐하면 사화는 시공의 변화에 따라서 술토에 들어가야할 의무를 가졌기 때문이다.들어가기 싫어도 들어가야 하고 무조건 들어가게 되어 있다.이사주는 초년에 비록 천간에 상관으로 집안이 몰락했으나 중년이후 35살 즈음에 이르면 이 을사의 전생의 기운인 사화를 을목 세치혀를 이용해서 술토안으로 집어 넣으려는 노력을 하려는 사람이다.그런데 이사화는 바로 술토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이사람은 무진장 노력해서 이 사화를 담아온다.을경합을 해서 주둥이 세치혀를 놀리고 그 사화라는 편재 즉 돈을 가진 고객을 꼬드기는 역할이 을사다.이 사화입자에서 보면 신금은 재성인 돈이다.이돈을 을목의 혀를 놀리면서 사화에게 신금을 잡으면 돈이된다고 꼬드긴다.이렇게 하면서 사화는 신금까지 간다.신금을 지나서 사화가 자수까지 가면 사화가 자수를 증발시킨다.이때의 자수는 이사주에서 육해살로 정신을 지배하는 글자다.사신 사자를 지나면서 육해살이 증발된다.이 의미는 정신이 올바르지 않은 것을 의미한다.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돈 욕심에 신금과 자수와 거치며 술토를 향해가서 술토에 들어간다.이 과정을 거치면서 우여곡절을 겪지만 결론적으로는 들어간다.
만약에 술토가 없고 유금이 있다면 아무리 떠들어도 고객들이 반응하지 않는다.술토가 있기 때문에 그 과정은 수고롭지만 술토안에 집어 넣는다.이 과정에서 신금을 상하게 하고 자수를 상하게 한다.이때가 辛巳대운인데 이런 이유로 을목 상관을 통제를 하고 사화가 술토로 들어간다.신사 간지의 뜻은 빤스 보여 간지이고 뻥티기다.이런 급한 속성을 가지고 뻥티기 광고를 막 하게 된다.그러다가 庚辰대운이 왔다.경진대운이 오면 천간에서 을경합을 하는데 좌우확산을 하여 세력을 모아서 단체를 만들겠다는 의미다.이 시기에 단체를 만들고 했던 이유가 이것이다.그 다음에 진토는 신자진 삼합을 이루고 일간 자체가 임수다.
이렇게 되면 사화가 신금을 노리고 투자를 했는데 이렇게 되면 완성되지 않은 신금이 신자진 삼합을 하면서 신금이 을목이 되어 나와버리므로 가치가 상실된다.가치 상실인데 신자진이다.신금이 아닌 유금이었으면 뻥티기 되었을 것이고 사화는 뻥티기해서 한몫 잡았을 것이다.경자간지에서 경금은 자수에서 물질이 없고 그냥 자기 몸을 뜯기는 것이다.결론적으로 사화의 고객들이 을목의 세치혀에 속아서 신금을 얻으려고 했던 것이 가치도 없는곳에 투자를 한 것이 되었다.신자진의 임수이므로 일간 임수는 굉장히 강하고 거기에다 경술이다.
사화가 내 내논 내놓으라고 하니까 임+신자진이 까불지 말라고 하므로 꼼짝마라다.
庚戌 | 壬子 | 甲申 | 乙巳 |
경진대운이 오면 임수가 자기의 세력이 굉장히 강해지면서 사화를 때린다.이의미는 임수가 사화를 가지고 노는것과 똑같다.사화의 속성자체는 술토를 향해 가야만 한다.세력이 있는것처럼 임수가 신자진 경술로 세력이 좋은 것처럼 보인다.이때가 되면 사람들이 이사람이 대단한줄 알고 을경합을 하여 와글와글 모이게 된다.이 사람은 을목의 상관으로 스킬이 좋다.
신자진은 비밀스러운 것을 부풀리는 행위다.자수가 육해이므로 영혼이 탁해진다.거기에다 술토까지 있으며 삼합충으로 지지고 볶는 일들이 엄청나게 많았다.그 과정에서 전과 26범이라는 사기행각을 했다.26범까지 할수 있었던 것은 안방에 들어가 있는 버릇없는 강아지 경술 때문이다.己卯대운이 오면 상황이 완전 급변하면서 경진대운에 단체를 형성하던것에 제동이 걸린다.경진이 왔을때에야만 을경합이 되고 그래야만 세력이 모인다.
기묘대운이 오면 46살인데 월간에 있는 갑목과 갑기합을 한다.갑기합을 한다는 것은 세로운 방향성으로 방향을 틀어 보겠다는 것이다.을경합을 하면 세력을 끌어 모으겠다는 것인데 기묘가 오면 자리,직위,갑기합이기 때문에 바르게 보이는 바르게 보이는 것이므로 이때 방송 언론에 나오게 된다.갑기합을 하는데 을목이라는 상관 세치혀가 나불나불한다.이때 갑기합을 을목이 계속 건딘다.을목은 기토를 계속 극을 한다.임갑기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 갈려고 하지만 을목은 기토의 뒤통수를 살살 치므로 끊임없는 관재구설이다.
대신에 기묘대운에는 세력이 없고 땅속에서는 골때리는 일을 하고 있다.
묘목이 오면 을목이 위에서 하던 짓을 땅에서 그대로 하는데 다만 드러나지 않을 뿐이다.
월지에 있는 신금과 묘신합을 하는데 이것도 조직,단체의 상이다.그리고 세치혀인 묘목은 사화를 좋아한다.묘목의 꿈을 사화에서 이루기 때문이다.
기묘의 묘목은 지지이므로 밖으로 드러나지 않고 그것은 사화를 향해가기 때문에 옛날에 단체를 만들어서 하든 짓을 계속한다.기묘대운에 오면 단체를 만들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각개 전투를 하면서 사화에게 가서 꿈을 이루려고 한다.사화를 꼬드기므로 사화는 사신합으로 신금을 냉큼 물게 되고 그것을 자수로 앉아 버린다.왜냐하면 묘신으로 묶여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상관 묘목이 묘신합으로 묶이고 자수를 지나는 동안에 자묘형을 한다.이렇게 되면 주둥이의 세치혀가 변질이 되어 간다.이렇게 되며 일지궁에서 구설 시비가 일어나게 된다.
庚戌 | 壬子 | 甲申 | 乙巳 |
癸巳年에 그렇게 된 이유는 자수가 천간에 드러났기 때문이다.중간에 사화가 신금을 묘신합을 한 것을 자묘형을 하는 그곳까지 가서 사화가 오고 있을 때 계산을 한다.즉,사화와 자수가 비미리스럽게 해오던 것이 자묘형일 발생하고 천간으로 드러났기 때문에 구설시비,비밀리에 암암리에 하던 짓거리들이 드러나서 들통이 나버렸다.비밀리에 추진했던 사화가 자수까지 오는 순간에 딱 들통이 나 버렸다.계사에서 들통이 나면서 갑오에서는 다시 또 대운과 갑기합을 한다.이 갑기합은 아래로 내리는 합이므로 아래로 기어 들어가는 합이다.
乙酉 | 庚子 | 戊午 | 癸卯 |
오화가 육해인데 자오충을 하고 있고 묘오파를 하고 있다.오화가 육해인데 자묘형,묘유충으로 중간에 끼였다.40세 갑인대운 임오년에 간암으로 사망했다.
丙辰 | 癸卯 | 戊午 | 癸卯 |
壬戌대운 辛巳년에 자궁수술을 하였다.년월이 무계합과 묘오파를 하면 성장 발육에 문제가 있다.임술대운이 오면 묘술합을 향해 간다.오화는 술토를 향해 들어오고 묘술합으로 화기를 만들어 내고 이미 들어온 오화는 묘오파를 이룬다.
묘목이라는 일지궁 하복부에 있는 것을 뜨겁게 해서 파를 시켜 버려서 상하게 만든다.시지에 진토가 있으므로 묘술합,진술충을 한다.신사년에 수술한 이유는 술토속에 있는 신금이 드러나서 딱 그시기에 수술을 하게 되었다.
戊子 | 丙午 | 庚午 | 己卯 |
오화가 육해로 연속으로 있고 자오충까지 한다.일찍 마누라가 죽었고 운도 풀리지 않고 48세에 죽어 버렸다.물론 이시기에 자오충을 하는 시기다.
甲戌 | 己酉 | 己酉 | 壬戌 |
여자.유금이 육해살이고 기유 기유 복음에 유유술에 대운은 무신 정미 병오 을사로 화기로 강하게 흐른다.화기가 강해지면 유금을 조저 대고 달궈진 유금은 임수를 향해 미친 듯이 달려 나간다.일지궁의 유금이 나간다는 것은 남편이 나가는 것이므로 남편이 도망간다,바람핀다,혹은 자기 자신이 열심히 밖으로 나가 바람으르 핀다는 의미다.결혼궁은 불미할 수밖에 없는 사주다.유금은 수기가 없으면 쓸모가 없는데 대세운에서 년간에 있는 임수를 계속 말려 버린다.이렇게 되면 몸이 뜨거워서 임수를 찾게 되어 있다.어려서는 임수가 있어 친정집에서 호화롭게 지내다가 결혼을 하고 정미 병오 20년간 여러번 시집을 가고 신세가 형편없다가 을대운이 들어와서야 비로소 늙은 남편 만나 살고 있다.
甲午 | 辛卯 | 丙午 | 丁未 |
육해살이 3개다.일지궁을 기준으로 쌍복음에 묘오파를 시키고 있다.거기에다 신금이 병오월에 태어나서 수기는 없고 화기만 탱천한다.이렇게 되면 단명한다.30도 못넘기고 사망하였다.
戊戌 | 丙戌 | 庚子 | 辛丑 |
월지궁의 자수가 육해다.축토와 술토에 의해서 양쪽이 막혀있고 자축합 축술형이다.이런 사주가 또라이다.월지가 해수나 자수가 있는데 양쪽에 토들이 막고서 수를 두고 토들이 형을 해 버리면 그 형하는 곳에서 자수는 이리갔다 저리갔다 정신을 못차린다.인간의 정신줄이 왔다리 갔다리 한다.일종의 패륜아 사주다.중풍걸린 아버지를 죽이겠다고 하고 형제들을 찾아가서 행패부리고 군대에서 영창을 밥먹듯이 갔다.
癸卯 | 壬午 | 丙午 | 丁亥 |
육해살이 3개다.원래 단명인데 육해가 묘오파 정도로만 되어 있어서 60세에 간암으로 사망하였다.
壬寅 | 壬申 | 甲子 | 癸酉 |
자수와 계수가 육해다.원국안에 없는 육친이 오면 대부분 흉이다.이사람은 팔자안에 관성즉 남편을 상징하는 글자가 없다.기사대운이 오면 이때가 40쯤 되는데 이때 관성인 남편이 뜨면 사망한다.일지궁의 나이는 37~45사이다.43세 병진년에 남편이 죽었다.병진년이 오면 인신충에 신자진 삼합을 하며 삼합충이 발생한다.
辛丑 | 丁未 | 己卯 | 庚子 |
묘목이 육해며 묘미합을 한다.자묘형으로 이미 상한 묘목이 묘미합으로 일지궁으로 들어오고 다시 축미충을 한다.이사람은 갑신대운 무자년에 갑자기 사망하였다.월지궁이 육해인데 이사람의 아버지가 작고한 뒤에 아버지 친구들이 아버지와 똑같이 아무런 이유없이 똑같은 방법으로 여러명이 죽음을 맞이하였다.월지 육해가 그러한 성향을 이미 가지고 있고 성장체가 상하고 있다.묶이고 형당하고 충당하고 난리 부르스다.만약에 갑신대운이 아니었다면 그런일이 일어나지 않는다.갑신대운이 오면 묘목이 신금에 잡힌다.
壬寅 | 丁巳 | 丁卯 | 甲子 |
월지가 육해살이고 어린나이에 신을 받았다.자수,계수,임수는 모두 정신줄을 관장한다.무진대운이 오면 자묘진 조합이다.
癸卯 | 庚子 | 乙卯 | 戊申 |
을묘가 육해다.자묘형을 하고 묘신암합을 한다.묘목이 미토를 향해 가는 중에 자묘형을 한다.미토가 천살이다.을축년이 오면 이미 상한 묘목이 묘축으로 귀신살을 만들어 내므로 을축년에 친구들에게 몰매를 맞고 복수를 하겠다고 하면서 정신병에 걸려서 정신병원에서 아직까지 치료를 받고 있다.
乙丑 | 甲申 | 乙酉 | 庚午 |
유금이 육해고 대운이 해자축으로 흘렀다.성질만 드럽고 노기가 많다.
乙亥 | 甲戌 | 乙酉 | 庚寅 |
인유에 유술천에 인술에 유금이 끼여 있다.78년 무오년이 오면 인오술 삼합으로 뜨거워 지므로 정신성 질병에 걸려서 낫지 않았다.이렇게 월지 육해는 자라야 될곳에 자라지 못하고 부모형제 엄마의 친척들 아버지의 친척들이 문제가 있는 곳이다.
일지궁 육해살
일지궁은 내 부인 혹은 내 남편이다.만약에 일지궁에 육해살이 있다면 조상의 인연이 들어온것과 같다.일지궁 육해가 이래저래 건들려 있다는 일지궁과 원수가 되어 버린다.
남편이 정신병에 걸리거나 부인이 정신병에 걸리는 것은 모두 이런 이유다.
戊申 | 丁卯 | 丁亥 | 庚子 |
일지궁이 육해고 묘신으로 묶여 있다.이렇게 되면 다행이 심하지는 않다.해묘로 금을 조금 해결한다.우울증,불안증,남편과의 관계가 매일 싸운다.배우자가 꼴보기 싫은 것은 모두 운의 장난이다.
戊子 | 丙午 | 壬子 | 丁卯 |
일지궁에 육해가 있고 자오충을 하고 묘오파를 한다.21살인데 어릴때부터 건망증이 심하고 물건을 잘 잃어버리고 기억상실증상을 일으킨다.육해살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들이 있다.이것도 정신이상의 일종이다.
乙未 | 辛卯 | 丙辰 | 戊子 |
일지궁 묘목이 육해다.신묘년에 수술을 했는데 청력을 회복하지 못하고 청각장애인이 되었다.이사람은 진토,묘목,미토의 지장간에 을목 육해가 있고 천간에 또 을목이 하나더 있다.
癸丑 | 癸卯 | 己酉 | 壬子 |
일지 묘목이 육해다.묘축,묘유충,자묘형에 난리다.이런 사주는 단명사주다.유금에 의해서 묘목이 상하는 것은 굉장히 나쁘다.왜냐하면 묘목자체가 살아있는 생명체인데 유금에 의해서 잘려 나간다면 생명줄이 없어지는것과 똑같다.을사대운 병술년에 무당신을 받고 백혈병으로 죽었다.
乙亥 | 甲午 | 壬寅 | 丁卯 |
일지궁 오화가 육해고 년간으 정화도 육해다.정유대운이 오면 또 육해가 떳다.정유대운 계해년이 오면 천간에서 정임계 조합이 이루어 진다.지지는 육해를 오해합을 해 버리면서 심장마비로 사망을 하였다.
己卯 | 庚子 | 癸丑 | 丁丑 |
자수와 계수가 육해다.년간에 정축으로 남편성이 드러나고 일지궁에 육해가 앉아 있으면서 자축합을 두 번하고 자묘형을 하기 때문에 남편복이 있을래야 있을수가 없다.41세 정사년에 남편이 일찍 드러나면서 일찍 남편이 죽었다.
壬辰 | 辛酉 | 乙巳 | 壬午 |
신유가 육해다.이사람은 일간이 육해인데 일간이 육해면 종교,철학,사주명리가 많다.일간 육해를 잘못쓰고 물질로 쓰면 정신방황이다.이사람은 을사로 있으므로 바짝바짝 마른다.이렇게 되면 임수로 퐁당 도망해서 들어가려고 한다.유금이 육해인데 사유합,진유합으로 양쪽으로 갈라져 있다.유금은 들어오면 을사 신유로 지나는 동안에 유금자체가 열이 나서 견디지 못한다.그러므로 유금은 시지에 있는 진토나 년간 시간에 있는 임수를 향해서 튀어가 버린다.이사람도 두 번 이혼하고 젊어서는 경찰관을 했고 첫 번째는 이혼을 하고 두 번째는 과부를 만나서 살고 또 나중에 헤어지고 세 번째는 딸만 둘둔 과부와 살고 있는데 일이 풀리지 않아서 고전을 하고 있다.일지궁이 달구어 지면서 풀어주지 못하면 일지궁자체가 튀어나가려고 하며 도망가려고 한다.달구고 진유합으로 사유합으로 합을 하므로 일지가 불안정하다.
밟이 넓어 직장을 옮기며 살고 있는데 이 이유는 일간 자체가 육해이므로 한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삶을 산다.
己酉 | 丁酉 | 丁未 | 壬戌 |
계묘대운이 남편이 죽었고 손재하였고 주색을 밝힌다.유유로 복음이면 색을 밝힌다.계묘대운이 남편이 죽은 이유는 달구어진 유금은 계수를 보면 총알같이 나가고 년간에 임수가 있다는 것은 이미 임수가 정화 두 개와 합을 하고 있으므로 남편은 바람둥이다.일지 유금은 남편궁으로 달구어진 유금은 밖으로 나갈 수밖에 없다.년간에 수기가 하나 있는데 계묘대운이 오면 반드시 남편이 바뀐다.죽거나 바뀌거나 둘중 하나다.임수가 단일하게 관성으로 있는데 계묘로 계수가 오면 임계로 교차를 하는데 이것이 사망이다.일지가 육해이고 천간으로는 정임계 조합이 일어난다.계수가 있는데 임수가 와도 결과는 마찬가지다.이 사주에서 임수는 굉장히 약한 모양인데 운에서 오지 않으면 그냥 그대로 있으면 죽지 않는데 운에서 계수가 와 버리면 죽어 버린다.천간에 A라는 글자가 있다고 치자.그 글자가 음양이 다른 A-가 오면 보통 흉으로 작용하며 그 육친의 흉으로 나타난다.예를 들어 월간에 기토가 있는데 무토가 오거나 무토가 있는데 기토가 오거나 임수가 있는데 계수가 오거나 하는 식이다.
이런 것은 원래 원국에 있는 그 글자가 교체가 된다는 의미다.그런데 웃기는 것은 일지궁에 있는 여자나 남자의 모양대로 끌리게 되어 있다.그렇지 않으면 끌리지가 않는다.
己酉 | 丁卯 | 戊午 | 戊申 |
일지 묘목이 육해살이다.이사람은 어릴 때부터 어지럽고 이문제로 인해 공부를 못했다.
이 문제는 수기 부족만으로는 설명하기가 힘들다.왜냐하면 정화는 수기가 없어도 충분히 살수 있는 것이 정화이기 때문이다.더 큰 문제는 일지궁이 육해살로 묘목인데 묘유충을 하고 있고 묘오파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甲子 | 甲午 | 乙丑 | 癸亥 |
오화가 육해살인데 오축에 자오충이다.정신병과 심장병에 걸렸다.
시주의 육해살
육해는 과거사를 더듬고 과거를 그리워 하다는 의미다.왜냐하면 육해가 오므려 드는 역할 때문에 말년에 육해가 있다면 말년에 오그라 든다.말년에 안으로 기어 들어간다.육해가 시지에 있는 것은 그렇게 좋은 것이 아니다.
癸卯 | 壬午 | 辛亥 | 壬辰 |
육해살 묘목이 시지에 있다.수백명 거느린 사업이 망하고 경비원 신세가 되어 매일 비관속에 살고 있다.
甲午 | 丙戌 | 丁未 | 丁卯 |
오화가 육해살인데 오술,묘오파,오미합을 하고 있다.을사대운 경인년에 우울증으로 자살을 시도하고 정신병원에 입원하였다.
己卯 | 乙丑 | 乙巳 | 壬子 |
묘목,을목이 육해살인데 직업은 철학관 원장이다.
己卯 | 庚子 | 壬申 | 甲子 |
시지에 묘목이 육해인데 25세 을해대운 무자년이 오면 육해살인 을목이 천간으로 떠서 정신줄이 나가고 자묘형을 한다.우연하게 무자년에 교도소경험을 3번이나 하였다.자신을 포기할 지경에 이르고 방황하고 있다.이런 것이 정신줄이 나가는 것이다.
묘축관계는 정신줄이 나가는 것으로 축토가 있는데 묘목이 오는것도 안좋고 묘목이 있는데 축토가 오는것도 좋지 않다.묘축은 모두 귀신살로 묘축조합은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
묘축도 정신줄이 밖으로 나간 것으로 육해살과 똑같다.
癸丑 | 癸巳 | 丙寅 | 己巳 |
계수 2개가 육해살이다.65세 계유년에 또 육해가 왔고 폐암으로 사망하였다.
癸卯 | 壬寅 | 乙卯 | 癸丑 |
계수가 육해살이고 묘축조합이다.11살 때 계축 대운이 왔다.갑인대운 갑자년에 갑자기 육해와 묘축이랑 다 걸리면서 잘 놀다가 갑자기 동맥이 이상이 있어서 병원에 갔는데 혼수상태에 빠져 18년동안 의식이 없다.
辛酉 | 戊子 | 辛卯 | 丙戌 |
월간 시주가 모두 육해다.호의호식하다가 50세에 부모돈 다 까먹고 사업한답시고 까불다가 파산하고 유산을 다 탕진하였다.
癸卯 | 丙寅 | 乙丑 | 戊午 |
癸酉 | 甲子 | 丁卯 | 甲午 |
시지에 유금이 육해로 있다.계유년 임술월에 신장절개 수술을 받고 인공투석을 받았다.대운에서 을축 갑자 계해 임술로 흘렀다.
戊午 | 戊子 | 병인 | 己卯 |
시지가 육해살이다.을축대운이 1살 때 부터인데 3살에 갑자기 뇌수막에 걸려서 치료를 못하고 누워만 있다.묘축이 만났다.
庚子 | 壬午 | 壬戌 | 癸丑 |
계수와 자수가 육해다.계축년 자체가 방황이므로 좋지 않다.
辛酉 | 癸巳 | 庚寅 | 庚寅 |
시주가 신유로 육해살이다.계미년에 정신병에 걸렸다.
甲子 | 己未 | 乙丑 | 癸丑 |
계수와 자수가 육해다.우울증,정신병,자살이다.
癸未 | 庚辰 | 己丑 | 乙丑 |
시간에 계수와 축토진토에 계수가 육해살이고 유축진이다.50이 넘어 계미대운에 육해에 걸려서 환각과ㅏ 환청에 시달리고 있다.
癸亥 | 戊午 | 辛卯 | 辛丑 |
여자.묘축이고 계수가 육해다.경자년에 육해가 왔다.물구나무 서다가 목과 손발이 비틀려 괴질이 발생하였다.한달동안 병명도 모르고 치료를 하였다.정축년 계묘월에 육해살과 묘축이다.
庚午 | 己卯 | 辛未 | 辛未 |
시지에 있는 오화가 육해인데 수기가 말라 비틀어 졌다.어릴 때부터 어지름증이 있어서 이문제로 공부를 못하였다.수기가 부족하고 육해까지 포함이 되었다.
己卯 | 乙亥 | 戊戌 | 庚子 |
을목과 묘목이 육해다.불면증,환각,증신질환에 걸렸다.을해 일주에 육해에 잠을 못자고 밤에 수년간 대리운전을 하였다.정신줄이 밖으로 나가 싸돌아 다니므로 운전으로 해결한다.
乙卯 | 癸巳 | 庚戌 | 壬辰 |
을묘가 육해다.무신대운 임자년에 묘신조합에 자묘형을 한다.망상,불면증,울고웃는 정신병에 걸렸다.육해를 끼고 있는데 조후가 안되어 수기가 부족한 상태로 말라 비틀어진 사주가 심하다.육해+말라 비틀어진 사주로 수기가 없으면 생기가 없기 때문에 심현 현상으로 나타난다.년주에 있으면 전생으로부터 받은것이고 시간과 시주에 있어도 마찬가지다.일지궁은 부부궁과 몸땡이고 월지는 동일하게 정신도 지배하지만 형제들이 단명하는다.
뇌관련은 시주,년간,전체적인 조후가 맞지 않을 때 나타난다.
乙酉 | 乙卯 | 乙丑 | 戊戌 |
시지 유금이 육해살이고 축술형을 하고 있다.37살 임술대운에 원인모를 병으로 집에서 쉬고 있다.
乙卯 | 癸丑 | 丁未 | 壬子 |
을묘가 육해살고 묘축에 걸렸다.정신병에 걸렸다.
辛卯 | 辛酉 | 丁酉 | 甲子 |
시지 묘목이 육해다.공황장애다.
甲午 | 丙寅 | 庚寅 | 辛亥 |
오화가 육해다.병술년이 오자 인오술과 합하면서 수기를 말리니 대기업에서 근무하다가 하는 이야기가 과거의 이야기를 천기누설하여 뇌신경 계통에 중병을 얻었다고 한다.
이때가 술대운이고 병술년이므로 술토가 천살이다.자신도 모르게 보이지 않는 세계와 교류를 하는 것이다.
乙卯 | 戊寅 | 己酉 | 壬辰 |
을묘가 육해살이다.53세부터 을묘대운이다.임진년에 청계천에 노숙자다.을묘 육해대운이 모므로 인사불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