퐁퐁 김하영 작가님이 눈높이 아동문학제전 아동문학상 동화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셨습니다.
<벽란도의 마로, 변경에 가다> 수상작이 책으로 나왔습니다.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책소개
제31회 눈높이아동문학상 동화 우수상 수상작
벽란도 소년, 아버지를 찾기 위해 바다를 건너다!
『벽란도의 마로, 변경에 가다』는 제31회 눈높이아동문학상 동화 우수상에 빛나는 작품이다. 아동 문학의 새로운 기틀을 다지고, 역량 있는 아동문학가를 발굴하는 데 끊임없이 애써 온 눈높이아동문학상이 선택한 새로운 작품을 만나 보자. 고려 벽란도에 살고 있는 소년 마로는 아버지가 남긴 초록 돌이 달린 목걸이를 보며 아버지를 그리워한다. 석공이었던 마로의 아버지는 큰 돈을 벌기 위해 중국 송나라로 떠났지만 5년이 흐른 지금까지 깜깜무소식이다. 아버지가 떠난 뒤 어머니는 온갖 궂은 일을 해야 했고, 심지어 빚까지 지고 만다. 참다 못한 마로는 아버지를 찾아 송나라에 가기로 결심한다.
마로는 우연한 계기로 자신의 빠른 발을 이용하여 상단의 편지를 전해 주는 것을 도와주고, 마로를 눈여겨본 상단의 행수는 마로에게 같이 일할 것을 제안한다. 상단에서 장부 적는 일을 익히며 일을 도운 지 어느덧 1년. 마로는 드디어 상단을 따라 중국 송나라 수도 변경으로 가는 배에 오른다. 마침내 바다를 건너 아버지를 찾기 위한 모험이 시작된 것이다.
목차
1. 초록 돌을 지켜야 해
2. 발 빠른 아이
3. 변경으로 가는 배
4. 내 이름은 송하야
5. 다시 만난 혜강 스님
6. 그리운 아버지
7. 마로의 결심
8. 옥돌의 비밀
9. 탈출
10. 송하가 위험해
11. 꿈을 안고 고려로
글쓴이의 말
심사 위원의 말
글 : 김하영
대학에서 미생물학을 전공하였으며 2022년 부산 아동문학 신인상을 받아 등단하였고, 2023년 동화 단편, 2024년 동화 장편이 아르코 문학창작기금 발표지원에 선정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동화 모음집 『쏙쏙 메모지』가 있습니다.그림 : 인디고 (indigo,김
그림 : 이현
소소한 일상에 재미난 상상을 더해 따뜻하고 포근함을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예요. 다양한 그림 활동을 통해 재미나고 폭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그림 에세이 《너와 함께라면 어디든 좋아》를 출간했고, 《책방거리 수사대》,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신문 여기자 최은희》, 《백화점에서 만난 세계사》에 그림을 그렸어요.
출판사 리뷰
자신만의 ‘꿈’을 찾아가는 모험!
『벽란도의 마로, 변경에 가다』는 아버지를 찾아 변경으로 가는 소년의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사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의 힘으로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마로는 아버지를 찾기 위해 송나라에 왔을 뿐, 자신만의 꿈이 무엇인지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봉구는 변경에서 음식점을 차리는 게 꿈이고, 송하는 세계를 돌아다니며 자신만의 책을 쓰는 게 꿈이다. 봉구와 송하는 자신만의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조금씩 준비를 하고 있다. 마로는 명확한 꿈을 갖고 있는 친구들을 대단하게 여기며 부러워한다. 그리고 자신이 진짜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생각하면서, 자신만의 꿈을 조금씩 찾아 나간다.
또한 아이들은 어른들의 도움을 받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스스로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해 간다. 봉구는 식당을 차리기 위해 혼자 송나라로 건너오고, 빈털터리가 되지만 다른 사람에게 손을 벌리지 않는다. 마로 역시 자신의 빠른 발을 이용해 상단에 들어가고, 송나라에 와서는 상단 행수와 송하 아버지를 연결해서 사업이 잘 되게 만든다.
이제 마로와 봉구는 송하를 구하기 위해 길을 나선다. 이들은 송하를 무사히 구해 낼 수 있을까? 마로는 아버지와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출처: 예스24 홈페이지>
첫댓글 김하영 작가님~표지부터 흥미진진하네요. 수상과 더불어 출간도 축하드려요~^^
출간을 축하해요. 널리 사랑받는 책이 되기를 기원해요.
훌륭하십니다! 큰 상 받으심과 출간을 축하 또 축하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기를 기원합니다.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