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들이 좋아서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엄마가 되어 살아가고 있는 행복한 엄마입니다. ㅋㅋ
오년전에 남편의 일로 인해 생전 밟아보지도 않은 강릉으로 이사를 오면서 생각을 했습니다.
이렇게 멋진 곳에서 아이들과 행복하게 살고 있는데 강릉을 위해서 무언가 하고 싶다고....
그리곤 바로 실천에 옮겼습니다.
경포동주민센터의 도움을 받아 근방에 어렵게 살고 계시는 독거 어르신 열 분을 소개 받고 아이들과 함께 청소및 반찬을 조금씩 만들어 드렸습니다.
벌써 세월이 흘러 오년이 되었네요.
그 사이 섬기던 부모님 같던 몇 분은 천국 가시고, 병세가 심해서 입원하시고, 요양원에 가 계시는 분도 있고 이제 네 분만 남았어요.
한 분 한 분과의 이별이 너무 마음이 아프던 즈음에 누군가 새로운 만남을 통해 마음의 아픔이 치유가 되었어요.
오늘 그 새로운 만남을 이 곳에 홍보하고 싶어서요.
제가 하는 일에 조금이나마 보태고 싶다며 자연애찬(반찬 배달 전문점) 사장님이 몇 달전에 아름 아름 물어서 연락이 왔었어요.(우리 가족이 독거 어르신 가정에 청소및 반찬 배달을 몇 년째 꾸준히 하고 있다는 신문 기사를 읽고)
반찬을 만들어 강릉 시내에 배달을 하는 일을 하는데 만든 반찬을 독거 어르신께도 배달을 하고 싶다면서요.
너무 근사한 일이라 저는 즉석에서 승락을 하고 자연애찬에서 전화만 오면 하던 일도 놓고 바로 달려나가 반찬을 배달하고 돌아옵니다.
처음엔 몇 번 하다 말거란 생각을 했는데 꾸준하게 계속해서 반찬을 내어주는 걸 보면서 이 분의 진정성을 보았어요.
막내 아들이 병원의 실수로 아픈 몸이 되어 매주 한 번은 서울을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도 웃음을 잃지않고 씩씩한 엄마의 모습을 보이며 이웃의 친구가 되어 다가가는 이 가게를 꼭 알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난 주일 날 제가 배달한 반찬들이예요.
커다란 박스에 하나 가득 반찬을 받고 자연애찬 사장님의 꼼꼼함에 웃음이 나왔습니다
막 웃는데 눈물이 흐르네요. 웃다가 웃으면 어떻게 된다고 하던데......
그냥 삶이 막 감사하더라고요. 어르신들에게 무언가 함께 할 수 있다는게 왜 이렇게 고맙고 행복한지요.
저 울어도 되지요? ㅋㅋ 행복해서요.
그리곤 차 안에서 한 분 한 분 어르신들의 반찬을 구별해서 담았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님들께서 얼마나 좋아하시던지 저도 참 좋고 행복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연애찬(033-653-8745)같은 가게가 참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받은 걸 나눌 줄 아는 마음, 이웃의 아픔을 바라보며 손을 내밀줄 아는 마음을 가진 사장님이 반찬을 가지러 가면 개인적인 이야기도 나누며 친해질 즈음에 저에게 작은 엄마라고 부르며 다가왔습니다.
정도 많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장님의 작은 엄마가 되기로 마음 먹고 저의 큰 조카 가게를 이 곳에 홍보합니다.
ㅋㅋㅋ....자주 애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꾸벅!!!!!!
첫댓글 진정 멋진 일을 하고계시네요......헹복한엄마님께 큰 박수를 보냅니다
앙고...아니예요. 자연애찬을 운영하는 사장님과 같은 사람이 있어서 세상은 참으로 살 맛나는 거 느낍니다. 이 분께 박수를.....블루님! 고맙습니다.
반찬 종류좀 알수 있을가요?가격도 같이 알수있으면 더좋겠다는 ~~넘일이바빠서반찬배달해먹을 생각을하고 있었거든요^^좋은정보감사합니다
네이버에 자연애찬에 들어가시면 내일 반찬 종류들이 올라온다네요. 그럼 보고 주문한다고 합니다. 저도 주문은 한 번도 안해봐서요. 전화로 물어보심도 좋을거예요.
@행복한엄마 네~감사합니다
정말좋은일 하시네요^^ ㅎㅎ 저두 이가게알아요^^ 가끔집에서밥하기싫으면 이용하고있어요~~~ ㅎㅎ
자주 이용해 주세요. 참 토스트 먹으러 꼭 가야지... 생각하고 있어요. 조만간 들를께요.
우리도 여기서 가끔 반찬 사먹는데
정말 좋은 사장님이네요
저 자연애찬 여기서 배달해 먹어요^^
이 말씀에 제가 더욱 감사하네요. 고맙습니다. ㅋㅋ
좋은일 하시는분들 대박기원 드립니다~ 화이팅!!!
주영곰님! 화이팅!!!
포남동 세화식당 하시다 파시고 다시 차린곳 이조?
성공하세요^^
전 식당 이름은 모르고요, 식당하시다 반찬 가게 한다고 들었어요. 감사해요.
세화식당은 아는데..예전단골이였는데. 자연애찬 솔직 첨 들어보는데.한번먹어봐야겠어요. 좋은신분..감사한분..
세화식당 지금도 강릉에서 반찬도시락 배달로 유명한곳이에요.제가 자주 시켜 먹거든요. 자연반찬 사장님이 세화식당 팔고 다시 판찬가계 차린거라고 들었ㅈ어요.^^
두분다 진심 존경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