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47/0002484001
TJB 대전방송이 프로야구를 유튜브 중계하는 과정에서 해당 선수와 장애인을 비하하는 부적절한 발언을 한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예상된다.
문제의 발언은 9일 열린 엘지 트윈스와 한화 이글스 경기를 'TJB 프로야구 입중계'란 제목으로 '편파방송' 중계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엘지 트윈스가 5:0으로 앞서고 있던 2회 말 문보경 선수가 타석에 들어서자, 이지완 국장(기획미디어국 기획콘텐츠팀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자, 문보경, 깜빡깜빡. 눈을 깜빡거리면서 틱장애가 있는 우리 문보경."
그 순간 옆에 있던 방송 진행자는 당황스러운 표정으로 이 국장을 바라봤고, 송광민 해설위원은 "엘지 잘못 건들면 큰 일 나요"라는 말로 수습하려고 했지만, 부적절하긴 마찬가지였다. 팬덤의 문제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이 소식을 접한 엠엘비파크 등 야구 커뮤니티에서는 "할 말이 있고 안 할 말이 있지 선을 너무 넘었다"는 등 TJB 대전방송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중략)
한편 문보경 선수는 타석에 들어서면 고개를 흔들며 시선을 맞추는 습관이 있는데, 이에 대해 2021년 7월 구단 유튜브 방송을 통해 "고개를 흔들다 보면 헬멧이 맞게 느껴진다"며 야구 선수로 활동하면서 생긴 버릇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전문출처로
와 국장이라고??? 미친놈
뭐하는인간인데???
미쳤나
시발 당사자 상처받을거 생각하니까 개빡쳐..
이건 선수뿐만아니라…뚜렛증후군 가진 사람들 모두한테 잘못된발언임
사과나 제대로 해 그 나이쳐먹고ㅡㅡ 노년에 다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개빡쳐서 다시옴 니들이 언론이냐? 해야할말도 돈먹고 못하는 것들이 상대 선수랑 장애인 비하하는 게 지역언론 역할임? 노잼인데 교통대란 일으키는 0시축제나 헛짓에 세금 쓰는 이장우를 그렇게 까라. 망신도 이런 망신이 없음.
업보빔이나 쳐 받아라 진짜 개빡치네
아 열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