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suf Karsh - 영혼의 뷰파인더 >- ?
Audrey Hepburn
이제 내가 그들을 사랑할 차례입니다.
Clark Gable
하늘 아래로 쭉 뻣어있는 길이
Walt Disney
우리가 그 꿈을 추구할
Winston Churchill
다만 창조주께서 나를 만나야하는
또 다른 문제겠지만.
Ernest Hemingway
태양이 저녁이 되면 석양이 물든 지평선으로 지지만,
아침이 되면 다시 떠오른다.
태양은 결코 이 세상을 어둠이 지배하도록 놔두지 않는다.
태양이 있는 한 절망하지 않아도 된다.
Leonard Bernstein
알 수 없는 것들을 전달한다.
Andy Warhol
일을 하는 것도 예술이고
성공적인 사업을 하는 것도 예술이다.
Christian Dior
이유가 있어선 안되죠.
Martha Graham
위대한 무용가는 테크닉이 아니라
George Bernard Shaw
Albert Schweitzer
파도 혼자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
이처럼 나도 나 자신만을 위한 삶을 살 수 없고
나의 삶 또한 내 주변에 일어나는 모든 것들과의
다른 모든 생명도 나의 생명과 같으며
신비한 가치를 지녔고
Martin Luther King
옳은 것을 알면서도
Mohammad Ali
챔피언은 자신의 깊은 내면에 있는
소망, 꿈, 이상에 의해 만들어진다.
Fidel Castro
감옥이 혹독한 곳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70명의 내 동지들을 살육한
야비한 독재자의 광분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처럼
감옥 역시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나에게 유죄판결을 내리십시오.
역사가 나를 무죄라 할 것입니다.
Mikhail Gorbachev
인류가 전쟁과 영원히 결별하는 것이야말로
보다 나은 미래의 길을 열을 수 있는 토대이다.
Helen Keller
언제나 행복과 불행 양쪽으로 활짝 열려 있습니다.
나를 즐겁고 행복하게 해주는 광경들도 있지만,
불행하고 비참하게 만드는 광경들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불행하고 비참한 광경에
그것도 삶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에 눈감는 것은 마음과 정신에 눈감는 것이니까요.
Yousuf Karsh (1908-2002) Armenian-born Canadian Photographer
첫째로 나는 사진을 통해 사진을 바라보는
나는 내가 찍은 사진을 통해
둘째로 내가 사진을 통해
나의 카메라에 한 인물의 마음과 개성이 가득한
훌륭한 마음과 영혼,
사진이라는 예술세계에 표현하고 싶었다."
사진으로 한 인물의 특징을, 뷰파인더로 포착하는 영혼을 찍는
그는 세계의 리더들, 영화 배우들, 일류 예술가들, 오직 사진 한 장으로 그 인물의 특징을 그려내며 드러낸다. 그는 거의 60여년 동안 20세기를 지배하였던 역사적이며 창조적인 인물들을 그가 2002년 7월 9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갈 때까지, 그는 50,000장의 인물사진을 찍었고 그는 그가 사진을 찍었던 유명한 인물들 만큼이나 유명한 인물이었다. 유섭 카슈는 아르메니아에서 1908년 12월 23일에 태어났는데 그는 어린 시절 아르메니아에서 대량학살을 목격하였다. 그때 투옥된 그의 2명의 친척들에게 죽어가는 아이들 또 수많은 사람들이 학살되는 광경을
나중엔 그 역시도 학살을 피해 아버지와 함께 거기서 일상에서는 쉽게 체험할 수 없는 어린 시절의 이런 경험은 훗날 그가 인간의 눈을 바라보며 신비함과 그의 사진작가로서의 천부적인 자질을 길러주는
?
Winston Churchill ( 부제: 포효하는 사자)
금세기 최고의 사진 중 한 장이라 불리는
1941년 12월 아직 그가 유명하지 않을때 그는 윈스턴 처칠이 있는 방안의 처칠을 사진으로 찍을 공간에 빛을 고정시켰다.
아무말 없이 뺐었다. 그는 머리를 호전적으로 들었고 손은 노여움의 태도를 보였다.
유섭 카슈는 그러한 처칠의 모습을 통해 도전적이며 정복할 수 없는 이미지, 포효하는 사자의 모습를 보았다고 한다. 사진을 찍은 후 처칠은 화사하게 미소를 지었다. 처칠은 그가 표현할 주제를 비로서 눈치챈 것이다.
다른 유명 인물들의 사진도 촬영하게 되었다.
Yousuf Karsh self portrait
그리고 사진작가로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심지어 그들이 알고 있지 못한 모습을
무의식적인 몸짓, 눈의 어렴풋한 빛,
그들의 가슴 깊은 곳에 자신을 숨기고 있는
사진작가는 그들의 모습을 통해 "그들이 유명하거나 그렇지 않든간에 나의 주요한 기쁨은
그들의 마음에 깃든 심장에 깃든,
그들의 영혼을 사진으로 촬영하는 것이었다."
" 모든 유명한 사람들에게서 내가 보았던 공통점이 있다면,
그것은 허영심이었다." (^^)
"아름다운 여성들을 사진으로 찍을 때의 가장 큰 문제는
그녀들이 스튜디오를 떠나고 나면
나 혼자 어두운 스튜디오로 걸어 들어가기 싫어진다는 점이다."
Elizabeth Taylor
하지만 내가 정말 필요로 했던 건 그런게 아니었어요.
누군가의 진실한 마음과 사랑.
그것뿐이었어요.
Grace Kelly
그러나 내가 사랑했던 사람에게는
그저 아름다운 한 여자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Jackie Kennedy
그를 사랑해서가 한가지 이유고
그에게 더 잘해주지 못해서가 다른 한가지 이유에요.
Ingrid Bergman
내가 불륜을 저지르는게 아니라
사랑을 하고 있다는 것을...
Sophia Loren
그리고 남들이 당신에게 있다고 생각하는게 50%다 .
Humphrey Bogart
나는 그저 자연스럽게 연기할 뿐이다.
잉그리드 버그만이 내 앞에서
저절로 로맨틱한 기분에 빠져든다.
Lawrence Olivier
즉 눈을 똑바로 뜨고 거기에 임해야 한다는 것이다.
Alfred Hitchcock
네 사람이 포커를 하러 방에 들어갑니다.
갑자기 폭탄이 터져 네 사람 모두 뼈도 못 추리게 됩니다.
이럴 경우 관객은 단지 놀라기만 할 뿐이죠.
그러나 나는 네 사람이 포커를 하러 들어가기 전에
먼저 한 남자가 포커판이 벌어지는 탁자 밑에
네 사람은 의자에 앉아 포커를 하고
이런 상황에서는 똑같이 무의미한 대화라도
관객은 '지금 그런 사소한 얘기를 할 때가 아니야.
하고 외치고 싶은 심정이 되니까요.
폭탄이 터지기 직전 게임이 끝나고 일어서려 하는데
그 중 한 사람이 말하죠.
'차나 한잔 하지.'
바로 이 순간 관객의 조바심은 폭발 직전이 됩니다.
이때 느끼는 감정이 바로 '서스펜스'라는 겁니다.
Albert Einstein
인간은 진리와 인생 그리고 불가사의한 현실의 구조를 직시할때
아무런 해답도 얻지 못한채 오히려 두려움에 빠지곤한다.
하지만 매일 이불가사의한 세계에 대해
신성한 호기심을 잃어서는 안된다.
하나의 목적에 자신의 온힘과 정신을 다해
이런 까닭에 탁월해지는데에는 그 사람의 모든것이 요구된다.
Albert Camus
그러니 반항하면서 죽어야겠다.
Bertrand Russell
멸망보다 두려워하며 죽음보다 두려워한다
사고란 불온하며 혁명적이고 파괴적이며 공포스럽다
특권자와 제도권, 익숙한 관습에 무자비하다
지옥의 구덩이를 들여다 보고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고는 위대하며 신속하고 자유로우며
Carl Jung
밖을 보면 꿈을 꾸지만, 안을 보면 깨어나게 될 것이다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야 말로
세상에서 가장 두려운 일이다.
George Bernard Shaw
그것이 바로 천재의 모든 것이다.
Herbert Von Karajan
목표를 너무 낮게 정한 사람이다.
Jean Sibelius
비평가를 찬양하는 동상이 세워진 적은 없다.
Jascha Heifetz
이틀을 안하면 비평가가 알고,
삼일을 안하면 청중이 안다 .
Pablo Casals
넌 하나의 경이로움이야
넌 매우 특별한 사람이야.
네가 나이를 먹고 성장해가는 매순간마다
너와 같은 아이는이 세상에 단 한 명도 없었어.
넌 셰익스피어가 될수도 있고,
미켈란젤로 같은 화가나,베토벤 같은 음악가도 될 수 있어
넌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그래,넌 정말 놀라워
그리고 그건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야.
그들 역시 놀라운 존재들이지
넌 네가 어른이 되었을때
너처럼 똑같은 놀라운 존재인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 주는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넌 그때 가서 이 세상을
세상 모든 아이들에게 가치있는 장소로 만들어야 해
Glenn Gould
그건 내가 비사교적이기 때문이 아니고,
예술가가 창조자로서 작업하기 위해 머리를 쓰기 바란다면
자아규제(바로 사회로부터 자신을 절단시키는 한 방식)라는 것이
관심의 대상이 될 만한 작품을 산출하고자 하는 예술가라면
누구나 사회 생활면에서 다소 뒤떨어진 존재가 될 수밖에 없다.
Marc Chagall
바로 사랑의 색깔이다 .
Max Ernst
Ansel Adams
단지 좋은 사진만 존재할 뿐이야 .
Georgia O'Keeffe
무언가를 바라보는데는 시간이 필요하다.
마찬가지로 친구가 되는데도 시간이 걸린다.
Giacometti
하나의 조각은 하나의 사물이 아니다.
그것은 물음표이며 질문이며 또한 답이다.
그것은 완성된 것일 수도 없고 완벽한 것일 수도 없다.
질문도 제기될 수 없다.
Joan Miro
그것이 무슨 씨앗을 뿌리게 될까 하는 사실이다.
예술은 죽고 한 장의 그림은 사라질 수 있다.
남는 것은 오직 그것이 뿌린 씨앗.
Man Ray
그것을 하는 다른 방식들만이 존재할 뿐이다.
Norman Rockwell
그것만이 내가 할 수 있는 전부이다.
Pablo Picasso
고상한 취향이란 얼마나 불쾌한 것인가!
그 취향이란 창의력의 적이다.
Joan Baez
당신은 자신이 어떻게 죽을 것인가를 선택할 수 없다
당신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어떻게 살 것인가 하는 것이다.
Fidel Castro
흔히 사람들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하지만 오늘날 우리는 전 세계에 만연해 있는
이 세계에는 40억이 넘는 인류가
Grey Owl (Archibald Belaney)
자연이 네게 속해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Mother Teresa
우리는 다만 위대한 사랑으로 작은 일을 할 수 있을 뿐입니다
하느님께서 당신을 어느 곳에 데려다 놓든
그곳이 바로 당신이 있어야 할 곳입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그 일에 얼마나 많은 사랑을 쏟고 있느냐 입니다
단지 우리가 노력하기를 바라고 계십니다. ? ? ? ? ? ? |
출처: ronaldo200 원문보기 글쓴이: 이기원
첫댓글 소피아 로렌의 색채 사진 빼고는 모두 흑백으로 나타냈네요.
명인들을 망라한 사진으로 명성을 드높였을 것 같죠.
이런 명인들의 사진은 아무나 담을 수 없으니까요?
명성은 또 다른 명성을 날리겠죠.
맞는 말씀 같네요. 명성이 명성을 낳고 부자가 부자를 낳는 것처럼요.
세계적인 명사들을 찍은 작가는 대단한 인물이네요.
흑백 사진의 맛이 잘 살아 있습니다.
흑백의 맛이나 멋이 컬러 사진에서 느낄 수 없는 모습을 표현해서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