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통(道通)과 운수(運數) 그리고 의통(醫統)” 】
세상의 이치는
내게 필요한 물건이 내 눈에 보이지 않을 때 찾게 되는 것이고
내 눈에 보일 때는 그것을 믿게 되는 것이 세상에 이치다
이와 같이 도(道)라는 것도 눈에 볼일 때 믿게 되는 것이고
눈에 보이지 않을 때 찾는 것이 이치다
시무도가 그렇다 보이지 않는 것을 믿고 기다리다가
어느 순간 깨달았을 때 늦어다는 것을 알게 된다.
자신에게 기회가 왔는데 그 기회를 믿고 기다리면 기회는 사라진다.
1.-태극도
①구천상제, ②옥황상제, ③서가여래.
영대 신위(神位)는 삼신(三神)으로 되어 있다
2.-대순진리회
①구천상제, ②옥황상제, ③서가여래.
영대 신위(神位)는 삼신(三神)으로 되어 있다
3.상도회관
①구천상제, ②옥황상제, ③박성미륵세존.
영대 신위(神位)는 삼신(三神)으로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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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공통점은
선도, 불도, 유도,로 이루어 져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도에 통하지 못하고 운수도 받지 못했다
그럼 무엇이 문제인가?
도에 통하는 조건이 있다 스스로 찾기를....
★여기서 눈여겨 볼 구절이 있다
공사 1장 1절
시속에 말하는 개벽장(開闢長)은 삼계의 대권을 주재하여
비겁((否劫)에 쌓인 신명(神明)과 창생을 건지는 개벽장(開闢長)을 말함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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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혀서 위협에 쌓인 신명(神明) 어떻게 해석해야 좋을까?
막혀 있다는 것은 신명(神明)과 소통이 안된다 왜 소통이 안될까?
위협이 쌓여 있다 신명(神明)은 누군가에게 협박 받고 있다 누굴까?
무엇으로 신명(神明)을 협박(위협) 할까?
참 재미있어 코메디도 이런 코메디는 없을 꺼야
대순진리회 취지(趣旨)의 일부분 발췌
후천(後天)의 무궁(無窮)한 선경(仙境)의 운로(運路)를 열어
지상천국(地上天國)을 건설(建設)하고
비겁(否劫)에 쌓인 신명(神明)과
재겁(災劫)에 빠진 세계창생(世界蒼生)을 널리 건지시려고....
★왜 도통을 못하는지 이 구절에 있다
180
"세상에 있는 모든 병을 다 대속하였으나
오직 한 가지 괴질은 남겼으니 곧 무도(無道)의 병이요.
의통(醫統)을 전하느니 곧 진법의 용이니라." 하시니라.
★왜 무도병이냐는 이 구절에 있다
무극진경 7장
96
"이 시대는 원시반본(原始返本)하는 시대니
혈통(血統) 줄을 바로 잡으라.
환부역조(換父易祖)하는 자와
환골(換骨) 환혈(換血)하는 자는 다 죽으리라." 하시니라.
교법 3장 42절
원시반본(原始返本)하는 때라 혈통(血統)줄이 바로잡혀
환부역조(換父易祖)와 환골환골(換骨)하는 자는 다 죽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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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도병과 혈통줄이 바로 잡힐 때 도에 통하게 된다
교운 1장 41절
그리고 “내가 도통(道通)줄을 대두목에게 보내리라.
도통하는 방법만 일러 주면 되려니와
도통될 때에는 유, 불, 선,의 도통신(道通神)들이 모두 모여
각자가 심신으로 닦은 바에 따라 도(道)에 통(通)하게 하느니라.
★도에 통하게 되면 운수자리를 찾아서 기국 시험 하게 된다
교법 1장 42절
이제 천지신명이 운수자리를 찾아서
각 사람과 각 가정을 드나들면서 기국을 시험하리라.
성질이 너그럽지 못하여 가정에 화기를 잃으면
신명들이 비웃고 큰일을 맡기지 못할 기국이라 하여
서로 이끌고 떠나가리니 일에 뜻을 둔 자가 한시라도
어찌 감히 생각을 소홀히 하리오” 하셨도다.
★도에 통해도 운수를 받지 못한 것은 성심이 없음이다
교법 2장 37절
이제 너희들에게 다 각기 운수를 정하였노니 잘 받아 누릴지어다.
만일 받지 못한 자가 있으면 그것은 성심이 없는 까닭이니라
★운수는 열려도 그릇이 못되면 다른이에게 옮겨 간다
교법 2장 38절
상제께서 종도들에게 “운수는 열려도 자신이 감당치 못하면
본곶으로 되돌아가기도 하고
혹 다른 사람에게 옮겨지기도 하리라.
잘 믿을지어다”고 경고하셨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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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시발점은 무도병이다
그럼 신앙을 하고 있는데 왜 무도병이나고 할테지
이 질문은 바로 원시반본(原始返本)에 있다
원시반본(原始返本)-시초의 근원인 뿌리로 돌아가야만 된다-라는 것이다
시초의 근원인 뿌리는 정신을 깨부수고
마음을 비우고 무자기가 되었을 때 보인다.
본인들의 정신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스스로 깨닫기를....
宮商角徵羽 聖人乃作 先天下之職 先天下之業
궁상각치우 성인내작 선천하지직 선천하지업
職者醫也 業者統也 聖之職 聖之業
직자의야 업자통야 성지직 성지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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職者醫也 業者統也 聖之職 聖之業
직자의야 업자통야 성지직 성지업
시초의 근원인 뿌리를 찾아 주는 사람이 의통이다
즉 혈통을 찾아 주는 사람이 의통이다
무극진경 7장
96
"이 시대는 원시반본(原始返本)하는 시대니
혈통(血統) 줄을 바로 잡으라.
환부역조(換父易祖)하는 자와
환골(換骨) 환혈(換血)하는 자는 다 죽으리라." 하시니라.
첫댓글 .
도통의 조건은 수도와 공부와 신앙심 일까?
정신을 깨 부셔서 마음을 비운 무자기 일까?
이 구절의 뜻을 알면 뒤로 나자빠 질기다 조심하시길....
강증산 구천상제님께서는 나는 곧 미륵이라 강증산께서는 직접 미륵이라 하시고 또한 금산사 미륵전에 미륵으로 응해계시다가 인간계의 인간으로 강세를 하셨습니다 솥이 들썩이니 미륵불이 출세하리라 조정산 옥황상제님께서도 미륵으로 오실것을 암시해 둔 것이라 봅니다 그리고 박우당께서는 제새시에 토성도장에 은진미륵이 조성되리라 또한 화천하시전 여기가 미륵이 앉을자리라 하시고 지금은 그 곳에 박우당님 능소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궁금하게 여긴점은 왜?박우당님만 미륵으로 오셨다고 상도방면은 주장을 하는가?입니다 표주박님의 견해는 어떠신지요 ~
증산의 신위 공사는 먼저 난법 신위를 세우는 공사이기에 상도가 맞습니다
유, 불, 선, 신위를 벗어나면 안됩니다
교운 1장 41절
그리고 “내가 도통(道通)줄을 대두목에게 보내리라.
도통하는 방법만 일러 주면 되려니와
도통될 때에는 유, 불, 선,의 도통신(道通神)들이 모두 모여
각자가 심신으로 닦은 바에 따라 도(道)에 통(通)하게 하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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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불, 선,의 도통신(道通神) <<===반듯이 유, 불, 선, 내에서 신위를 세워야 합니다
서가를 세워진 이유는 불도가 서가로 부터 이기 때문이죠
미륵의 도는 아직 안나왔죠
건달씨가 보기에 유, 불, 선, 내에 신위가 세워진 곳이 있으면 찾아오세요
😃😁🤔 건달님은 표주박님을 꼭 만나시기를 바랍니다. 건달님처럼 도에 지극한 분은 표주박님과 딱 입니다
職者醫也 業者統也 聖之職 聖之業
직자의야 업자통야 성지직 성지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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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의 직업이 의통인데
얼빠진 넘들이 지가 의통을 갖겠다고 꿈꾸고 있으니 웃긴 일이다
의통은 진인이 무도병에 걸린 환자들을 고쳐 혈통을 바로 잡게 해 주는 진인의 직업이다
그러니 의통 받겠다고 껄떡대지 마라
의통 받겠다고 하는 넘들은 본인 자신이 천자 행세 하겠다고 하는 거와 같다
뭐 뒤질려면 천자행세 함하고 뒤지는 것도 괜찮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