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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칠레 이동식 자동 세륜기 시장 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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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3-12 | 국가 | 칠레 | 작성자 | 유현주(산티아고무역관) | ||||||||||||||||||||||||||||||||||||||||||||||||||||||||||||||||||||||||||||||||||||||||||||||||||||||||||||||||||||||||||||||||||||||||||||||||||||||||||||||||||||||||||||||||||||||||||||
품목 | 기타 | ||||||||||||||||||||||||||||||||||||||||||||||||||||||||||||||||||||||||||||||||||||||||||||||||||||||||||||||||||||||||||||||||||||||||||||||||||||||||||||||||||||||||||||||||||||||||||||||||
품목코드 | 84248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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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칠레는 제조업 기반이 미약해 칠레 내에서 이 품목의 제조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으므로 수입규모를 시장규모로 보아도 무방함. - 칠레의 이동식 자동 세륜기 시장은 규모가 크지 않으나, 지난 3년 동안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광업과 건설업은 칠레의 주요 산업이므로 이 품목의 수요가 꾸준함.
(단위: 천 달러, %)
자료원: Checkpoint
□ 시장전망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현 시점에서 시장이 큰 편은 아니나, 잠재 소비자 폭은 넓음. 예를 들면 산업용 차량에 대한 청소가 필요한 제조업과 건설업 관련 기업임. 그러나 현 시점에서 소비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는 않음.
○ 수요 감소 예상 요인 - 이 품목이 칠레 시장에 진출한 것은 약 3년이므로 수요 증감에 대해서 말하기는 어려움.
○ 무역관 전망 - 이 제품이 칠레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주요 산업이 광업과 건설업인 점을 감안할 때, 향후 이 제품의 수요는 증가할 가능성이 높음. 현 시점에서 이 제품을 칠레에서 유통하는 업체는 많지 않음.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이 제품의 유통업체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이 제품의 주요 소비자들은 광산업과 건설업 관련 회사임. 이 부문의 회사는 산업용 차량의 운행이 많아 차량이 쉽게 오염되므로 정기적인 세차가 필요함. 따라서 세차장이 있는 주유소 등이 실수요자가 될 수 있음.
○ 소비자 구매 동기 - 산업용 차량의 바퀴 및 하부 청소
□ 수입동향
○ 개관 - 최근 3년간 수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주요 수입국은 미국임. 그러나 2013년 미국의 수입규모는 전년 대비 하락한 반면, 독일은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한국수입통계 포함)
HS Code 842489 수입 동향 (단위: 천 달러, %)
자료원: Checkpoint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필수 인증: 필수 인증 필요 없음.
□ 관세율
○ 관세율 HS Code 842489 관세율
□ 주요 유통채널(온라인 시장, 현지 딜러망, 대형유통업체 등)
○ 주요 유통채널은 이 품목의 유통업체들과 현지 에이전트임. 유통업체들은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홍보하기도 하며, 이는 제품이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임. 그러나 이 제품은 광업이나 건설업 시장을 표적으로 홍보할 경우, 가능성이 큰 품목임.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지 업체 및 해외업체, 시장점유율 등)
(단위: 달러, %)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 제품 현지 인지도 - 칠레에 진출한 한국산 브랜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됨.
○ 선호되는 브랜드 - Neptune Systems, Mobydick, Wheelwash 등임.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개관 - 이 전시회는 광업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영향력 있는 전시회로, 광업 관련 기계에서부터 산업 인력 보호 장비까지 전시 품목이 다양함.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현지 바이어들은 항상 품질이 검증된 양질의 상품을 찾음. 또한 다양한 제조업체의 제품 가격을 비교하고, 제품의 차별성에 주목함. - A/S 및 판매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함. 예비 부품의 수요 충당이 가능한 브랜드를 선호함.
○ 현지 바이어와 미팅 시 주요하게 고려해야 할 요인(가격, 품질, A/S, 상호신뢰 관계 등) - 칠레에서 이 품목의 한국산 제품은 인지도가 없는 상황임. 따라서 이미 진출한 브랜드와의 차별성 및 가격 경쟁력 등을 고려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함. 기존 브랜드는 Neptune Systems, Mobydick 그리고 Wheelwash임.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타깃 고객층은 차량을 청소하기 위한 제품이나 기계를 유통하는 회사임. 그들은 실수요자들인 광산업자, 건설업자와 직접적으로 함께 일을 함.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의 강점 및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제품의 특성을 보여주는 전략을 사용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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