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문학소년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활동중지 기간 선택과 관련하여 건의를 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다음카페 시스템 상으로는 활동중지의 기간을 3일, 7일, 15일, 30일, 영구정지까지 총 5개 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다음 업데이트 시에 활동중지 기간을 운영진이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까요? (1일부터 100일 이상까지)
활동중지 기간의 설정은 두 가지 장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첫째, 이탈 회원의 최소화.
흔히 시쳇말로 '뉴비유저', '헤비유저'의 이탈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공지 위반의 정도가 심한 경우, 대다수의 카페가 30일 이상 혹은 영구활동중지를 주는 경우로 알고 있습니다.
중~소규모 카페에서는 카페 내 규칙 준수와 자정 작용을 위해서 헤비유저라도 영구활동중지를 주어야 하는 딜레마가 있습니다.
만일 활동중지의 기간을 50일, 100일 등으로 설정한다면 활중회원의 충분한 반성 후 복귀를 가능하게 하여, 카페 이탈 회원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일이 활중회원을 기억해두었다 30일씩 연장하는 방안은 행정력 낭비라고 생각됩니다.
둘째, 위반 사항에 관한 유연성
같우 공지 위반과 관련하여 경미한 경우에는 1~5일, 과도한 경우에는 50일~100일 이상 등으로 차등적으로 적용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수나 고의성이 적은 부분에 대해서는 적은 일수로, 고의성이 다분한 경우에는 많은 일수로 활중 적용을 한다면 회원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처리를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음카페의 발전을 위해 늘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제안 감사드리며 추후 업데이트 시 사용자 의견으로 검토해보겠습니다.
넵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