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entum은 삶이 변하는 바로 그 순간을 뜻하는 말로, 자신의 스무살 청춘의
시간을 좀더 멋지게 보내고 싶고 더 많은 추억들을 만들어가고 싶은 그 결심의
순간을 기대하는 한중학생들의 모임으로 2011년 시작된 지난 모멘텀 1기의 주요 활동으로는 첫째, 글로벌 청년연합 1박 2일 M.T 기획 및 시행, 둘째 유학생을 위한 학술문화제 행사 지원 및 베스트 포토 에세이전 참가. 셋째, 칭다오 지묵시 사랑의 집 원생들을 위한 후원 활동 및 마술공연 기획 및 시행, 넷째, 칭다오한인유학생연합회 발족식 준비 지원, 다섯째, 서울 오페라단 칭다오 오페라 “춘향전” 엑스트라 참여 및 통역 지원, 여섯째, 칭다오 민주평화통일자문의회 주관“ 위해 세미나”참가 등의 주요 활동을 비롯하여 영화 번역작업(프로젝트 미실행), 동아리 소식지 제작(프로젝트 미실행), 기업탐방 등을 함께 하였습니다.
모멘텀이란 동아리를 기획하고 멤버를 모으고 모멘텀의 멘토 역할을 담당해가면서 늘 만족보다는 아쉬움이 더 많았다는 것, “조금만 더 준비하고 고민했다면 우리 동아리 학생들에게 더 많은 모멘텀의 순간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을 터인데“ 라는 아쉬움입니다. 그래도 아쉬움 보다 가능성과 나아감의 기대로 인한 기쁨과 즐거움이 더 컸던 시간들이었습니다.
이제 모멘텀 1기생들은 각자 자신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졸업을 하여 직장생활을 하고 있고 누군가는 연합회활동을 하고 있고 누군가는 군대에 입대했고 누군가는 또 나너우리라는 봉사동아리의 리더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모멘텀 2기가 시작되려 합니다.
모멘텀 2기는 1기의 다양한 도전과 경험 보다는 아래와 같이 좀더 세분화된 부분에 중점을 두고 일관성 있는 활동들을 해가고자 합니다.
모멘텀 2기는 ?
모멘텀은 한중학생교류동아리로, 보다 체계적이고 가시적인
결과물이 있는 한중학생교류 활동을 지향합니다.
매주 1회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 온라인에서는 웨이보 혹은 블로그에 독자적인 공간을 만들어 갈 예정이고 함께 하는 모멘텀 멤버들이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네트웤 될 수 있도록
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갈 예정입니다.
이전 1기의 멘토와는 또 달리 재정적 지원을 겸하는 멘토분들과 함께 해갈 예정입니다.
우리 모멘텀 2기생들의 핵심 활동은, 1: 1 언어 및 문화 교류, 한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 기획 및 시행, 한중학생일보 발간 등을 내용으로 합니다.
2013년을 함께 할 모멘텀 2기생들을 모집합니다.
1. 신청자격 ( 스무살 이상의 칭다오 현지 유학생 누구나 신청가능 )
- 혼자있는 것보다 같이 있을 것을 좋아하는 친구
- 중국학생들과 지속가능한 교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중국인 인맥을 넓히는 것에 의미를 두는 친구
- 미친척 이것 저것 도전해보고 싶은 친구, 책임감있고,, 성실한 친구, 욕심이 있는 친구
- 자발적이고 스스로 할일을 찾을 줄 아는 친구
2. 신청방법 : 자기소개서를 koso3516@hotmail.co.kr 로 보내주세요.
3. 모집 인원 : 한중학생 총 8명 내외
첫댓글 항상 유학생을 위하여 애쓰시는 송원석 선생님
수고다 대단히 많습니다.
멋진 유학생활을 위하여
짜이여우~~
4월 한국에 들어갑니다. 연이 닿는다면.. 막걸리라도 한사발... 참 그리고 이번 여름방학 유학생 농활관련 연계해주실 수 있는 인연있는 곳 있으면 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