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art / Ave verum corpus in D major K618
모차르트 / 아베 베름 코르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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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zart의 "Ave verum corpus" K.618 Arnold Schoenberg Choir (아놀드 쉔베르그 합창단) Concentus Musicus Wien Nikolaus Harnoncourt, cond
모짜르트 Ave Verum Corpus
Wolfgang Amadeus Mozart (1756-1791)
Amsterdam Baroque Orchestra, Choi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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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oser: Wolfgang Amadeus Mozart Conductor: Ton Koopman Performer: Matthijs Mesdag, Barbara Schlick, et al. Orchestra: Amsterdam Baroque Orchestra & Choir
Ave verum corpus in D major, K 618
Ave = 찬양하라 Verum Corpus = 진실된 몸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뜻함
1791년, 모차르트가 35세 때 작곡한 것으로, 그가 무척 애착을 가졌던 작품. 유명한 레퀴엠과 거의 같은 시기에 만들어졌으며, 비참하게 죽은 천재의 마지막 기도를 담은 종교 합창곡이다.
가톨릭 교회의 성체 성가인 아베베룸 코루프스는 모짜르트의 종교음악 중에서도 레퀴엠과 더불어 가장 유명한 곡이다.
합창 화성의 아름다움과 높고 낮게 기복하는 선율의 변화는, 듣는 이에게 신에 대한 강한 기도의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고개를 숙여 무릎을 꿇고 마음으로부터의 기도를 바치는 곡이다.
이 곡에 대해 슈리히는 모짜르트의 가장 아름다운 종교적 영감으로 작곡된 이곡은 지상의 괴로움을 그가 초월할 수 있었다는 생생한 증거이고, 불안 초초도 그 청아한 선율의 혼을 누를 수는 없었으며 이곡을 들을 때는 온 누리가 평화로 가득차 있는것처럼 느껴진다고 표현했다.
이곡은 과연 슈리히의 말대로 청아한 선율속에 고독한 영혼과 끊임없이 투쟁했던 모짜르트의 위대한 음악성이 뚜렷하게 나타난 감동적인 곡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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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e verum
Ave, verum corpus natum de Maria Virgine, Vere passum immolatum in Cruce pro homine, Cujus latus perforatum unda fluxit et sanguine, Esto nobis praegustatum in mortis exam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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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룩한 성체
찬양하라 거룩하신 몸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사람을 위해 십자가에서 고통 겪으사 진정한 희생을 하셨네 그의 옆구리에 찔린 상처에서 보혈이 흘러 넘쳤도다 죽음의 심판 앞에서 우리의 질고를 함께하소서 |
Ave verum corpus in D major, K 618
アヴェ・ヴェルム・コルプス K.618 /モーツァルト
Ensemble Planet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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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semble Planeta(앙상블 플라네타)
일본 여성 5인조 앙상블 플라네타....바흐의 코랄에서 영국 민요까지. 일본의 5인조 여성 아카펠라 그룹 앙상블 플라네타의 화음은 산뜻하고 담백합니다
쉽고 친숙한 클래식 레퍼토리를 크로스오버적 분위기로 노래하며 비브라토를 거의 배제한 깨끗한 목소리. 가벼운 클래식, 혹은 크로스 오버와 뉴에이지를 즐기는 이들에게 환영받을 만한 아카펠라 그룹입니다. |
보이소프라노 아들 석환(Johann)과 카운트테너 아빠 석철(Andrea)
아빠와 아들의 따뜻한 하모니! Stabat Mater (JOHANN & ANDREA) 요한과 안드레아의 <스타바트 마테르>
보이소프라노 아들 석환(Johann)과 카운트테너 아빠 석철(Andrea)의 첫 공식 앨범독일 베를린 리히터펠더 가톨릭 성당 현지 녹음.
아버지의 목소리를 물려받은 아들
얼마 전, 우리 곁에 다시 돌아온 슈퍼맨을 보았다. 같이 관람했던 다른 사람들은 별로 재미없어 했다. 하긴, 이제 관객의 눈높이가 화려한 액션이나 환타지같은 3D장면, 탄탄한 스토리에 길들여졌으니 웬만한 영화가 성에 차지 않을 듯 싶다. 나는 예전에 초등학교 때 보았던 그 향수어린 슈퍼맨을 기억하며 재미있게 보았다. 특히, 조엘이 슈퍼맨에게, 슈퍼맨이 자신의 아들이라 생각하는 아이에게 읊조리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탈리스 스콜라스나 안드레아 숄이 부르는 폴리포니가 아니라 한국의 성악가, 그것도 아마추어인 아버지와 어린이 합창단에 있는 아들이 함께 부르는 폴리포니였다. 외모뿐만 아니라 목소리까지 아버지를 쏙 빼닮았다. 카운터테너 아버지와 보이소프라노 아들의 심금을 울리는 연주는 십자가에 못박히신 예수님의 성심과 그분을 지켜보고 계신 성모님의 성심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한국에도 이런 곡을 소화할 수 있는 연주자가 있다는 것이 흐뭇했다. 그 나이 또래의 아이가 부르기에 벅찬 폴리포니를 어쩌면 그렇게 자연스럽게 부르는지...앞으로 10년쯤 뒤 두사람의 모습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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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e verum corpus in D major, K 618
Wolfgang Amadeus Mozart (1756-1791)
Vyatcheslav Kagan-Paley (Slav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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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os Rolla - Franz Liszt Chamber Orchestra
슬라바(Slava) :슬라바의 노래는 힘과 열정에 차 있으면서도 뇌쇄적인 섬세한 아름다움으로 우리를 얼어붙게 한다. 그것은 지상의 그 어떤 소리와도 다른 개성을 내뿜고 있다. 나는 인간의 목을 통해 이런 소리를 들을 수 있으리라고는 결코 상상하지 못했다." (음악평론가 알렉산더 워프의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지'떠오르는 별'이라는 글 중에서)
슬라바(본명 Vyatcheslav Kagan-Paley)는 구소련 벨로루시아 공화국의 고멜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차이코프스키 음악학교에서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배웠으며, 벨로루시 국립 음악원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했다. 슬라바는 1976년 민스크에서 열린 젊은 연주자들을 위한 TV와 라디오 콩쿨에서 일등을 했다. 그는 벨로루시 아카데믹 카펠라에서 노래를 시작하여 1987년 레닌그라드 필하모닉과 공연한 슈만의 [레퀴엠]에서 소프라노 솔로를 맡아 공식 데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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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e verum corpus in D major, K 618
말쿠스 크리드 지휘 베를린 라디오 심포니Orch
Berlin RIAS Chamber Chor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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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et for chorus, strings & organ, K. 618 Berlin RIAS Chamber Chorus Berlin Radio Symphony Orchestra Marcus Creed, con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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