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까지 속초 아트 플랫폼 갯배유지인 작가 청룡·황룡 그림전
21일 영월 청년의 날 페스티벌서
김광남 작가 ‘엄지박사’ 부스 운영
유지인 작가 캐릭터 이미지
캐릭터 콘텐츠를 개발해 전시와 이벤트 부스 등을 선보이는 청년 콘텐츠 창작자들의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속초에서 활동하는 유지인 작가는 캐릭터를 개발, 첫 개인전 ‘청룡·황룡의 이야기 그림전’을 3일 속초 아트 플랫폼 갯배에서 개막했다.
13일까지 여는 이번 전시는 불편한 부탁을 받아도 거절하지 못했던 경험을 주인공 ‘비드’를 통해 풀어내면서 배려와 부담 사이의 인간관계를 생각해 보게 하는 자전적 내용으로 꾸며졌다. 유 작가가 개발한 또다른 캐릭터 ‘내 마음을 살펴주는 수호신’도 함께 선보인다.
▲김광남 작가 ‘고민연구소 엄지박사’
영월에서 공공화실을 운영하는 김광남 작가는 자신이 개발한 ‘엄지박사’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 부스를 오는 21일 영월 동강둔치에서 열리는 ‘영월 청년의날 페스티벌’에서 선보인다. 김 작가는 ‘엄지박사 고민상담소’라는 이름의 부스를 통해 방문객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캐릭터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도 소개할 예정이다.
두 작가는 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의 ‘2024년도 강원 콘텐츠IP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된데 따라 이같은 활동을 잇고 있다.
지역 콘텐츠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웹툰·웹소설·캐릭터·시나리오 4개 분야에서 11개를 선정, 창작지원금과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중이다.
김여진 beatle@kado.net
키워드#캐릭터 #예술가 #개성만점 #콘텐츠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