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향상은 환경이 결정 하는수가 많다
타고난 팔자보다 그 타고난 환경이 중요한 거야. 환경이 거의 그 사람의 운명을 지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 할 것이다 이런 말씀이지 무슨 지역적인 거나 부모 환경이나 이런 환경이 중요하다 이런 말씀이야.
아 시골이 대처보다 살기 좋다면 사람이 많이 들꼬일 내기지 생각해봐.
왜 대처 도시로 사람이 모여들어서 살겠어 그러니까 그만큼 산골짜기보다 어- 도시 사람들이 많이 모여 사는 곳이 그래도 살기 좋고 어 무언가 복지 혜택 이런 누리는 환경이 좋다 이런 말씀이야.
그러니 그런데 태어난 자들이 더 유리하다. 말하자면 십중 팔고는 도시에 태어난 사람이 뭐 특별한 이유가 없는 이상 산골짜기 가서 살라고 할 사람은 별로 드물 거다 이런 뜻이지 무슨 핍박이 심하다면 그렇게 피해가서 사는 수도 있겠지.[십승지지찾듯]
하지만 그래도 도시 환경이 좋기 때문에 도시에 모여 사는 것 아니야 유명인 고관대작 왕후장상 이런 사람들이 그렇게 시골에서 태어나가지고 크게 되었다 이런 것이 이제 매스콤상이나 공인인증 기록하는 그런 어 말하잠 기록상에 나오는데 그런 자들은 그러니까 소수에 불과하고 꿈에 떡 맛보듯 하는 자들이다 이런 말씀이여.
그런 자들 그런 자들을 바라보고서 그렇게 말하자면 태어난 환경이 시골로 가서 태어나서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겠다 그런 2세 3세를 만들어야겠다 해서 시골로 가려 하는것 그거는 그것은 아마 생각이 좀 모자르는 것일 수도 있다.
이런 말씀이지 그렇게 꿈에 떡 맛보듯 하는 소수 인간들이 물론 지배를 한다고 할 수 있어.
다수 평민들 보통 사람들 그런데 그 꿈의 떡맛보듯 하는 사람들이 뭔가 머리가 특이하게 열려서 앞장서서 그렇게 지도자 입장으로 끌고 가면서 경제 부흥이나 경기를 일으켜 가지고 살기 좋은 세상을 점점 만들어간다.
그러면 그 사람 그런 사람들만 이겠어. 그것을 뒷받침해주는 평민대중 백성들이 있어야 되지.
그러니까 평민 대중은 그런 사람들이 뭔가 기획을 잘 만들어서 경제 개발을 하면 그 혜택을 누리는 자들에게 해당하는 것일 수도 있다 이런 말씀이야.
그러니까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주인이 찾는 격이라고 백성이 배부르고 기름지어 격양가를 부르는 것 그런 백성 입장으로 태어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아- 이름 없이 살다 가는 것처럼 보여도 그렇게 배부르게 먹고 병마에 시달리지 않으며 수명 건강 장수하고 그렇다면 뭐 굳이 소수에 불과한 유명인 저명인 뭐 대통령 국무총리 장차관 하자고 들 필요가 있겠는가 이런 것도 한번 생각해 봐야 된다.
이런 뜻이여. 그래 태어난 환경이 중요하고 부모 교육정도 부모 환경이 또한 중요한 것이다.
이런 뜻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명리가 동일명조는 많고 쌍태 삼태에 이르는 건 많아.
어디서 태어났고 그 명분 지어지는 것이 무엇인가?
쌍태라도 형제라도 동생 형님 하면 명분이 지어지잖아.
그러고 그 이름상으로도 달리 짓게 될 것이고 그러니까 학교에도 같은 반에도 똑같은 이름은 많아.
그전에 학교에 다닐 때 같은 이름이 많아 가지고 서 그 번호수를 갖고 또 명분을 달리 짓는 거예요.
13번 홍길동, 27번 홍길동 이런 식으로 부른단 말이야.
그러면은 대답을 출석 후에 할 적에 대답을 그렇게 하잖아.
선생님이 호명을 부를적에... 그처럼 다 그 명분을 달리하기 때문에 그 운명도 역시 다 달라지게 된다 이런 뜻이지.
그러니까 뭐니 뭐니 해도 태어난 환경이 복스러워야 된다.
그것은 산골짜기보다 대처가 그래도 좋다. 아 그런데 사람들 태어난 사람들 대다수가 그래도 평화롭게 살고 고통이 좀 덜하지 누리는 혜택도 많고 해서 산골짜기 시골에 가서 살아봐야 별 볼 일 없는 것이다.
물론 뭐 신선놀음 하겠다고 산골 찾아 그래 요즘 그래 그 흉가 폐가가 얼마나 많아 시골에 빈 집들 그거 살기가 좋다면 흉가 폐가가 되겠어.
도시가 아무리 뭐 아파트가 빈다 뭐 한다 하더라도 그렇게 이렇게 서울 수도권 이런 데는 점점 집값이 올라가잖아.
그만큼 살기가 좋고 혜택을 누릴 만하고 뭔가 이권 관계에서도 말하자면 이익이 창출될 만한 곳이기 때문에 그런 거다 이런 말씀이야.
그러니까 태어난 곳이 주위 환경이 첫째다. 그런 다음 명리를 논해야 된다.
아- 어- 태어난 곳이 살기 좋아 동서남북 얼마나 가까우냐 이런 것도 좀 의논해 봐야 되는 것이고 에 이번에는 이렇게 명리 운명보다 환경이 좋아야 된다.
사는 환경 태어난 환경 성장하는 환경 이런 환경이 좋아야 된다에 대해서 주제를 걸고 강론을 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