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카페에 들어왔네요.
합격수기를 쓰고 싶었지만... 제목과 같이 59점으로 불합격 했기에.. 자유게시판에 글을 씁니다.
기억음 더듬어 보면 .. 단어 하나만 더 썼어도 합격했을텐데.. 많은 아쉬움이 남지만.
그 당시 저는 최선을 다했기에.. 스스로 위로해주고 싶어요
'비접지방식'이 생각 안나서.. 쥐어짜낸게 '간접 접지방식'이었으니 ㅎ
비전공자 동회차 합격이 힘들다고는 들었지만.. 제게도 해당되는 말이 되었네요.
뭔가.. 겸손하게 되어지고,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고.. 그러면서도 난 최선을 다했어.. 반복중입니다.
내년 4월이 시험이라는데.. 실업급여 수급기간도 이제 끝나고.. 알바하면서 공부할 계획이예요. 직장은 자격증 따서 관련된 직장으로 들어가려구요.
운동도 좀 해야겠어요. 지난 3회차 때 필기 합격하고, 몰아치느라 목과 어깨가 아프고 몸이 상했더라구요.. 저 30대인데.
합격하신분들 정말 축하드려요. 저도 그 기쁨을 다음 시험에서 느낄 수 있을까요.
산기 합격률 40퍼대라고 하는데.. 저에겐 어렵게 느껴졌던 이유가 뭔지..
기출과 단답에 비중을 뒀었는데 .. 다음번엔 KEC도 꼼꼼히 봐야겠어요.
저와 같이 50점대 후반분들 동병상련으로 다시 해봅시다..
첫댓글 시험 공부하시고, 시험치르시느라 정말 고생많으셧습니다.
비록 지금은 아쉽게 시험에 붙진 못하셨지만, 지금껏 공부해오신 것들이 분명 다음 시험에서 추진력의 역할을 해주는 것은 확실합니다.
시간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원하시는 결과 얻으실 수 있을거예요!
다시한번 공부하시느라 애쓰셨습니다! 재정비해서 다시한번 해보자구요!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비록 이번에 불합격 수기를 남겨주셨지만,
다음에는 꼭 합격하시어 멋진 합격후기 기대하겠습니다.
빨리 마음 추스리시고 새롭게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전 거의 불합격이라고 생각했는데 붙었네요. 꼭 다음회차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꼭 합격하시길 바랄게요
힘내세요
힘내세요 저도 2회차 58점 이었네요.이번에 합격 했습니다.
내년에는 꼭 합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
저도20년5회 59받고 포기안하니까 결국되더라고요 포기만하지마세요 파이팅입니다
저 또한 절실했고 최선을 다했지만 59점 맞았습니다.
실수만 10점 안 날렸어도 합격이었는데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마음 다 잡고 내년 1회처 준비해보렵니다. 다음 회차에 꼭 같이 합격합시다
다음엔 무조건 붙습니다.
저는 2회차 58점 받아, 3회때 탄력받아 독하게 하니 89점 나왔습니다.
공부한만큼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공부는 한거에 비해 많이 점수가 나오거나, 공부에 한것 보다 점수가 덜나오거나 하지 않더라구요.
계속 하다보니 일하면서 공부하고 퇴근 후 회사남아 공부하고 막판 3주 남겨놓고 하루에 기출 3개년치 하더라구요. 3회독. 4회독 했습니다. 최근 15개년
상심이 크시겠어요... 하늘이 무너져 내릴꺼 같은 기분 저도 느껴봤습니다.. 저는 전기산업기사 실기를 직장을 다니면서 준비를 했는데
23-30-47-55-75 이렇게 점수가 올랐어요 실기 시험도 5번이나 칠줄도 몰랐고 매 시험 마다 합격 날이면 얼마나 조마조마 하던지...
힘내세요 그런 말이 있잖아요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저도 많이 힘들었었는데 합격을 하는 순간이 오더라고요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