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제4회 서울관악우체국 주관 상시계약집배원 채용공고
1. 선발직종 및 인원
선발직종 |
인원 |
담당업무 |
근무예정기관 |
상시계약집배원 (기간제근로자) |
3명 |
우편물 수집 및 배달 |
서울관악우체국 |
2. 근무조건
가. 계약기간 : 1년(1년 계약 종료 후 1년 연장 가능하며, 별도의 시험 또는 평가를 통하여 무기계약 전환 또는 채용시험을 통해 기능직공무원 임용 가능) 나. 보 수 : 기본연봉 약 17,250천원 + 실적수당 ○ 기본연봉 : 기본급, 상여금, 운전수당, 상시집배특별수당, 상시출장여비 등 5종 ○ 실적수당 : 초과근무수당, 가족수당, 장기근속장려수당, 명절보로금 등 ○ 1년 이상 근무 시 퇴직금 지급, 4대 보험 가입 다. 휴 가 : 연차유급휴가, 공무유급휴가, 특별유급휴가 등 라. 집배업무 특성 ○ 이륜차 주행, 계단 오르내리기, 20k상당의 소포배달, 일평균 0.000여통 우편물 배달 등 체력이 필요하며, 개별주택방문에 따른 CS마인드 및 정보화 능력
3. 응시자격 및 우대요건
가. 응시자격 1) 제1종 또는 제2종 보통운전면허와 제2종 소형면허 또는 제2종 원동기장치자전거면허를 소지한 자 2) 최종채용시험일 현재 18세 이상인자 (1994.12.31.이전 출생자) 3)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호의 어느 하나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4) 상시계약집배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의 경우, 우편관계법령 또는 계약사항을 위반하여 위탁계약이 해지된 사실이 없는 자 나. 우대요건 1) 정보화자격증 【정보처리기능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정보관리 기술사, 워드프로세서1~3급, 컴퓨터활용능력1~3급, 인터넷정보관리사1~3급(한국정보통신인력개발센터 발행분)】 소지자 2) 우편물 배달(민간택배 분야 포함)경력자 우대
4. 시험방법
가. 제1차 시험 : 서류심사 ○ 응시자의 자격요건, 결격사유 등을 심사 ○ 다만, 응시자격요건을 갖춘 자가 채용예정 인원의 5배수를 초과한 경우 채용예정인원의 3배수 인원을 서류심사 합격자로 선발 나. 제2차 시험 : 면접시험 ○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심사 ○ 면접시험에서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집배업무 수행에 필요한 체력을 측정하는 평가를 부과할 수 있음
5. 응시서류 접수
가. 접수기간 : 2012. 12. 20.(목) ~ 2012. 12. 24.(월) 09:00~18:00 나. 접 수 처 :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643 서울관악우체국 5층 지원과(☏02-878-5103) 다. 접수방법 : 지정된 접수처에 직접 접수(우편접수 및 공휴일접수 불가)
6. 시험일정 및 합격자 발표
가.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 2012. 12. 26.(수) ※ 서울관악우체국 홈페이지(http://151.epost.go.kr「공지」)에 게시 나. 면접시험 : 2012. 12. 27.(목) 다. 면접장소 :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시 공고 라. 최종합격자 발표 : 2012. 12. 28.(금) ※ 서울관악우체국 홈페이지(http://151.epost.go.kr「공지」)에 게시
7. 제출서류
가. 응시원서(사진 및 5,000원 상당의 정부수입인지 부착) 1부 - 사진 : 최근 6월 이내에 촬영한 동일원판의 탈모상반신 반명함판(3.5㎝ x 4.5㎝) 나. 이력서 1부 다. 자기소개서 1부 라. 운전경력증명서(경찰서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 1부 마. 정보화관련 자격증 사본【정보처리기능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정보관리기술사, 워드프로세서1~3급, 컴퓨터활용능력1~3급, 인터넷정보관리사1~3급 (한국정보통신인력개발센터 발행분)】 1부(해당자에 한함) 바. 경력증명서(우체국 또는 민간택배사 근무경력 해당자에 한함) 1부 사. 주민등록초본 1부(병적사항이 기록된 것. 미필자는 병적증명서 제출) ※ 응시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양식은 서울관악우체국 홈페이지 (http://151.epost.go.kr)에 게시된 양식을 출력하여 사용하고, 각 서류는 공고일(2012.12.12.) 이후 발급 된 것에 한함
8. 기타사항
가. 응시원서의 기재사항이나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합격자 통지 후 신원조사 등을 통하여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본 시험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시험일 3일전까지 서울관악우체국 홈페이지(http://151.epost.go.kr)에 변경 공고합니다. 다. 최종합격자는 면접성적순(동점자는 연장자순)으로 서열화하여 결위시 추천하며, 합격자명부의 유효기간은 합격일로부터 1년으로 후 순위자는 채용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라. 응시인원이 채용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을 경우는 재공고 합니다. 마. 기타 궁금한 내용은 서울관악우체국 지원과 ☎(02)878~510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